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삶이 변화되는 기도를 드리고 싶다면, 더 깊은 대화의 자리로 나아오라! 성경신학에 기초한 그리스도인의 기도 업그레이드!
성경에 뿌리내린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의 온전한 교제와 신앙의 회복을 경험하라!
당신은 지금 어떤 기도를 드리고 있는가? 혹시 “왜 기도해야 하나요?”라고 묻고 있지는 않은가? 그렇다면 지금 성경을 펼쳐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여 보라.
기도에 대한 여러 가지 오해와 막연한 어려움을 내려놓고,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하나님의 언약을 따라 기도의 제단을 다시 쌓아 보라. 기도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그리스도인이 반드시 누려야 할 기쁨이다.
성경, 기도의 문을 여는 ‘최고의 이야기’! 하나님은 우리를 그분의 자녀 삼으시고 기도할 수 있는 특권을 주셨다. 기도는 하나님과 대화를 나누며 교제하는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이 사실을 잘 모르거나 잊은 채 기도를 어려워하고, 응답을 받지 못해 실망하기도 한다. 저자는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은 누구신가? 그분은 우리와 어떤 이야기를 하기 원하시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근본적인 해답은 성경에 있다고 말한다.
성경 이야기가 우리의 기도를 형성하는 방법! 저자는 기도에 대한 독특한 성경신학적 접근 방식으로 우리가 드리는 기도의 기초와 동기부터 다시 점검하도록 한다. ‘창조, 타락, 구속, 완성’의 핵심 서사를 따라 성경을 이해하게 되면, 우리의 기도가 회복된다. 혼자서 차근차근 공부해도 좋지만, 교회에서 그룹별 기도 훈련 교재로 사용하기에도 탁월하다.
기도가 달라지면, 삶이 변화된다! 언약의 여호와 하나님께서 약속하시고 이루시는 성경 이야기를 읽고 무엇이든 아뢰며 기도를 만들어 가 보라. 어느새 우리의 기도는 가장 좋은 때에 그분의 방법으로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며 다시 오실 주님을 찬양하는 기도로 바뀌어 있을 것이다. 성경 이야기를 통해 기도의 체질을 개선하라. 기도를 대하는 방식이 달라지고, 기도의 의무는 기쁨으로 변하며, 모든 삶이 변화될 것이다.
[이 책의 효과]
-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통해 기도의 대상이 되시는 언약의 하나님을 깊이 알게 된다. - 성경에 뿌리내린 기도로 변화와 회복을 경험하고 신앙이 성장한다.
[추천 독자]
- 하나님을 ‘소원을 들어주는 성경의 지니’로 잘못 알고 있는 성도 - 어떻게 기도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는 초신자 및 기신자 - 더 깊은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교제하는 기쁨을 누리고 싶은 성도 - 성도들의 기도 생활을 어떻게 인도해야 할지 고민하는 목회자
개혁주의 작가이자 연설가인 저자는 18세부터 여성 성경 공부를 인도하고, 저술 활동을 시작했다. 하워드 G.헨드릭스 기독교리더십센터, 성경 연구 펠로우십, 교회 여성 사역 책임자의 직책을 맡아 섬겼으며, 지금까지도 여성을 위한 성경 사역 및 세미나에서 연설하며 활발한 저술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사라 이빌은 기도에 어려움을 겪는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더 깊이 파고들 수 있도록 도우려는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그녀는 성경신학적 접근 방식으로 성경에 펼쳐지는 이야기의 렌즈를 통해 기도를 공부할 때, 우리의 기도가 회복되고 변화될 것을 기대한다. 그리고 더 나아가 우리가 기도하는 언약의 하나님을 드러내게 될 것이라 이야기한다. 또한 그녀는 그리스도인들이 성경 전체에서 그리스도를 연구하는 기쁨을 알게 되기를 기도한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지식 안에서 신앙이 성장하고, 그분의 위대하심을 다음 세대에 선포하여 주님을 찬양할 수 있기를 바라며 기도의 변화와 회복의 메시지를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