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는 직장에서도 크리스천입니다 상세페이지

나는 직장에서도 크리스천입니다작품 소개

<나는 직장에서도 크리스천입니다> 치열한 삶의 현장을 복음으로 살아낼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삶의 대부분을 보내는 직장에서 크리스천으로 살아가는 법을 모르겠다면?
일과 신앙을 연결할 수 없어 고민하는 이들에게 제대로 된 답변을 제시하는 책

매우 복음적이고 매우 현실적인 직장 생활 안내서!

많은 그리스도인이 자신이 하는 일을 신앙과 연관 짓지 못해 괴로워한다. 매일 삶의 현장에서 치열하게 고군분투하지만 이 일이 하나님의 뜻에 맞는 건지, 진정한 삶을 살고 있는 건지 궁금하다. 왠지 교회와 직장의 삶이 이분화된 것 같고 삶의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직장에서 크리스천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잘 모르겠다.

이 책은 직장인 크리스천들의 일에 대한 모든 고민들의 답을 찾아간다. 사업가와 목회자 두 저자가 책을 집필해 복음과 삶의 현장을 절묘하게 연결시킨다. 사업가와 목회자의 시각을 균형 있게 결합해, 삶의 현장에서 복음을 살아내는 실천적인 방법들을 나누고 있다.
성공에 대한 세상의 압박 속에서 많은 크리스천들이 일에 대해 두 가지 함정에 빠진다. 일이 삶의 궁극적인 목적이 되어 열정과 숭배의 대상이 되기도 하고 혹은 생계 수단으로 전락해 진정한 크리스천의 삶과는 무관하다 생각하며 마지못해 일하기도 한다. 두 가지 모두 세상의 잘못된 가치관으로 일을 과대평가하거나 과소평가하고 있다.

복음은 이런 일에 대한 세상의 거짓 방식을 끊어버린다. 복음은 크리스천이 어떻게 세상의 기준과 다른 생각과 방식을 지니게 되는지 어떤 목적을 발견해 어떻게 일해야 하는지 명확한 진리를 제시한다.

▶ ‘무엇을’ 하느냐가 아닌 ‘누구를 위해’ ‘왜’ ‘어떻게’ 일하느냐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이끌어낸다.
복음이 말하는 ‘일’과 ‘성공’은 세상이 말하는 것과 분명히 다르다. 일과 복음을 연결하는 새로운 사고방식 3단계를 점검해야 한다.

1. ‘누구를 위해’ 일하느냐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
‘왕이신 예수님을 위해 일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이해해야 한다. 그리스도인은 일을 통해 내 가치를 증명하지 않아도 된다. 예수님을 위해 일하고 그분이 통치하시고 그분이 보상하시기 때문에 우리는 세상이 압박하는 성공의 기준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나의 일이 나의 정체성을 드러내지 않는다. 나의 일을 통해 내 가치를 증명하지 않아도 된다. 이미 예수님을 통해 확보되었기 때문이다.

2. ‘왜’ 일하는지 일의 의미와 목적을 찾아야 한다.
일의 의미와 목적 그리고 우리가 하는 일이 왜 하나님께 중요한지를 알아야 한다. 세상이 제시하는 성공의 기준과 그리스도인의 성공의 기준은 다르다. 세상은 돈, 권력, 영향력, 표준이 되는 삶 등으로 성공을 정의한다.
성경적 관점에서의 성공은 훨씬 간단하다. 그것은 충실함이다. 우리에게 주어진 재능은 모두 다르다. 우리는 동등한 기회를 갖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나 스스로를 평가하는 데 매우 주의해야 한다. 대신 우리는 각자 부르신 자리에서 하나님께 얼마나 충실한가를 성공의 기준으로 해야 한다. 이 생각은 세상의 거짓된 압박으로부터 우리를 자유롭게 한다.

3. ‘어떻게’ 복음을 적용해 직장에서의 실제적인 고민들을 해결할지 살펴본다.
일, 가족과 교회 사이의 균형을 찾는 법, 껄끄러운 상사와 동료를 대하는 법, 크리스천 CEO라면 어떻게 조직을 이끌어야 하는지, 업무를 하는 직장에서 복음을 공유하는 방법 등 복음의 울타리 안에서 실제적인 조언과 가이드를 제공한다.

하나님을 모르는 세상 안에서 일하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떤 고민을 하고 있든지 간에 이 책은 최고의 조언을 들려줄 것이다. 복음의 관점에서 ‘일’과 ‘성공’의 의미를 재정의하고 크리스천 직장인들이 실제로 겪는 문제들에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출판사 서평

[추천 독자]
- 나의 직업이 하나님 나라의 관점에서 무슨 의미가 있을까 고민하는 성도
- 일과 신앙이 분리되어 직장에서는 하나님과 아무런 관계없이 살아가는 게 고민인 성도
- 직장에서 부딪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이 그리스도인의 가치와 대립되어 갈등하고 있는 성도
- 일터에서 복음의 사고방식으로 살아가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고 싶은 성도
- 삶의 현장에서도 성도들이 그리스도인답게 살 수 있도록 돕기 원하는 사역자들


저자 프로필

그렉 길버트 Greg Gilbert

  • 학력 남침례 신학교 목회학 석사
    예일대학교 학사
  • 경력 서드애브뉴교회 담임목사
    캐피톨 힐 침례교회 부목사

2015.09.0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 세바스찬 트레거
세바스찬 트레거는 프린스턴 대학에서 정치학을 전공하고 IT 및 소프트웨어, 크라우드 펀딩 회사 등 다양한 영역에서 CEO이자 경영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 캐피톨 힐 침례교회에서 장로로 시무하고 있으며, 일터에서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한 평신도 사역에 힘쓰고 있다.

- 그렉 길버트
그렉 길버트는 루이스빌의 써드 애비뉴 침례교회 담임목사이다. 예일 대학교를 졸업하고 남침례 신학교에서 목회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마크 데버 목사가 시무하는 캐피톨 힐 침례교회에서 부목사로 섬겼으며 저서로 <복음이란 무엇인가>(부흥과개혁사)가 있다.

목차

추천의 글
서문. 복음이 변질된 일의 의미를 회복시킨다 _ 데이비드 플랫
프롤로그. 일하는 그리스도인에게 가장 중요한 질문, ‘누구를 위해’ ‘왜’ ‘어떻게’ 할까?

Part 1. 일터의 주인은 누구인가
1. 일이 열정과 숭배의 대상이 되진 않았는가?
2. 생계 수단으로 전락해 마지못해 일하진 않는가?
3. 복음을 알면 일하는 생각과 방식이 어떻게 바뀔까?

Part 2. 일하는 의미를 찾았는가
4. 무엇을 위해 아침마다 일하러 가는 거지?
5. 직업은 어떤 기준으로 선택할까?
6. 일, 교회, 그리고 가정의 균형은 어떻게 맞출까?
7. 이윤을 추구하는 회사 일이 전임 사역만큼 의미가 있을까?

Part 3. 직장과 복음을 어떻게 연결할 것인가
8. 껄끄러운 상사와 동료를 하나님의 관점으로 보는 법
9. 크리스천 CEO에게 제시하는 리더십
10. ‘업무적인’ 직장에서 ‘영적인’ 복음을 전하는 법

에필로그. 세상이 말하는 성공의 기준에서 자유로워지다
감사의 글
부록. 직장에서 복음대로 살기 위한 다섯 가지 실천 방법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