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한없이 부조리한 이 세상에 야유를 퍼붓는 왕따 중학생들의 이야기이다. 왕따당하는 학생의 1인칭 시점으로 괴롭힘 당하는 순간의 묘사가 너무나 사실적이라 읽기에 괴로웠다. 폭력이 일상이 되어 자동적으로 몸이 반응하는 장면, 이런 세상이 모두 파괴되어 버렸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장면 등등. 주인공 ’모아이‘와 ’못‘은 존재 자체가 눈에 띄지 않는 소심한 중학생들. 늘 돈을 빼앗기고 심한 구타에 시달린다. 소년들은 그저’제발 죽여달라‘고 기도하거나 ’핼리혜성이 지구와 부딪쳐주기‘를 바랄 뿐이다. 그러던 어느날 그들은 빈 벌판에 홀로 놓여있는 탁구대를 발견한다. 이후 두 소년과 세계의 관계는 탁구 동작 하나 하나와 맞물려 조금씩 거대한 국면으로 나아간다. “ 핑퐁이란 건, 내 생각에 인류가 깜박해버린 것과 절대 깜박하지 않을 것 간의 전쟁인 셈이야. 생명은 스스로의 의지에 의해 스스로를 의지한다는 세끄라탱의 말이 옳다면, 그 의지를 결정할 마지막 기회인 셈이지. 그래서 줄곧 나는 스스로의 의지에 대해 생각해봤어. 인류에 대한 의지, 인류가 <깜박>해버린 것으로서의 의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류로서의 의지… 그 의지는 무엇일까? 그런 게 있을 리 없잖아. 내 말도 그 말이야. 그러니 한결 마음이 편해지더라구. 어차피 이길 수도 없고… 뭐, 레벨 자체가 말도 안되는 거니까… 왕이나 티모 볼 같은 위대한 선수들이 인류를 멸할 리도 없잖아. 듣고 보니 그러네. 이마의 못구멍, 같은 곳으로 순간 페퍼민트 같은 것이 흘러드는 느낌이었다. 가볍고, 좋은 기분이었다. 딸기밭의 싱싱한 소녀들처럼 우리는 탁구계의 한복판에 앉아 있었다. ” 뭔가 교훈적으로 흐르나 싶던 이야기의 결말이 ‘그런 게 있을 리 없잖아’라는 한 마디로 와르르 무너지는 것 같지만, 바로 이어지는 ‘내 말도 그 말이야. 그러니 한결 마음이 편해지더라구. 어차피 이길 수도 없고’ 하면서 탁구대에 앉아 다리를 덜렁거리며 기분좋고 한가로운 한 때를 보내는 두 주인공의 마지막 장면이 측은하기도 하면서 은근 응원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게 했다. 이게바로 박민규 스타일의 글쓰기라는 생각. ________ 정신이 결코 힘을 이길 수 없는 이곳에서 희생하는 인간이 이기적인 인간을 절대 당해낼 수 없는 이곳에서 이곳은 어디일까. 남아 있는 우리는 뭘까? 결국 인간의 문제는 인간의 문제일 뿐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마찬가지, 신에게도 신의 문제가 있을 것이다. 친구의 부인들과 놀아나다 친구에게 들켰다거나, 혹은 6,7교시 정도의 수업이 한창 진행중이거나, 어쨌거나 말이다. 결국 지구의 인간은 두 종류다. 끝없이 갇혀 있는 인간과 잠시 머물러 있는 인간. 갇혀 있는 것도 머물러 있는 것도 결국은 당신의 선택이다. 이데아(idea)는 결국 아이디어(idea)에 불과한 것이니까. 같은 이유로 인류의 2교시도 두 갈래 길이 아닐 수 없다. 지금과 다른 생물이 되거나 다른 생물에게 바통을 넘기거나. 핑퐁 | 박민규 저 #핑퐁 #박민규 #창비 #독서 #책읽기 #학교폭력 #북스타그램
명불허전 박민규 말이 필요 없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핑퐁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