“CEO 안철수, 영혼이 있는 승부” 10년, 그 다음 이야기 전략적 리더로 선 안철수가 말하는 어려운 시기 우리가 해야 할 일!
술수와 작전이 난무하는 기업세계에서 원칙과 기본으로 삶과 비즈니스의 성공을 일구어내어 한국 기업의 가치관을 새롭게 바꾸어놓은 스테디셀러 『CEO 안철수, 영혼이 있는 승부』를 기억하는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 드디어 그 다음 이야기를 담은 『CEO 안철수,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이 출간되었다.
‘삶과 비즈니스도 긴 호흡과 영혼으로 승부하라’며 우리가 간과하고 있던 삶과 경영의 참된 방법론을 도덕적 진정성과 지혜로운 해법들로 풀어내어 우리 스스로 우리 기업세계의 약점을 인정하게 만들었던 저자는, 이번에는 위기 앞에 선 한국사회와 글로벌 시대에 개인과 조직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자세와 조건들에서 이야기를 시작한다.
CEO 안철수의 “영혼이 있는 기업 만들기”가 10년의 시간을 경과하게 되었다. 10년 사이 안철수 사장은 국내 대표 IT 기업의 경영인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경쟁이라는 치열한 전쟁터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서기 위해 전략적 리더, 커뮤니케이션 리더로서 거듭났다. 정보지식 사회에 대한 사회적 인프라가 없는 한국사회의 패러다임과 의식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열심히 발언했고, 글로벌 시대 앞에서 정체된 성장과 도약을 위해 미래의 대안을 제시하려 노력했다. 그가 했던 시행착오들과 문제의식들, 생각과 기록들을 우리시대와 공유하고자 그는 틈틈이 글을 썼다. 2001년 책을 낸 이후로, 3년 동안 기록해온 메모와 일기, 홈페이지에 올렸던 CEO칼럼, 안철수연구소 전 직원들에게 매달 보냈던 이메일의 글들이 원고지 분량으로 합쳐 3000매가 넘었는데, 이들에서 다시금 1년 동안 정리작업을 거치며 그의 생생한 고민들과 속깊은 사유의 흔적들이 곳곳에 배인 산물들이다.
이 책은. 그와 그의 조직이 성장정체의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성장의 가닥을 잡아나갔던 소중한 경험들과 우리사회에 대한 근본적인 성찰 속에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안철수 방식’으로 말해준다.
급변하는 글로벌 시대에 개인과 조직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자세와 마인드는 어떠해야 하는지, 전문가와 조직 구성원이 가져야 할 자질과 커뮤니케이션의 방법, 업무방식은 어떠해야 하는지, 한국이 진정 ‘인터넷 강국’이 되기 위해서 무엇이 부족하며 필요한지, 벤처위기의 해법은 어디에 있는지, 지식정보 산업과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은 무엇이 문제인지, 그리고 21세기 한국사회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준비와 젊은 세대들에게 보내는 글이 있다. 이들 속에서 어려울 때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이 제시되고 있다. 안철수 방식에서 구할 수 있는 답은, 스스로 우리의 약점을 검허하게 반성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있음을 알 수 있다.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안철수가 어떤 생각을 갖고 살았는지 알게 되었고 세상에 편협하지 않고 살아가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다시한번 사색하고 자신에 삶에 대해 반성하는 계기가 되게 해주어서 감사의 느낌까지 받았다.
오해와 편견에 굴하지 않고 소신것 자신의 삶을 살아가기 위해 꼭 한번쯤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jio***
2016.04.17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