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인어별에서 온 하비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인어별에서 온 하비

휠체어 아기 고양이와 수의사 엄마의 으쌰으쌰 반려 에세이
소장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34%9,900
판매가9,900

인어별에서 온 하비작품 소개

<인어별에서 온 하비> 천방지축 후지마비 아기 고양이 X 내향형 수의사 엄마
같이 넘어지고 같이 일어나는 ‘뭐 어때’ 라이프

성윤정 작가는 직장 생활을 그만두고 다시 공부를 시작하여 수의대에 편입, 먼 길을 돌아 수의사가 되었다. 7년 차 수의사로 일해오며 도움이 필요한 많은 아이들을 현실적으로 다 품을 수는 없기에 감정에 집중하지 않으려 애써왔다. 그런데 어느 날, 그 앞에 나타난 스트리트 출신 후지마비 아기 고양이!

이미 열다섯 살 노령묘와 함께하고 있었기에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작가는 이 아기 고양이와 가족이 되기로 했다. 조금은 특별한 케어가 필요하지만 먹성 좋고 장난기 넘치는 아기 고양이 ‘하비’의 일상 적응기는 ‘같이 넘어지고 같이 일어나는 교감과 성장의 순간’에 관한 반짝이는 기록이다.


출판사 서평

“나의 인생과 너의 묘생에 일어난 빅뱅!”

작가는 하비가 특별한 고양이가 아니며, 우연한 시기에 우연한 계기로 가족이 되었을 뿐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우연이 운명으로 느껴질 만큼 이 가족의 탄생은 특별하다.
작가는 뚱이와 안둥이라는 두 고양이의 엄마였고, 이들을 돌보면서 수의사라는 학창 시절의 꿈을 소환했다. 그래서 책임 연구원 진급을 앞둔 시점에 직장을 그만두고 수의대로 편입하여 수의사가 되었다.
작가는 갑작스럽게 뚱이를 떠나보내고 수의사 엄마이면 뭐하나 하는 자책에 시달리던 어느 날 ‘하비’를 만났다. 척수 신경 손상으로 마비된 뒷다리를 끌며 놀라운 의지로 밥을 향해 돌진하고, 장난감에 열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사랑스러운 아기 고양이 하비는 그렇게 엄마와 아빠, 그리고 안둥이 언니의 품으로 들어왔다.

“오늘도 새로운 이야기가 만들어지고 있는 우리들의 별에서”

‘하체 비만’을 줄인 ‘하비’라는 이름은 뒷다리의 근육이 빠지지 않게 열심히 재활 치료를 해주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대소변을 가리지 못하여 압박 배뇨·배변이 필요하고, 꾸준한 재활 치료를 받아야 하며, 휠체어라는 산도 넘어야 하는 하비가 평범한 일상에 적응하는 데에는 온 가족이 숱한 시행착오를 겪어야 했다.
인고의 기저귀 시절부터 험난한 휠체어 적응기와 위기의 중성화 수술까지, 하비는 엄마의 서툰 시도를 무던하게 받아주었다. 그리고 그 모든 과정이 엄마에게 고생으로 여겨지지 않을 만큼, 이 작은 생명체의 움직임은 커다란 감동이었다고 말한다.
소심한 내향형 엄마는 어떤 상황에서도 의기소침하는 법이 없는 이 용감한 고양이를 보며 생각한다. 이번 실패는 오늘의 실패일 뿐이라고. 내일 다시 시도하면 된다고. 걱정은 붙들어 매고 그냥 한 걸음 내디뎌보자고!



저자 소개

저 : 성윤정
책임연구원 진급을 앞두고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수의대에 갔다. 9년 차 수의사로 일하고 있다. 하비와 안둥이의 엄마이자, ‘까까’라는 단어와 ‘츄르’라는 단어를 같이 익힌 두 살 남아의 엄마이기도 하다. 종종걸음인 하루하루의 틈에서 아이가 ‘하빼이’, ‘아니’와 평화롭게 어 울리는 짧은 순간이 흐뭇하고 소중하다.

그림 : 홍화정
따뜻하고 편안한 그림을 오랫동안 그리고 싶은 일러스트레이터. 정책지, 단행본, 중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등 다양한 매체에 환경문제에 관한 만화와 일러스트를 그리고 있다. 늘 가지고 다니는 메모장에 순간의 생각과 마음을 수집한다. 기후위기에 대해 현세대로서 책임감과 죄책감을 느낀다. 할 수 있는 일은 그림을 그리는 일. 환경문제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10년 넘게 그림일기를 써왔으며 일기를 바탕으로 『혼자 있기 싫은 날』, 『쉬운 일은 아니지만』을 그리고 썼다. 편안하고 따뜻한 그림을 오랫동안 그리고 싶고, 앞으로 세상도 그렇게 변화하길 바란다.

목차

이야기를 시작하며

만남
결정
집으로
안둥이와 인사하기
하비는 뚱이의 환생?
나의 뚱이, 나의 안둥이
반려동물
다시, 시작
수의대 입학
안녕, 뚱이
펫 로스
네 이름은 하비
사회화는 어려워
먹깨비 하비
기저귀 대란
화장실 본능
험난한 휠체어 적응기
재활 치료
중성화 수술
수술 이후
재입원
뜻밖의 각방 생활
캣 타워
더 높은 곳으로
고양이 TV
사냥놀이
엄마는 게으름뱅이
푸드 파이터 하비
흐르는 물이 좋아
하비만의 자세
하비에게 어려운 것
팔베개 고양이
우리에게 다가올 시간

이야기를 맺으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