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우리에게는 믿음이 있다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우리에게는 믿음이 있다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30%9,800
판매가9,800
우리에게는 믿음이 있다 표지 이미지

우리에게는 믿음이 있다작품 소개

<우리에게는 믿음이 있다> 믿음으로 달리고, 달리고, 달리다 지쳐서
이제는 포기하고 싶은 당신에게
히브리서 11장이 전하는 11가지 정직한 격려
★★★김남준 목사 추천★★★
그리스도인으로 살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 시대
뒤로 물러나고 싶은 유혹을 받는다면
히브리서 11장은 바로 당신을 위해 있다!

끝까지 믿음으로 승리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자기 생각으로 돌파하려 하지 말고
믿음의 증인들이 전하는 조언을 들으라!

마라톤 경주와 같은 그리스도인의 삶
“우리에게는 격려가 필요하다.”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을 안다는 것은 엄청난 특권이다. 하지만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지치고, 반대에 부딪히며, 낙심한다. 우리는 분명 천국의 결승선이 주는 영원한 만족과 승리, 기쁨을 원한다. 그러나 응답 없는 기도에 대한 개인적인 실망이나 그리스도인을 향해 점점 적대적이 되는 사회 분위기로 인해, 혹은 지역 교회에 자신을 갈아 넣으며 봉사하다가 기쁨을 잃기도 하고, 때로는 그냥 포기하고 싶어진다. 마라톤 선수들처럼 우리에게는 영적인 가족과 친구들의 응원이 필요하다.
성경을 보면, 우리의 하늘 아버지께서 우리를 응원하시는 모습이 장관을 이루는 한 장이 있다. 바로 ‘위대한 믿음 장’이라 불리는 히브리서 11장이다. 성경의 이 놀라운 장은 지치고 궁지에 몰리고 낙담한 그리스도인에게 강력한 격려를 보낸다. 여러 세대에 걸쳐 우리의 영적 가족인 성경 역사 속 인물들이, 저마다의 코스를 완주하고 우리를 응원한다.
이 책은 오랜 세월 그리스도인에게 큰 힘이 되어 온 히브리서 11장의 정수를 담았다. 그리스도인이 언젠가는 직면할 탈진과 반대, 낙담을 이겨내며 복음 안에서 기대를 잃지 않고 믿음으로 평생의 달리기를 완주할 수 있도록 과장되지 않은 격려, 의지할 만한 조언을 제공할 것이다.

히브리서 11장이 말하는 진짜 메시지
“하나님이 우리를 끝까지 달리게 하신다.”
흔히 ‘명예의 전당’이라 불리는 히브리서 11장은 슈퍼 히어로들의 믿음을 전시하는 장이 아니다. 생각해 보라. 히브리서 저자는 가장 뛰어난 사람들을 고르지 않았다. 11장에서 거론된 이들 중 다수는 초라하거나 심지어는 수치스럽게 여겨질 만한 이들이다. 이 장의 핵심은 하나님이 ‘줄곧’ 자기 백성의 마음속에 인내하는 믿음을 주셨다는 것이다. 즉, 하나님이 우리 모두를 믿음으로 행하게 하신다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능력을 주신다. 히브리서 11장은 우리 같이 평범한 사람들에게 능력을 주시는 하나님에 관한 장인 것이다.
그렇다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믿음은 어떤 믿음일까? 이 책은 하나님이 보통 사람들로 하여금 믿음으로 무엇을 하게 하셨는지 11가지로 보여 준다. 그동안 지치고 낙담하여 잊었던 믿음의 능력이 무엇인지 다시 기억하고 회복하고 발휘하게 할 것이다.

