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태평양 횡단특급 상세페이지

소설 SF 소설

태평양 횡단특급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30%9,800
판매가9,800
태평양 횡단특급 표지 이미지

태평양 횡단특급작품 소개

<태평양 횡단특급> 인간의 '나르시시즘'을 통렬하게 비웃어라!
SF는 '과학소설'로 번역된다. 좀 더 뜻을 확장해 본다면, 미래(과학)을 소재로 한 소설이 된다. 하지만 '디스토피아(distopia)'라는 신조어에서 보이듯, 작가들이 그리는 미래는 그리 밝은 편이 아니다(유토피아는 '이상향의 세계' 결코 이룰 수 없는 세계이지만 디스토피아는 실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세계이다. 나쁜 꿈은 언제나 적중한다던가). A.L.헉슬리의 『멋진 신세계』(1932)가 그렇고, 《바이센터니얼맨》이라는 영화도 있기는 하지만, 최근 개봉된 스필버그 감독의 《마이너리티 리포트》가 대표적이라 할 만하다. 노동은 기계가 전담하게 되고 대다수의 인간은 부속품으로 전락하는 상황은 '악몽'일 뿐이다. '얼굴 없는 작가'로 불리는 듀나의 세 번째 소설집인 이 책에서도 여전히 미래는 디스토피아일 뿐이다.

「첼로」에서는 로봇이 이미 일상화된 시대, 로봇과 사랑에 빠진 한 여인이 인간 대신 기계의 육체를 탐하는 비정상적 상황을 보여주고 있고, 기억이식을 통해 자신을 이미 죽어버린 쌍둥이 언니의 복제물로 만들어놓은 어머니에 대한 증오를 그린 「무궁동」등은 '로봇 강아지'나 유전자 복제 기술을 이용한 '동물복제' 등의 현실과 맞물려서 뒤돌아보는 법 없이 앞으로만 나아가려는 우리의 발걸음을 멈칫하게 만든다. 이밖에도 전 세계를 연결하는 전지구적 스타일의 건축물, 사이버 살인마, 인간의 뇌를 자유자재로 지배하는 기계 장치 등의 이야기가 실려있는데 작가는 이러한 이야기들을 통해 인간과 기계가 역전된 또 하나의 '멋진 신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모두 12편의 작품이 실려있는데, 그 중에는 영화제작자들이 탐낼만한 작품도 있고 철학과 교수들이나 생물학과 교수들이 인용할 만한 것들도 있다. 'SF'로 읽어도 무방하지만 '인문과학'이나 '철학서'로 이해된다 하더라도 큰 무리는 없어 보이는 작품.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 : 듀나 (Djuna)

소설 뿐 아니라 영화 평론 등 여러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SF 작가. 1992년부터 영화 관련 글과 SF를 쓰며, 각종 매체에 대중문화 비평과 소설을 발표하고 있다. 장편소설 『민트의 세계』, 소설집 『구부전』, 『두 번째 유모』, 『면세구역』, 『태평양 횡단 특급』, 『대리전』, 『용의 이』, 『브로콜리 평원의 혈투』, 연작소설 『아직은 신이 아니야』, 『제저벨』, 영화비평집 『스크린 앞에서 투덜대기』, 에세이집 『가능한 꿈의 공간들』, 『장르 세계를 떠도는 듀나의 탐사기』 등 약 40권의 책을 냈으며, 영화 [무서운 이야기]의 각본에 참여하기도 했다. 『구부전』이 미국에 출간될 예정이다.

목차

1. 태평양 횡단 특급
2. 히즈 올 댓
3. 대리 살인자
4. 첼로
5. 기생
6. 무궁동
7. 스퀘어 댄스
8. 허깨비 사냥
9. 꼭두각시들
10. 끈
11. 얼어붙은 삶
12. 미치광이 하늘

13. 해설 - 인간과 기계 / 김태환
14.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