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성탄이야기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성탄이야기

소장종이책 정가8,000
전자책 정가25%6,000
판매가6,000
성탄이야기 표지 이미지

성탄이야기작품 소개

<성탄이야기> 성탄에 관해 성경이 예언하고 성취한 이야기
오늘 날 지켜지고 있거나 전통과 왜곡된 관행들

『성탄 이야기』는 인류가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선물을 받은 날인 성탄을 12개의 코너를 통해 되새겨본다. 전체 2부로 구성된 이 책은 1부는 구약성경에 예언된 성탄 이야기를 정리하고 복음서에 기록된 아기 예수 탄생의 신비를 추적했다.

과연 12월 25일이 예수님이 태어난 날이라는 것은 무엇을 근거로 하는가? 이 책은 성경 어디에도 근거가 없는 이 날짜의 정체, 그 날이 성탄절로 지켜지게 된 배경과 첫 번째 성탄절에 관한 복음서가 전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문제의 마굿간 이야기도 전한다. 기독교인이든 비기독교인이든 관행적으로 '예수님 태어난 날'이라고 믿는 성탄절의 진짜 시작과 성탄절 전통과 관련된 이야기를 만나보자.


출판사 서평

√ 다윗의 자손으로 동정녀에서 나신 임마누엘 평강의 왕, 삼위일체 하나님
√ 에덴동산 시절부터 수천 년간의 비밀과 첫 번 성탄절에 얽힌 비화
√ 첫 방문 손님인 목자들과 동방박사들의 정체

크리스마스캐럴 술 취한 노래에서 기쁨과 생기의 예배 음악이 되기까지
√낡은 오르간이 선물한 명곡 '고요한 밤 거룩한 밤'
√고독한 천재가 만든 가사, 44년 만에 평신도 음악 애호가에 의해 빛을 보다 '기쁘다 구주 오셨네'
√ 고난 많은 천재가 23일 만에 완성한 교회 음악의 대부 '메시아'

크리스마스트리, 전나무와 천사의 비밀스런 관계
산타클로스, 성자의 몰래 한 선행이 남긴 신앙 유산
크리스마스카드, 재능 많은 출판인이 만든 비즈니스의 산물

인류가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선물을 받은 날인 성탄을 12개의 코너를 통해 되새겨본다. 전체 2부로 구성된 『성탄 이야기는』 1부는 구약성경에 예언된 성탄 이야기를 정리하고 복음서에 기록된 아기 예수 탄생의 신비를 추적했다.

성경 어디에도 근거가 없는 12월 25일의 정체, 그 날이 성탄절로 지켜지게 된 배경과 첫 번 성탄절에 관해 복음서가 증거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문제의 마굿간 이야기도 전한다. 복음서 기자들이 전하는 목자와 동방박사들의 정체, 그리고 아기 예수 탄생으로 벌어진 베들레헴의 소동 등, 성탄절 주변에 벌어진 사건과 기록을 만나볼 수 있다.

『성탄 이야기』2부는 성탄절 전통과 관련된 이야기로 꾸며졌다. 먼저 술 취한 사람의 노래에서 기쁨과 생기의 예배 음악으로 받아들여지기까지의 크리스마스 캐럴의 역사를 추적했다. 관련해 전 세계적으로 많이 불려지는 곡들을 소개한다. 낡은 오르간 때문에 반주 없이 만들어진 '고요한 밤, 거룩한 밤'은 오르간 수리공을 통해 대륙과 국경을 넘어 전해지고 전해져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찬송가가 되었다. 창의적이고 고독한 천재가 노랫말 가사만 남긴 '기쁘다 구주 오셨네'는 수십 년 후 평신도 애호가의 곡과 만나 성탄절에 빠지지 않는 크리스마스캐럴 중의 명곡이 되었다. 그 외에도 엄마를 잃은 딸에게 가난한 아버지가 선물로 주려고 만든 '루돌프 사슴 코'와, 썰매 경주의 노래 등 다양한 창작 배경 사연들을 소개한다.