이제는 자신의 정체성을 분명히 할 때
“그리스도인은 혼자 달리지 않는다.”
그리스도인이 자신의 소속을 망각할 때 그리스도를 향한 신앙을 드러내는 삶에서 물러나고픈 유혹을 받는다. 코로나19가 불러온 봉쇄로 우리는 교회 가족과 온라인뿐 아니라 현장에서도 함께할 필요가 크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만일 이전에 주말 휴가, 가족 모임, 스포츠 개막식 등을 이유로 교회 출석이나 소모임 참석을 게을리했다면, 이제는 자신의 소속을 분명히 자각하고 정기적인 교회 출석을 결심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세상에 속한 존재가 아니다. 우리는 히브리서 11장에 나온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의 일원이며, 뒤로 물러서지 않는 교회라는 가족의 일원이다. 타오르는 불 속의 석탄을 기억하라. 석탄을 불 속에서 꺼내면 점차 식겠지만, 도로 불 속에 집어넣으면 다시 뜨거워진다. 우리는 구원을 얻고 믿음으로 사는 이들에 속해 있다. 이 책을 낙심한 그리스도인 개인뿐 아니라, 오랜 팬데믹 상황으로 지친 교회가 함께 읽는다면 격려와 회복 그 이상의 능력을 발견할 것이다.
‣ 추천합니다!
<ol><li>믿음을 지키며 살기가 너무 힘들다는 생각이 드는 그리스도인</li><li>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숨기고픈 유혹을 받는 그리스도인</li><li>반복된 낙심과 실망으로 하나님에 대한 기대와 소망을 잃은 그리스도인</li><li>오래된 섬김과 봉사로 번아웃 되어 이제 그만 내려놓고 싶은 그리스도인</li><li>오랜 팬데믹 상황으로 지친 교회와 소그룹 및 선교 단체</li></ol>


출판사 서평

“히브리서 11장이 한 폭의 그림처럼 생생하게 펼쳐지는 이 책은 믿음 없이 사는 것은 삶이 아니라고 이야기한다. 우리는 히브리서 저자의 시대만큼이나 그리스도인들에게 적대적이고, 날이 서고, 위험한 시대를 살고 있다. 우리에게는 이 책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_ 김남준, 열린교회 목사

“기독교 사역에 30년 넘게 헌신한 리처드 코킨 목사는 성경, 지역 교회, 이 시대의 문화를 잘 이해한다. 그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점차 적대적으로 변하는 문화 속에서 우리가 회복력을 기르려면 위대한 믿음의 장, 히브리서 11장을 체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정말 시기적절한 책이다.”
_ 리코 타이스(Rico Tice), 런던 소재 올솔스교회(All Souls Langham Place) 수석 목사(복음주의), 기독교 탐사 미니스트리(CEM) 공동 설립자, 『교회를 섬기는 당신에게』 저자

“목회에 필요한 지혜와 개인적인 경험이 흥미를 돋우는 이 책은 잘 선택된 예화들로 가득한, 마음에 쏙 드는 책이다. 짠 맛을 내는 소금 같은 믿음으로 살아가고 말하고 사랑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는 그리스도인들에게 계속 나아갈 힘을 줄 것이다.”
_ 조니 주크스(Johnny Juckes), 런던 소재 오크힐 대학(Oak Hill College) 학장

“이 책은 열정과 기운을 북돋는 저자의 능력을 잘 보여 준다. 유명 인사들의 세상에서 하나님은 평범한 사람들(세상에서 크게 주목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사용해 영원한 목적을 이루신다. 이 사실을 모든 그리스도인이 이해하는 일은 정말 중요하다. 만일 여러분이 하나님을 섬기는 일로 지치고 낙심된다면, 이 책이야말로 여러분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_ 마틴 모리슨(Martin Morrison), 요하네스버그 소재 미들랜드 그리스도교회(Christ Church Midrand) 목사, 복음연합(TGC) 아프리카 지부장

“시기적절하며 이해하기 쉽다. 저자는 미래의 영광을 향해 마라톤 경주 중인 도처의 그리스도인들이 인내할 수 있도록 고무하고 격려한다. 무엇보다 이 책은 유일한 영웅이자, 우리를 구원하시고, 우리가 따라야 할 최고의 본보기를 보여 주신 주 예수님을 주목하라고 권면한다.”
_ 존 스티븐스(John Stevens), 독립복음주의교회협회(FIEC) 사무총장

