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광주사람이었습니다. 어린시절에 겪은 518 누군가에게 말못할 이야기들. 말해도 믿지 못하는 이야기들. 너무나 많은 걸 보고 듣고 했던, 하지만 언론이나 영화나 소설에 담은 내용을 보면 너무 얕게만 보이기에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518관련 영화나 드라마 보다가 말곤 했습니다. 그냥 답답했습니다. 그래서 이 소설도 읽지 않았습니다. 또 답답하고 눈물이 나고 가슴이 아프겠지. 그러다 상을 받으시면서 하신 말씀을 듣고 힘을 내봐야지 하고 보았습니다. 보기 힘들었습니다. 읽다가 울고, 듣다가 울고. 다읽고 난후 조금은 덤덤해 진것 같습니다. 이 책을 담담히 써주셔셔 감사합니다. 그리고 세상에 폭력이 없어지면 좋겠습니다.
문장을 읽고 곱씹으며 울었습니다
광주에서 있었던 일을 다시 시도하려던, 아직도 숨어서 나오지 않고 있는 미친 괴물을 생각하니… 읽는 내내 감히 유가족의 심정을 조금이라도 느낄 수 있었고 정말 잘 살아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해준 작가님과 당시 죽어간 수많은 분들께 깊이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12시에 처음 책을 펼치고 새벽 4시까지 한번에 완독했습니다 - 우리는 그때 광주사람들에게 너무 많은 빚을 지고 있음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여러 분들이 언급하셨다시피 정말 읽기 힘듭니다 눈물도 계속 나오고요 작가님이 1년반동안 쓰셨다는데 그 기간동안 겪으셨을 고통도 이해가 됩니다.. 아프고 슬프지만 눈을 돌리기 보다는 똑바로 직시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강작가님 정말 감사합니다
50년도 지나지 않은 아직도 가까운 이 아픔을 책으로 읽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가슴이 아픈데 그 당시를 겪은 광주 시민들은 어떻게 살아가고 있을지 감히 상상할 수 없습니다. 광주에 빚을 졌습니다. 글로 남겨주신 한강작가님도 감사합니다.
보다 펑펑 울었네요 신파가 아닌 걸로 이렇게 울어보기는 첨인거 같아요
사 놓고 한참동안 읽지 못했습니다. 너무 아플까봐 무서워서요. 중간 중간 눈물이 나고 울음소리가 절로 나오는 것을 참았습니다. 다 읽고 나니 잊고 살았다는 생각이 나서 부끄러워졌습니다. 다시는 이런 일들이 되풀이 되지 않기를 바라며 🙏 지금의 우리가 있도록 해 주신 그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눈물이 쏟아진다 먹먹하지만, 읽기를 도중에 멈출수도 없었다 이런 아픔을 어떻게 끌어안고 살 수 있었을까 날서린 그 시선과 총알같은 말들을 어떻게 견뎠을까 사람이 아니다 사람이 아니야 야만적이라는 동물도 그러하진 못할것이다 자연사하면 안됐다 떵떵거리며 살게 해선 안됐다 소설보다 더 잔인한게 현실이라 눈물 쏟고 광장에 나가는게 전부지만 그래도 양심을 가지고 나가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남아있는 사람들의 고통.. 알아야될 사람은 모르고 알려고 하지않는 것에 대한 분노..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소년이 온다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