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요술구슬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요술구슬

소장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40%6,000
판매가6,000
요술구슬 표지 이미지

요술구슬작품 소개

<요술구슬>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며
좋은 인간관계를 맺는 어린이들이 되세요

학교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곳이랍니다. 물론 공부도 하는 곳이지요. 요즘은 어린이들이 학교에서 공부보다는 친구 때문에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 책의 주인공인 경운이도 대마왕의 가방을 아침마다 들어주고, 돈도 빼앗기지만 누구에게도 자신의 어려움을 이야기하지 못해요. 부모님에게도 선생님에게도……. 혼자서만 생각하고 이 일이 빨리 지나가기만을 소극적으로 바랄 뿐이죠.

어느 날 공원에서 만난 할머니는 경운이에게 적극적으로 맞서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줍니다. 용기가 필요하죠. 하지만 그 용기는 우리 어린이들 마음속에 다 가지고 있답니다. 경운이가 용기를 내어 자신의 문제를 드러낸 것처럼 옮음과 용기에 대해 배워요.


출판사 서평

정당하지 않은 일에 맞서는 용기,
내 마음속 요술구슬을 찾아 떠나는 여행

우리의 마음속에는 구슬이 하나씩 있답니다. 그 구슬을 어떻게 어루만지느냐에 따라 빛을 내기도 하고 빛을 잃기도 하지요. 가만히 눈을 감고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구슬을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그 구슬이 하는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난 오늘 어떤 하루를 보냈지?’
‘친구들을 아껴주고 즐겁게 생활했을까?’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서 해냈을까?’
‘정당하지 않은 일을 당했을 때 용기를 내서 말할 수 있을까?’
어린이 여러분들이 하나씩 갖고 있는 마음속 구슬이 세상을 밝히는 것인지 아닌지 생각하는 기회를 가져 보세요.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주인공이
자신의 문제를 드러내고 적극적으로 맞서는 용기에 대해 배워요

학교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곳이랍니다. 물론 공부도 하는 곳이지요. 요즘은 어린이들이 학교에서 공부보다는 친구 때문에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 책의 주인공인 경운이도 대마왕의 가방을 아침마다 들어주고, 돈도 빼앗기지만 누구에게도 자신의 어려움을 이야기하지 못해요. 부모님에게도 선생님에게도……. 혼자서만 생각하고 이 일이 빨리 지나가기만을 소극적으로 바랄 뿐이죠. 어느 날 공원에서 만난 할머니는 경운이에게 적극적으로 맞서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줍니다. 용기가 필요하죠. 하지만 그 용기는 우리 어린이들 마음속에 다 가지고 있답니다. 경운이가 용기를 내어 자신의 문제를 드러낸 것처럼 옮음과 용기에 대해 배워요.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며
좋은 인간관계를 맺는 어린이들이 되세요

학대와 폭력, 가족의 무관심과 방임에 노출된 아이들이 비행청소년으로 클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마음속에 불만과 고통이 쌓이면 결국 폭발하여 피해를 주게 되지요. 그것이 자신을 망치고 사회문제를 야기한답니다. 요술구슬에 등장하는 최용구와 같은 아이들이지요. 처음부터 나쁜 어린이는 없답니다. 아이들이 삐뚤어지는 것은 반드시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 필요가 있어요.
어린이 여러분이 다른 사람과 입장을 바꾸어 생각하는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을 가지게 되면 친구들이 왜 저렇게 생각하고 행동하는지, 그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어요. 이러한 노력을 기울인다면 더 좋은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답니다. 그 생각을 넓혀서 세상을 다양한 방식으로 이해하고 소통하려고 노력한다면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저자 프로필

권오단

  • 국적 대한민국
  • 수상 2011년 한국중앙아시아 창작시나리오 국제공모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2006년 제1회 디지털작가상 대상
    2005년 장르문학상 금상

2015.01.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글 : 권오단

2006년 제1회 디지털작가상 대상, 2011년 한국중앙아시아 창작시나리오 국제공모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2014년 아르코창작지원금 선정, 2017년 생태동화공모 우수상, 2018년 비룡소 ‘이 동화가 재밌다’ 공모 네이버오디오클립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한자나라에서 온 초대장1, 2』, 『요술구슬』, 『세 발 까마귀를 만난 소년』, 『책벌레가 된 멍청이』, 『북소리』, 『우리 땅 독도를 지킨 안용복』, 『노자니 할배』가 있다. 소설과 동화, 극작가로 활발하게 창작활동을 하고 있다.

그림 : 문정민

대학교에서 그림을 전공하고 아이들과 호흡하며 지내는 일상이 좋아서 동화책 그림 작가가 되었다. 그동안 『한자나라에서 온 초대장 1, 2』, 『두 자매 봉우리』, 『이반 데니소비치 수용소에서의 하루』, 『광문자전』, 『달밤』에 그림을 그렸고, 스크래치기법으로 그림을 그리는 호와민으로 활동하면서 『북소리』에 그림을 그렸다.

목차

학교 가기 싫어 6
요술구슬 11
최용구 골탕작전 1 38
최용구 골탕작전 2 59
최용구의 복수 68
비겁하지 않아 78
요술구슬의 비밀 96
행복한 아이 115

글쓴이의 말 127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