“이 책은 격려와 회복을 목적으로 쓰였을 뿐 아니라 그 이상의 것을 제공한다. 이 책은 우리를 목회적인 내용이 풍성한 히브리서 11장의 드라마로 빠져들게 하며, 삶을 나은 방향으로 완전히 바꿔놓는다. 이 책은 현실적인 세상에서 현실적인 이슈를 다루는 현실적인 사람들에게 수십 년 성경을 가
르치면서 얻은 소산물이다. 매력적이고, 목회적으로 세심하고, 사려 깊고, 도발적이며, 시기적절하다. 지금 우리에게 딱 필요한 책이다.”
_ 앤드루 허드(Andrew Heard), 뉴 사우스 웨일즈 소재 EV교회 수석 목사, 독립복음주의교회협회(FIEC) 호주 지부장

“이 책은 정신없이 지내던 내 삶을 멈추고, 그리스도께서 나를 위해 얻으신 영광스러운 미래를 기다리며 어떤 대가든 치르더라도 믿음으로 살아내라고 고무한다. 동일한 자극이 여러분에게도 있기를 기도한다.”
_ 리지 스몰우드(Lizzy Smallwood), 런던여성협회

“히브리서 11장에 관한 이 책은 읽고 싶도록 흥미를 자극하는 동시에 매우 고무적이며 도전적이다. 또한 사려 깊고, 예화로 잘 설명한, 보화로 가득한 책이다.”
_ 윌리엄 테일러(William Taylor), 런던 소재 성 헬렌 비숍게이트교회(St Helen’s Bishopsgate) 교구 목사

“교회를 세우고 건강하게 만들어 줄 보석 같은 책이다. 지극히 시기적절하며 마음 훈훈한데다, 도전적이며 고무적이다. 팬데믹으로 지친 내 믿음을 위한 완벽한 해독제이다.”
_ 린다 올콕(Linda Allcock), 『머리, 가슴, 손, 보다 깊은 고요』(Head, Heart, Hands, and Deeper Still ) 저자



저자 소개

리처드 코킨(Richard Coekin) rn영국 케임브리지대학을 졸업하고 변호사로 활동하다가 옥스퍼드에서 신학을 공부한 뒤 2005년, 런던 윔블던에 던도날드교회(Dundonald Church)를 개척했다. 교회 개척과 비슷한 시기에 코미션(Co-Mission)이라는 교회 개척 운동 단체를 만들어 지금까지 360여 개의 교회 개척을 지원했다. D. A. 카슨, 팀 켈러, 존 파이퍼 목사와 협력하여 세미나를 여는 등 국제적인 네트워크로 건강한 교회 성장 운동에 힘쓰고 있다.rn성공회 소속 목회자이면서 청교도를 통해 신학적인 회심을 경험한 후 개혁주의를 따르게 된 그는 현재 영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다섯 명의 복음주의 지도자 중 한 사람이다. 웨스트민스터 의원들을 위한 성경 공부 사역을 인도하고 있으며, 특히 개혁 복음주의 학자이자 저술가로서 뛰어난 학식을 지녔음에도 어려운 말과 어려운 지식을 피하며 모든 연령층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친근한 설교자로 정평이 나 있다. rn국내에 출간된 저서로는 『교회성장 DNA』(생명의말씀사) 등이 있다.rn

목차

추천의 글
들어가는 글

히브리서 소개
: 낙심한 그리스도인을 위한 책

1장 확신하다 Confident
: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확신이다

2장 인정받다 Commended
: 믿음으로 선진들은 하나님께로부터 증거를 얻었다

3장 순종하다 Obedient
: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순종했고, 기다렸고, 하나님을 신뢰했다

4장 인내하다 Patient
: 믿음으로 하나님의 백성 모두가 기다리고 있다

5장 희생하다 Sacrificial
: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극단적인 희생을 감당했다

6장 열망하다 Aspirational
: 믿음으로 족장들은 죽음 이후의 삶을 계획했다

7장 담대하다 Courageous
: 믿음으로 모세의 부모는 부도덕한 법에 복종하지 않았다

8장 자기를 부인하다 Self-denying
: 믿음으로 모세는 즐거움 대신 고난을 택했다

9장 능력을 입다 Empowering
: 믿음으로 우리는 위대한 일을 이룰 수 있다

10장 견디다 Enduring
: 믿음으로 우리는 두려운 일을 견딜 수 있다

11장 예수님 안에서 온전해지다 Perfected in Jesus
: 믿음으로 십자가를 견디신 예수님께 시선을 고정하라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