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괴물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괴물

소장전자책 정가6,600
판매가6,600
괴물

작품 소개

<괴물> 괴물에 의해 괴물이 되어, 괴물을 낳다.

현실에서는 영화나 소설과는 달리 합당한 죗값을 치르지 않고 잊히는 일이 허다하다. <괴물>은 죄는 언젠가 반드시 죗값을 치른다는 경고의 메시지와 함께 원한, 복수, 천벌을 테마로 다룬다. 형사가 범죄 심리 수사 기법을 바탕으로 인격 장애를 가진 인간을 탐구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진짜 악마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악마에 의해 희생당한 여인의 한이 얼마나 큰지 독자는 끔찍하고 아프게 경험하게 된다. <괴물>은 형사가 굉장한 추진력을 갖고 범죄의 전말을 밝혀내는 역동성이 느껴지는 작품은 아니다. 오히려 형사는 관찰자적 시선을 유지하며 괴물의 기원을 담담히 추적해 나가는데 그 행보에 따라 양파 껍질 까지듯 속속들이 드러나는 피해자의 악마성에 오스스한 느낌을 받게 된다. 고전적인 매력이 있는 미스터리물이면서도 인간 내면에 잠재된 악마성에 직면할 수 있는 흔치 않는 소설이다.


출판사 서평

잔혹 범죄 그 이면의 추악한 진실을 추적하다

2011년 서울, 조용하던 주택가에 난리가 난다. 김춘호와 그의 아내, 두 딸이 처참하게 살해당한 채 발견된다. 범인은 현장에서 체포된다. 범인은 손과 발이 기형이며 말도 하지 못하는 벙어리다.
강력계 형사 성훈은 이 사건이 범상치 않은 사건이라 여기지만, 팀장은 정신병자의 충동적 살인으로 단정 짓는다. 이에 성훈은 대학시절 스승인 천교수의 도움을 받아 홀로 조사에 착수하게 된다. 천교수는 최면요법을 통해 벙어리가 복수를 한 것이며 그 어머니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밝혀낸다.
한편 성훈은 조사를 하면서 벙어리 살인마에 관해서는 새로운 것을 알아내지 못하는 반면, 예기치 않게 피해자인 김춘호를 비롯한 그 가족의 비정상적인 행태를 속속 알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먼 과거 춘호가 상습강간 및 살해한 것으로 추정되는 민희라는 여인의 존재가 드러난다.

인간의 악마성과 끔찍한 정서를 무서우리만치 치밀하게 탐구하는 작품

<괴물>의 도입부는 충격적이다. 하지만 그것은 일부에 불과하다. 초반부 물리적인 공포감을 선사하며, 끔찍하고 참담한 기분이 들 정도로 실감나는 범죄 현장의 묘사를 능수능란하게 펼쳐낸 작가의 집요함이 놀랍다. 그러나 초반부를 지나 중반부를 거쳐 후반부로 가는 과정에서 ‘인간’이라는 존재가 주는 정서적 공포감이 서서히 가슴을 옥죄어 오는 작품이다.
무엇이 우리 사회의 괴물을 만들어내는지 생각하게 만들며 이야기의 재미도 놓치지 않는 미스터리 소설 <괴물>을 읽어보기를 권한다.


저자 프로필

소현수

  • 국적 대한민국
  • 수상 제2회 엔블록 미스터리걸작선 작품공모전 당선
    제3회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 입상

2018.05.2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1981년 출생. 본래 읽고, 쓰는 것을 좋아했는데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한 것은 2009년 즈음부터다. 영화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시나리오를 썼는데 궁극적으로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쓰고 싶다는 결론에 도달, 자신만의 이야기를 쓰자는 생각에 소설을 쓰게 되었다.
3D입체영상이라는 분야에서 일을 하며 글을 쓰다가 2013년 말부터 각종 공모전에 작품을 출품하기 시작해 2014년 말 엔블록 출판사의 미스터리 걸작선에 단편 <히스테리 연구>가 당선되었고 2015년에는 <히스테리 연구>와 <히키코모리 카페>가 e북으로 출간되었다. 2015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당선된 장편 <에덴>은 2016년 여름 e북과 웹툰으로 출간되었다. 그렇게 전업 작가가 되어 현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스토리 작가 데뷔 프로그램을 통해 <프린테라>라는 SF액션 소설을 준비 중이다.

목차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