크리스마스트리에 얽힌 이야기들도 다양하다. 전나무가 크리스마스트리로 쓰임받게 된 동화 같은 이야기들, 역사 속에 등장하는 크리스마스트리, 오늘 날의 크리스마스트리의 형태와 시장이 만들어지기까지의 이야기들도 소개된다.

예수님 탄생과 관련이 없을 것 같은 산타클로스가 등장한 배경도 전한다. 산타클로스의 모델이 된 인물에 얽힌 비화들과 양말이 등장한 뒷얘기, 굴뚝이라는 모티브도 볼 수 있다. 가장 늦게 만들어진 전통 크리스마스카드가 탄생하기까지의 이야기와 한여름에 크리스마스를 맞는 지역 등 각 국의 성탄 표정 등을 살폈다.


저자 프로필

이용원

  • 학력 풀러신학대학교 선교학 박사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석사
    연세대학교 철학과 학사
  • 경력 서울장신대학교 총장
    영남신학대학교 교수

2023.12.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연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신학대학원M.Div.과 동대학원Th.M.과정을 마쳤다. 이후 미국으로 도미, 풀러 신학대학교에서 선교학 박사Th.M.학위를 받았다.영남신학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며 학장을 역임했고, 서울장신대학교 총장을 지냈다. 2010년에 열리는 에딘버러 100주년 선교대회한국신학자를 대표해 자료발간 책임위원으로 참여했다.신학자로서의 활동 외에도 L.A에 소재한 나성북부영락교회와 제일서대구교회(현 창성교회)에서 목회자로도 섬김을 다했다.저서에 『선교학 개론』,『나도 그렇게 살고 싶은데』, 『무엇을 믿을까요?』, 『21세기 목회학』,『사도행전 쉽게 읽기』, 『성탄 이야기』등 다수가 있다.


저자 소개

이 시대 크리스천들에게 쉽고 재밌는 성경을 소개하는 일에 관심이 많은 저자는 문턱 높은 신학과 어려운 성경 이야기를 목회자들뿐 아니라 평신도 눈높이에서도 이해할 수 있도록 대중화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연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한 그는,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신학대학원M.Div.과 동대학원Th.M.과정을 마치고 이후 미국으로 도미, 풀러 신학대학교에서 선교학 박사Th.M.학위를 받았다. 영남신학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며 학장을 역임했고, 서울장신대학교 총장을 지냈다. 2010년에 열리는 에딘버러 100주년 선교대회 한국의 신학자를 대표해 자료발간 책임위원으로 참여했다. 신학 활동 외에도 L.A에 소재한 나성북부 영락교회와 제일서대구교회(현 창성교회)에서 섬기기도 했다. 선교와 목회, 우리 시대 경건 운동에 관심이 많은 그는 현재 서울장신대학교 신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아내 이정옥 사모와의 사이에 신혁, 신정 남매를 두고 있다. 저서에 『인물로 배우는 성경』신·구약편,『선교학 개론』,『나도 그렇게 살고 싶은데』, 『무엇을 믿을까요?』, 『21세기 목회학』, 『사도행전 쉽게 읽기』 등 다수가 있다.

목차

책 머리에
서 문 하나님께서 주신 최대의 선물

제 I 부 성경에서 본 성탄 이야기
제 1 장 구약에 예언된 성탄 이야기
제 2 장 수태고지受胎告知
제 3 장 첫 번 성탄절: 언제 어디서 어떻게
제 4 장 첫 방문 손님들: 목자들
제 5 장 동방박사들 이야기
제 6 장 말씀이 육신이 되어

제 II 부 성탄절 전통 이야기
제 7 장 성탄절 노래: 크리스마스캐럴
제 8 장 크리스마스트리
제 9 장 산타클로스와 선물, 양말
제 10장 크리스마스카드와 선물 교환
제 11장 다른 성탄절 전통들
제 12장 세계의 성탄절 이야기
참고문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