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조백헌 원장과 같은분의 이야기에 가슴이 울컥 했습니다. 실존 모델이라는 말에 사랑의 실천하는 용기있고 올바른 멋진분도 있구나 하는 뿌듯함ᆢ책을 읽은 보람을 느낍니다 그러나 작가의 구구절절 부연 설명으로 자칫 소설의 재미를 느끼기에는 힘들었습니다
중반 이후 너무나 관념적이고 모든걸 설명하려 했던 소설
처음에 이상욱의 행동에서 의아함을 느꼈지만, 마지막 편지에서 모든게 풀리네요. 모두가 동상의 종이 되는 것이 두려웠겠지요. 조백헌이란 인물도 상당히 열정적이고 매력적인 인물이라 생각합니다. 모든걸 내려놓고 다시 섬으로 가는 용기와 진정한 사랑이 대단합니다. 천국은 무조건 성공과 행복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였네요.
올해는 소록도의 한센인 병원 개원 100주년이다. 한센병 병력이 있는 분들이 현재 소록도의 주민들이라고 한다. 전세계 인구의 95%는 한센병에 대한 자연 저항을 갖고 있고, 환자들의 경우도 약 복용시 99.99% 전염력을 상실한다고 하는데 아직 ‘나병’ ‘문둔병’이라는 이름이 사람들의 머리에 더 남아 있는 것 같다. 나 자신부터 책을 읽고 찾아보기 전까진 잘은 몰랐다. 한센병 환자들의 섬인 소록도에 새로운 원장인 군의관 출신 조백헌 대령이 부임하여 한센인들의 천국을 건설하려하며 일어나는 이야기이다. 다른 책들은 읽고 나서 키보드에 손을 올려 놓으면 내가 느낀 바가 술술 적혔는데, 그러다 보면 내가 하고 있는지도 몰랐던 생각들을 화면에서 볼 수 있었다. 이번에는 글을 썼다 지웠다 계속 반복하게 된다.(사실 지금도 그러고 있음) 책이 담고 있는 내용이 깊다. 권력자가 생각하는 천국이 과연 우리들의 천국이 될 수 있을까? 연애를 할 때 상대보다는 상대에게 잘 해주는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나 이렇게 좋은 사람이야. 다른 사람들도 우리 연애를 부러워하겠지?나의 애인도 감사해야해.’라는 심리. 조 원장도 모르는 사이에 이런 생각을 하고 있었던 것 아닐까? 현재 우리나라 사회에 대해서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  “이 섬에선 자유보다도 사랑으로 앞서 행했어야 한다는 말씀이야.”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당신들의 천국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