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샘 호손 박사의 불가능 사건집 2 상세페이지

샘 호손 박사의 불가능 사건집 2작품 소개

<샘 호손 박사의 불가능 사건집 2> 인간 소실, 잠긴 문, 사라진 흉기, 밀실 등 불가능 범죄를 전문으로 해결하는 샘 호손 박사의 활약이 담긴 두 번째 단편 모음집이다. 평생 900편이 넘는 단편을 집필한 대가 에드워드 D. 호크와 잡지 〈EQMM〉의 전설적인 편집자 엘러리 퀸이 함께한 ‘샘 호손 박사 시리즈’는 오직 불가능 범죄만을 다루고 있으며, 각 단편은 완벽한 퍼즐 미스터리 구조로 짜여 있다.

1927년, 샘 호손 박사가 뉴잉글랜드 소도시 노스몬트에 부임한 지도 벌써 다섯 해가 지났다. 전혀 의도하지 않았지만, 어느새 불가능 범죄의 전문가가 돼버린 샘 호손은 사랑에 빠지고, 갱들에게 위협받고, 유령에게 홀리는 등 더욱 다채로운 불가능 범죄와 맞닥뜨린다. 이번 《샘 호손 박사의 두 번째 불가능 사건집》에는 총 15편의 단편이 수록돼 있다.




출판사 서평

‘ 불가능’은 여전히 없다!

인간 소실, 잠긴 문, 무차별 살인, 밀실 속 시체…
불가능 범죄 전문가 샘 호손 박사가 맞닥뜨린,
완벽하게 불가능한 열다섯 가지 사건들!

단편 미스터리의 거장과 불가능 범죄 전문 탐정

인간 소실, 잠긴 문, 사라진 흉기, 밀실 등. 불가능 범죄를 전문으로 해결하는 샘 호손 박사의 활약이 담긴 두 번째 단편 모음, 《샘 호손 박사의 두 번째 불가능 사건집》이 국내 소개된다.

작가 에드워드 D. 호크는 평생 동안 900편이 넘는 미스터리 단편을 남겼고, 그 대부분은 고전 미스터리의 풍미를 살린 스타일로 쓰여졌다. 단편들의 플롯은 기발하면서도 사실적이고, 복잡하면서도 합리적이며, 대부분 독창적인 해결책으로 마무리된다.

‘샘 호손 박사’는 에드워드 D. 호크가 탄생시킨 여러 시리즈 캐릭터 중 불가능 범죄를 전문으로 해결하는 시골 의사 탐정이다. 이 시리즈는 완벽한 구조를 갖춘 퍼즐 미스터리로 짜여 있다. 각 단편은 기묘한 사건으로 시작해 논리적인 추리를 거쳐 깜짝 놀랄 만한 반전으로 마무리된다. 1974년에 시작된 ‘샘 호손 박사 시리즈’는 에드워드 D. 호크가 사망한 해인 2008년까지 70여 편 가까이 이어졌다.

더욱 다채로워진 샘 호손 박사의 두 번째 모험담

‘샘 호손 박사 시리즈’는 시골 의사 일을 은퇴한 샘 호손 노인이 술 한잔을 곁들이며 자신이 해결한 불가능 범죄를 술친구에게 회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1922년, 뉴잉글랜드의 소도시 노스몬트에서 의사로서 첫발을 내디딘 샘 호손은 조용하고 한적한 삶을 꿈꾸지만, 웬일인지 그의 주변에는 일어날 수 없는 상황에서 일어난 불가능 범죄가 끊이지 않는다.

《샘 호손 박사의 두 번째 불가능 사건집》은 그로부터 다섯 해가 지난 1927년 가을에서부터 시작돼, 1931년 12월까지 총 15편으로 마무리된다. 마을 공동체와 더욱 친숙해진 샘 호손 박사는 시내에서 놀러 온 여성과 사랑에 빠지고, 유령의 집에 갇히고, 대도시 보스턴에서 연쇄 살인범을 만나고, 갱들에게 납치되는 등 1권보다 훨씬 다채로운 사건을 겪는다.

‘샘 호손 박사 시리즈’는 각 단편이 완벽하게 연대순으로 진행된다. 미국 범죄 조직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했던 1920년대 금주법, 뉴욕 주지사에 당선되기 직전의 프랭클린 D. 루스벨트, 1929년 대공황 같은 역사적 사건들은 이 시리즈의 중요한 배경이기도 하다. 에드워드 D. 호크는 섬세한 조사를 통해 제2차대전과 함께 사라져 버린, 1920~1940년대 미국 소도시의 풍경을 불가능 범죄를 통해 생생하게 그려 내고 있다.

고전적인 밀실 트릭을 끊임없이 변주하며, 해결 방법을 만들어 내는 에드워드 D. 호크의 재능은 실로 경이로울 정도이다. 1권 12편, 2권 15편, 총 27편의 불가능 범죄는 그 해결 방법이 단 한 번도 겹치지 않는다. 이 많은 사건들이 매번 일어나는 노스몬트야말로 진정 불가능한 장소이기는 하지만……, 그만큼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샘 호손 박사의 활약은 계속된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에드워드 D. 호크 (Edward D. Hoch)

미국 미스터리 작가. 뉴욕 로체스터 출신으로 1950년대부터 미스터리를 발표하기 시작해 단편으로 일가를 이뤘다.
에드워드 D. 호크가 남긴 단편은 무려 900편 남짓으로, <The Saint Magazine>, <AHMM: 앨프리드 히치콕 미스터리 매거진>, <EQMM: 엘러리 퀸의 미스터리 매거진> 등 당대 유명했던 모든 미스터리 잡지에서 그의 단편을 읽을 수 있었다. 특히 <EQMM> 같은 경우 1973년부터 2008년까지 35년 동안 단 한 해도 빠짐없이 작품이 실렸다.
<EQMM>에서 활동하는 동안 에드워드 D. 호크는 가치 없는 물건을 훔치는 도둑 닉 벨벳, 형사 레오폴드 반장, 불가능 범죄를 해결하는 샘 호손 박사, 영국 정보부의 암호 전문가 랜드, 오컬트 탐정 사이몬 아크 등 스무 명이 넘는 다양한 시리즈 캐릭터를 창조했다.
‘고전 후던잇의 제왕(The King of Classical Whodunit)’이라고 불릴 만큼, 에드워드 D. 호크의 작풍은 전통적인 범인 찾기에 도전하는 퍼즐 형식이다. 놀라울 정도로 잘 짜인 물리, 심리 트릭과 경쾌한 반전은 그만의 전매특허이다. 그는 MWA(미국미스터리작가협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2001년 단편 작가로는 처음으로 미스터리 작가로서 최고의 영예에 해당하는 MWA ‘그랜드 마스터’를 수상했다.

목차

서문 _ 에드워드 D. 호크
치유하는 천막의 수수께끼
속삭이는 집의 수수께끼
보스턴 공원의 수수께끼
잡화점의 수수께끼
법원 가고일의 수수께끼
청교도 풍차의 수수께끼
생강빵 하우스보트의 수수께끼
분홍색 우체국의 수수께끼
팔각형 방의 수수께끼
집시 야영지의 수수께끼
밀주업자 자동차의 수수께끼
깡통 거위의 수수께끼
사냥꾼 오두막의 수수께끼
건초 더미 속 시체의 수수께끼
산타의 등대 수수께끼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