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왜 우리는 통하지 않을까 상세페이지

종교 가톨릭

왜 우리는 통하지 않을까

황창연 신부가 말하는 행복한 대화법

구매종이책 정가9,000
전자책 정가6,300(30%)
판매가6,300
왜 우리는 통하지 않을까

책 소개

<왜 우리는 통하지 않을까> 기술의 발달로 정보가 넘치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소통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책은 현재 우리 가정과 사회의 소통의 현실을 돌아보고 새로운 길을 모색하게 한다.

가정에서, 사회에서 서로를 살리면서 행복하게 살기 위해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보여 주고 있다. 생각 없는 악담으로 재앙을 불러오는가 하면 복을 주는 말로 성공과 행복을 만들 수 있다는 깨달음과 희망을 일깨워 준다.

통하는 말! 말! 말!

우리는 기술의 발달로 정보와 소통이 넘쳐나는 시대, 아울러 비난, 독설, 막말, 거짓말 등이 여과 없이 표현되는 현실에 살고 있다. 이 책은 가정에서, 사회에서 소통이 왜 안 되는지, 서로를 살리면서 행복하게 살기 위해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보여 주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총탄에 맞아 죽은 사람이 수천이라면, 혀에 맞아 죽은 사람은 수만 명에 이를 것이다. 오늘도 수많은 사람이 인터넷에서 아무런 죄의식도 없이 또 다른 살인을 저지를 준비를 하고 있다. 가정에서는 부부끼리 소통이 되지 않는다. 남편은 아내가 하는 말을 알아듣지 못하고, 아내는 남편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한 채 가정은 불행한 길로 들어선다. 더욱 심각한 문제는 부모와 자녀 간의 대화 단절이다. 잘 먹이고 잘 입혀, 그저 학교와 학원을 보내는 일만이 ‘자녀 양육’인가?
부모와 대화를 나누는 시간보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노는 시간이 많은 청소년에게 부모는 생물학적인 부모일 뿐이다. 자녀는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느라고 부모 얼굴 쳐다볼 틈이 없다. 현대인은 손에 득과 독을 동시에 쥐고 있다.

저자 황창연 신부는 말 한마디에 인생이 바뀌는 수많은 체험 사례를 통하여 진정한 말의 위력을 보여 준다.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도 곱다” “말에는 씨가 있다” “행복한 사람의 입술에서 복이 나온다” 등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속담과 잠언 속에 담긴 지혜가 현실에서 그대로 드러나고 있는 유쾌, 통쾌한 이야기로 한국 사회를 비추어 주고 시원하게 길을 제시해 준다. 이 책이 건강한 대화를 통해 건전하고 상식이 통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저자 소개

저자 - 황창연
산과 강을 벗 삼아 평온히 머물기를 바라는 이들에게 언제나 활짝 열린 성 필립보 생태마을을 이끌며 나라 안팎에서 행복, 소통, 생명 등에 대한 강의를 하는 황창연 신부님은 경남 지리산에서 태어나 1992년 수원교구에서 사제품을 받고 종교철학과 환경공학을 공부했다.
한국문인협회 회원과 국제펜클럽 회원이며, 「사는 맛 사는 멋」·「북극곰! 어디로 가야 하나?」·「왜 우리는 통하지 않을까?」를 펴냈다. 음반으로는 황창연 신부의 행복 강의 시리즈로 <화가 나십니까?>·<성당에 왜 다니십니까?>·<말말말>이 있다.

목차

들어가는 말
말의 실종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도 곱다
오해
카더라 통신
밥도 말을 듣는다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로또는 멀리 있지 않다
깨달음을 주는 말 한마디
말에는 씨가 있다
망할 놈의 말투
말보다는 태도
네안데르탈인의 멸종
불통
말 한마디에 천 냥 빚도 갚는다
때로는 침묵이 답이다
비교하는 말
무시하는 말은 바보도 알아듣는다
끝이 좋으면 다 좋다
남녀 소통법
1만 5천 단어
공부해!
무언가족
개 같은 집
거절의 경험
철들지 않는 사회
듣는 마음
행복한 사람의 입술에서 복이 나온다


리뷰

구매자 별점

4.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