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탈출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탈출

소장종이책 정가8,400
전자책 정가8,400
판매가8,400
탈출 표지 이미지

탈출작품 소개

<탈출> 우리는 가짜 세상에서 탈출한다!
지구인들이 나아갈 탈출구를 정확히 가리키는 여성 서사 SF 단편선
다섯 명의 여성 작가가 쓴 청소년 SF
관습과 규범을 벗어나는 새로운 세계를 그리다

청소년소설 『탈출』이 새로 나왔다. 십 대를 위한 다채로운 문학 세계를 선보이고 있는 [그린이네 문학책장] 시리즈의 여덟 번째 책이다. 『탈출』은 SF 앤솔러지로, 과학기술이 고도로 발달하고 다른 행성을 자유롭게 오가는 미래 시점의 청소년들을 그리고 있다. 동화와 청소년소설을 활발하게 창작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다섯 명의 여성 작가가 작품을 실었다.

미래에 먼저 닿은 여성 SF 작가들의 시선은 사랑, 권력, 외모, 아동 학대, 가스라이팅 등 다양한 주제를 포착하고 있다. 자유를 억압하는 정책과 기술, 경쟁이 낳은 그릇된 권위, 여전히 난무하는 차별과 혐오……. 작가들이 그린 미래 사회는 암울할 정도로 현재와 다름없지만, 그 속을 살아가는 청소년의 모습은 무척이나 새롭다. 그들의 사랑에는 관습적인 방식도 젠더의 구분도 없다(남유하, 「탈출」), 권위에 굴복하는 인간보다 저항하는 로봇이 되고자 한다(「조규미, 로봇 당번」). 외계 생명체가 인간의 탈을 쓴 속물들의 비인간성을 꾸짖기도 한다(김명, 「아메바리아」). 인간보다 다정한 로봇이 상처받은 인간들을 돌보며(한수언, 「보호감찰봇 리베라」), 위험한 순간에도 끝내 자기 자신을 지키는 법을 잊지 않는다(최상아, 「위험한 페르소나」).

다섯 작가가 쓴 서로 다른 이야기지만, 이 책이 그린 청소년들은 같은 방향을 향하고 있다. 기득권이 만든 부조리한 관습과 규범, 즉 가짜 세상에서 탈출하여 다양한 개인성을 존중하고 연대하여 서로의 존엄을 지키는 새로운 세계로 나아가는 것이다. 그것은 다섯 이야기의 주인공이며 작가들의 정체성이기도 한 여성성의 발현이기도 하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 : 남유하
소설가. 일어나지 않은 일, 어쩌면 일어날 수도 있는 일에 대해 상상하기를 좋아한다.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상상력과 예리한 시선으로 다양한 빛깔의 작품을 선보이며, 한국 장르문학의 주목할 만한 작가로 떠올랐다. 2018년 안전가옥에서 작가살롱 ‘로맨스 쓰는 호러 작가’를 열었으며, 호러 소설 창작 그룹 ‘괴이학회’의 창립 멤버이다.

「미래의 여자」로 제5회 과학소재 장르문학 단편소설 공모 우수상을, 「푸른 머리카락」으로 제5회 한낙원과학소설상을 받았으며, 지은 책으로는 소설집 『다이웰 주식회사』와 창작동화집 『나무가 된 아이』가 있다. 『다이웰 주식회사』에 수록된 단편 「국립존엄보장센터」는 2019년 미국 SF 잡지 『클락스월드』 10월호에 번역, 소개되었다. 『우주의 집』 『일곱 번째 달 일곱 번째 밤』 등 여러 앤솔러지 작업에도 참여했다.


저 : 조규미
단편청소년소설 「음성 메시지가 있습니다」로 제10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을, 장편동화 『기억을 지워 주는 문방구』로 제11회 건대창작동화상을 수상했다. 『가면생활자』, 『첫사랑 라이브』, 『너의 유니버스』, 『옥상에서 10분만』 등의 청소년소설과 『9.0의 비밀』, 『기억을 지워주는 문방구』 『별을 읽는 소년』 등의 동화를 썼다.

저 : 김명
대학 졸업 후 중학교 영어 선생님으로 시작해서 오늘까지 청소년들과 함께하고 있다. 십 대들과 재미난 대화를 하고 싶어 청소년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동화 창작 수업을 받았고, 계간지 [어린이와 문학]에서 청소년소설을 공부했다. 『요괴 호러 픽션 쇼』에 단편 「더비더비」를 실었다.

저 : 한수언
패션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뒤늦게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다. 어린이책을 비롯한 다수의 매체에 그림을 그렸다. 옷을 만들고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상상하고 만드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 지금은 다채로운 세계 속에서 저마다 개성 있는 존재로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즐겁게 쓰고 있다. 그동안 쓴 책으로 동화 『남달리와 조잘조잘 목도리』, 청소년 소설집 『고사리의 생존법』 등이 있다.

저 : 최상아
2013년 단편 동화 「한 사람을 위한 방게 탕수육 그리고 딤섬」으로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을 받은 뒤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로 어린이와 청소년 독자를 만나고 있다. 동화책 『고스트슛 게임』 『미스 테리 가게』 등을 펴냈으며, 『레벨 업 5학년』 『푸른 머리카락』 등에 작품을 실었다.

목차

탈출 ─남유하
로봇 당번 ─조규미
아메바리아 ─김명
보호감찰봇 리베라 ─한수언
위험한 페르소나 ─최상아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