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푸바오, 언제나 사랑해 상세페이지

푸바오, 언제나 사랑해작품 소개

<푸바오, 언제나 사랑해> “푸바오, 너와 함께했던 추억들을 오래오래 간직할 거야!”
우리들의 영원한 아기 판다, 푸바오와의 행복한 추억을 기록한 포토 에세이

“푸바오, 할부지는 너와 함께했던 추억들을 잊지 않고 오래오래 간직할 거야.
그리고 너를 늘 응원할게. 너 역시 엄마랑 할부지와 함께 나눈 추억들을 잘 간직하렴.
너를 사랑하고 예뻐해 주었던 많은 사람들의 모습까지도 말이야.” - 본문 중에서

2020년 7월에 태어난 아기 판다 푸바오는 어느덧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슈푸스타’로 성장했습니다. 푸바오와 함께 울고 웃었던 수많은 팬들은 이제 푸바오와 함께한 3년의 시간을 돌아보며, 다가온 푸바오와의 이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푸바오, 언제나 사랑해》는 푸바오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바깥세상을 탐험하던 어린 시절부터 한국에서 보내는 마지막 계절인 2023년의 겨울까지를 담고 있습니다. 사진 속에 담긴 추억들을 회상하며 써 내려간 강철원 사육사의 글은 푸바오와 함께했던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시간의 흐름에 따라 나열된 사진들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레 푸바오가 우리에게 안겨 준 기쁨과 행복들을 떠올리게 됩니다. 이별의 순간에도 푸바오의 앞날을 응원하며 활짝 웃어 주겠다는 강철원 사육사의 말은 푸바오를 떠나보내기 아쉬워하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따스하게 어루만져 줄 것입니다.

바오 가족과 강철원 사육사의 아름다운 교감을 통해
변치 않는 바오 가족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책

2016년부터 바오 가족의 모든 시간을 함께한 강철원 사육사는 푸바오에게 전하는 작별 인사와 바오 가족과 함께했던 추억 이야기를 다정한 편지글에 담았습니다. 러바오, 아이바오와의 낯설었던 첫 만남부터 서로 믿음을 나누기까지의 과정, 바오 가족의 앞날을 응원하는 사랑의 메시지가 고스란히 담겨 있지요. 강철원 사육사는 푸바오와 바오 가족에게 무조건적인 지지와 신뢰를 보내며, 앞으로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이겨 내리라는 믿음과 응원의 메시지를 들려줍니다. 힘든 일이 있을 때마다 할부지의 말을 떠올려 보라고, 너를 향한 사랑과 믿음은 언제나 변하지 않는다고 말입니다.

다정한 판다 아빠로, 할부지로 바오 가족들 곁을 지키는 강철원 사육사의 모습은 말이 통하지 않고 몸이 떨어져 있더라도, 언제나 내 곁에서 나를 지켜 주고 응원해 주는 존재가 바로 가족임을 알게 해 줍니다. 강철원 사육사가 전하는 깊은 사랑의 메시지는 우리에게도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떠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줍니다.

에버랜드 류정훈 사진작가가 포착한 바오 가족들의 행복한 일상
200여 장의 사진 속에 담긴 풍성한 볼거리

푸바오를 낳고 독립시키기까지 엄마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모성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아이바오는 때로는 다정하게, 때로는 엄격하게 푸바오를 대하며 푸바오가 온전히 혼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었지요.

《푸바오, 언제나 사랑해》는 이러한 바오 가족들의 관계와 사랑을 조명합니다. 푸바오의 사진이 가족사진으로 바뀌는 렌티큘러 표지는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푸바오는 언제나 바오 가족의 일원이며, 푸바오를 향한 가족들의 사랑은 영원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지요.

본문에서는 푸바오가 태어나기 이전 러바오와 아이바오의 모습부터 현재 다섯이 된 바오 가족의 이야기를 200여 장의 사진으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장난꾸러기 소년에서 멋진 중년의 신사가 된 러바오, 새침데기 소녀에서 다정한 엄마로 성장한 아이바오, 미국 타임지가 뽑은 ‘2023년 올해의 100대 사진’에 선정된 쌍둥이 아기 판다의 탄생 사진까지 모두 수록되어 있습니다.

푸바오 언니처럼 호기심 많은 눈망울로 세상을 바라보는 사진 속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모습은 푸바오에 이어 장난꾸러기 판다로 성장할 쌍둥이의 앞날을 더욱 기대하게 만듭니다. 서로를 빼닮은 바오 가족의 모습과 할부지가 일하는 책상, 바오 가족의 건강 검진을 위한 진료실 등 판다월드 구석구석을 담은 부록은 독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저자 프로필

에버랜드 동물원

2021.08.2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1976년 문을 연 이래로, 수많은 사람들이 동물들과의 교감을 통해 잊지 못할 즐거움과 감동을 얻는 생태 교육장으로서의 역할을 해 왔다. 에버랜드 동물원에는 탐험 차량을 타고 다니며 기린, 코끼리 등의 초식 동물과 사자, 호랑이 등의 맹수 동물을 만날 수 있는 로스트밸리와 사파리월드를 비롯해, 세계적인 멸종 위기 동물인 자이언트판다, 레서판다를 만날 수 있는 판다월드, 몽키밸리, 타이거밸리, 뿌빠타운 등이 있다. 동물원 사육사들은 이곳에 살고 있는 동물들이 건강하게 잘 지낼 수 있도록 온 정성을 다해 동물들을 보살핀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에버랜드 동물원은 2019년 아시아 최초로 미국동물원수족관협회(AZA)의 정회원으로 국제 인증을 받았으며, 이후에도 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동물원이 되도록 사육 기술 및 환경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동물에 대한 생태 정보뿐 아니라, 동물들과 사육사 사이의 우정과 사랑 가운데 펼쳐지는 동물원의 일상의 모습이 잘 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