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2022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상세페이지

작품 소개

<2022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세계적으로 성공한 ‘핫’한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84개국 127개 도시 KOTRA 전 세계 네트워킹을 통해 찾아낸 성공 사례들!
글로벌한 비즈니스 트렌드를 읽고 국내 뉴마켓을 선점하라

세계 경제의 미래에 대한 예측은 쉽지 않다. 하지만 비관적인 전망이 우세하더라도 우리의 삶과 소비는 어떤 형태로든 지속될 것이다. 또한 삶이 지속되는 한 새로운 비즈니스의 탄생도 끊이지 않을 것이다. 기업은 달라진 상황을 인정하고 유연하게 전략을 수정하는 결단이 필요한 때이다. 스타트업은 다가올 미래를 예측하고 앞선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자 해야 할 것이다. 물론 그 출발점에는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굳건히 자리를 잡아야 한다.
《2022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에서는 KOTRA의 84개국 127개 도시에 있는 해외 무역관 직원들이 발굴한 팬데믹 속에서도 빛을 발하는 비즈니스 사례를 소개했다. 메타버스 속 글로벌 마켓부터 우주에서 숙성시킨 와인까지, 신선한 소재들을 한 데 모아 알려준다. 지구촌 곳곳에서 찾아낸 비즈니스 사례 36개를 10가지 키워드로 살펴볼 수 있다.
엄중한 위기의 시대, 밤이 깊을수록 새벽이 가까이 왔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 책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어 현재의 위기를 돌파할 새로운 비즈니스가 탄생하길 기대한다. 해외시장 동향이 궁금한 기업부터 새로운 아이템 발굴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까지,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얻길 원하는 이들에게 이 책이 길잡이 역할을 해줄 것이다.

우주 숙성 와인부터 반려동물 복제, 메타버스 속 글로벌 마켓까지
10개 키워드로 만나는 36가지 비즈니스 성공 사례 소개

《2022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의 매력은 무엇보다도 모든 에피소드가 키워드로 촘촘하게 연결되어 있어 나무를 보면서도 숲도 볼 수 있고, 책을 읽는 끝까지 새로운 트렌드를 계속 알아가는 재미가 있다는 점이다. KOTRA 주재원이 소개하는 해외에서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비즈니스 트렌드를 읽어가다 보면, 책장을 넘기면서 머릿속에 창업 아이디어가 번쩍하고 떠오르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PART1 치유 사회의 첫 번째 키워드 ‘①마음 케어(Heart care)’에서는 민스크의 심리치료 챗봇 소개부터 시작한다. 또한 베를린에서 유행 중인 스마트 실내정원과 토론토의 명상 웨어러블 디바이스, 가상현실로 정신건강 치료하는 실리콘밸리의 솔루션을 소개한다. 그리고 두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시드니의 건강 음료 사례도 살펴볼 수 있다. ‘②가족의 재정의(Redefine Family)’에서는 바르샤바의 시니어와 이웃을 연결해 돕는 서비스 애플리케이션과 시안의 반려동물 복제사업, 파리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반려로봇을 소개한다. PART2 새로운 놀이의 키워드인 ‘③하이퍼 엔터테인먼트(Hyper Entertainment)’에서는 텔아비브에서 개발한 소리의 촉감까지 느낄 수 있는 웨어러블 오디오를 소개하며 시작한다. 그리고 오사카에서 개최하고 있는 메타버스 속 글로벌 마켓을 소개하고, 공연 산업의 새로운 형태인 디트로이트의 VR콘서트를 소개한다. ‘④퓨처 푸드&리큐어(Future foods & liquor)’에서는 브뤼셀 스타트업에서 연구 중인 우주에서 숙성한 와인을 시작으로 우주 공간과 연계한 미래 식량 개발 산업을 소개한다. 그리고 무알코올 주류 개발이 한창인 뮌헨의 신사업을 안내한다. 그리고 두바이에서도 미래 식량의 대안으로 연구 중인 미세조류 식품을 소개하며, 오클랜드에서는 천연원료로 만든 에너지 드링크 사업이 어떻게 성공했는지를 소개한다. PART3 미래의 일상 ‘⑤모듈러 라이프(Modular life)’에서는 인공지능이 탑재된 실리콘밸리의 조립식 주택과 오사카의 전국 어디든 원하는 집에서 거주하는 신개념 거주 서비스, 프랑크푸르트의 신소재 스포츠 경기장 등을 소개한다. ‘⑥데일리 터치 케어(Touch healthcare)’에서는 시니어를 위한 특수 레깅스 등 바르샤바의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그리고 손목에 붙여서 나의 건강 상태를 빠르게 체크할 수 있는 멜버른의 신사업 아이템을 살펴볼 수 있으며, 요양소 등에서 니어러블 기술을 적용한 시드니의 맞춤 요양 서비스를 소개한다. ‘⑦스마트 타운(Smarter Life, Smarter City)’에서는 미래형 전기차 충전소의 모델이 될 수 있는 암스테르담의 매립식 충전소를 소개하며, 디트로이트에서 로봇을 활용한 물류 배송인 라스트마일 무인 배송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도쿄에서 활성화된 비즈니스인 다양한 생체 인증에 대한 얘길 전한다. PART4 공존 사회 ‘⑧컨셔스 패션(Conscious fashion)’에서는 고온 분해 봉제실을 활용한 수월한 의류 재활용 사업을 소개하며 시작한다. 그리고 스톡홀름에 세계 유일의 의류 업사이클링 시스템을 살펴볼 수 있으며, 옷의 일생을 추적가능하게 한 멜버른의 사례 또한 유용하게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댈러스에서 시작한 트렌스젠더 소녀를 위한 맞춤형 수영복 등 성소수자를 고려한 패션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다. ‘⑨물과의 전쟁(The Struggle for Water)’ 에서는 도쿄와 홍콩, 타이베이에서 활발하게 진행 중인 혁신적인 물 부족 해결 아이디어들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⑩제로 이코노미(Zero Waste Society)’편에서는 버려진 세면대를 벽돌로 재활용하는 암스테르담 사례와 소피아의 접어 쓰는 친환경 물병, 우주선 바퀴를 활용해 폐타이어가 없는 뉴욕의 신개념 타이어 사업을, 쌀 껍질로 친환경 플라스틱을 만든 마드리드의 사례를 소개하고 마무리한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우리나라 중소·중견기업의 무역 진흥을 위해 1962년 설립된 공공기관으로 지난 50여 년간 우리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해왔다. KOTRA는 전 세계 84개국 129개 도시에 소재한 해외무역관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시장정보 수집·전파, 해외 바이어 발굴, 국내 기업의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현지에 파견된 KOTRA의 주재원들은 최고의 조사인력으로서 국내에 소개된 바 없는 고급 정보들을 빠짐없이 수집한다. 그리고 이 정보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에 대해 컨설팅을 해준다. 1995년부터는 외국인 투자유치 업무로 영역을 확대했고, 2010년대부터는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지원과 글로벌 일자리 창출도 지원하고 있다.

KOTRA는 스타트업의 상품이나 서비스 수출, 해외 투자 유치, 해외 창업을 위해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해외 스타트업 콘퍼런스, 해외 전시회 참가와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고, 기간제 맞춤형으로 스타트업을 밀착 지원하는 글로벌점프 300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