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세종특별수사대 시아이애이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세종특별수사대 시아이애이

서빙고 화마에 휩싸이다

구매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9,100(30%)
판매가9,100
세종특별수사대 시아이애이

책 소개

<세종특별수사대 시아이애이> 세종 5년, 서빙고에서 일어난 의문의 방화사건,
세종의 특별수사대 박연과 장영실은
이 수수께끼를 어떻게 풀 것인가?

손선영 작가의 신작 역사팩션 미스터리. 조선 세종시대를 배경으로 당대의 천재 박연과 장영실이 ‘세종의 특별수사대’가 되어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해나간다는 설정이 이채롭다.
세종 5년(1423) 8월 15일, 명나라에서 세자 책봉 칙서를 가지고 오는 칙사단이 도착하기 3일 전. 큰 규모의 잔치를 열기 위해 분주한 궁궐에서는 얼음을 가지러 소주방 나인 미연이 서빙고로 향한다. 궁궐 밖 세상에 한껏 들떴던 마음도 잠시, 기겁을 하며 비명을 지르며 혼절한다. 서빙고 안에서 노란 화염으로 휩싸인 무언가가 튀어나온 것이다. 화염으로 휩싸인 그것은, 사람이었다.

박연과 장영실은 이 미스터리한 사건을 풀기 위해 광화문 밖 육조거리와 운종가(지금의 종로)를 샅샅이 뒤지기 시작한다. 그들이 실마리를 찾아 하나하나 끄집어낼 때마다 점이 선으로, 선이 면으로 바뀌고, 마침내 면이 형상으로 그려질 즈음 조선은 경천동지할 역사의 거센 파도 속으로 휩쓸려간다.

세종 5년(1423) 명나라 칙사단의 조선 방문, 당대의 두 천재 박연과 장영실의 업적, 세종의 불안정한 초기 집권기 등을 배경으로 작가는 흥미진진한 역사 무대를 창조해냈다. 당대 역사의 관료 기구, 제도 및 풍속에 대한 철저한 고증은 이 작품을 역사적 사실로 읽기에 부족함이 없다. 광화문 밖 육조거리와 운종가에 밀집한 시전의 분주한 움직임을 어렵지 않게 머릿속에 그려볼 수 있다는 것은 책을 읽는 또 하나의 재미이다.


저자 프로필

손선영

  • 국적 대한민국
  • 수상 2011년 한국추리문학 신예상
    2008년 계간 '미스터리' 신인상

2015.03.1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손선영
소설도 쓰고 시나리오도 쓴다. 계간 『미스터리』 신인상, 한국추리작가협회 신예상 등을 받았다. ‘연봉 1억 물질’과 ‘연봉 3백 만족’ 사이에서 방황하다 결국 만족을 택했다. ‘만족’이 주는 부가적 안빈낙도에 자주 당황해한다. 일본 본격미스터리 작가 아야츠지 유키토를 코스프레 하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를 자주 듣지만 그에 연연하지 않고 꾸준히 글을 쓰고 있으며 글쓰기를 방해하는 것들과는 타협하지 않으려 한다. 장편 『합작-살인을 위한 살인』, 『죽어야 사는 남자』 외 30여 편의 단편을 발표했다. 시나리오 「그들의 전쟁」, 「죽어야 사는 남자」 등이 영화화 진행 중이다. 블로그 ‘손선영의 추리미스터리 세상’(http://blog.daum.net/ilovemystery)에서 만날 수 있다

목차

序 서빙고의 발화
1장 시아이애이의 탄생
2장 한성의 전쟁터, 시전
3장 거대한 죽음
4장 돈화문을 열어라
結 공무도하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