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계시록 해설 1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계시록 해설 1

The Apocalypse Explained 1, 2장

구매종이책 정가22,000
전자책 정가13,200(40%)
판매가13,200

책 소개

<계시록 해설 1> 이 책은 18세기 스웨덴의 신학자 임마누엘 스베덴보리 (Emmanuel Swedenborg, 1688-1772)의 저서 『Apocalysis Explicata(Apocalypse Explained)』를 우리말로 옮긴 것이다. 스베덴보리는 당대의 천재적인 지성으로 과학과 철학 분야에서 수많은 저서를 남겼다. 그러나 1744년 4월 6일 그리스도를 직접 만나는 놀라운 체험을 한 다음에는 세속의 일들을 일체 그만두고 세상을 떠나기까지 오로지 신학 저술에만 힘을 쏟았다. 그는 요한의 계시록과 관련하여 두 권의 책을 남겼는데, 하나는 『계시록의 속뜻(Apocalypse Revealed)』이고, 다른 하나는 『계시록 해설(Apocalypse Explained)』이다. 전자가 계시록의 내적 의미를 그대로 기록한 것이라면, 후자는 그것에다 자신의 다른 신학서의 내용을 근거로 해서 설명을 보탠 것이다. 한 가지 알아야 할 것은, 그의 신학은 개인의 사유의 결과물이 아니며 그리스도로부터 받은 내용을 그대로 기록한 것이라는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그의 저술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셨다는 것을 스베덴보리는 그의 저서 『참된 기독교』 779항에서 다음과 같이 증언한다. “나는 진리 안에서 다음 사실을 분명히 말합니다. 그것은 주님이 당신의 종인 내 앞에 모습을 드러내시고 나에게 이 일을 맡기셨다는 것과 나의 영안을 여신 후 영계를 보여주신 것, 주님의 허락하심으로 천국과 지옥을 본 것과 천사와 영인들과의 대화를 허락하신 것, 그리고 이 일이 여러 해 동안 지속되었다는 것입니다. 또한 부르심을 받은 첫날부터 나는 교회의 교리에 관한 어떤 것도 천사들로부터는 받은 바가 없고 말씀을 읽는 가운데 오직 주님으로부터만 받았다는 것입니다.” 이 말의 진실 여부는 독자의 판단에 맡긴다. 진리에 대한 진지한 애정을 가진 사람이면 이 책을 읽는 중에 그것에 대한 답을 얻을 것으로 믿는다. 번역을 함에 있어 John Whitehead의 영역본을 주로 사용하였고, Isaiah Tansley의 것을 부분적으로 참고했다. 이 책을 출판하기까지 필라델피아의 애스플런드 재단의 헌신적인 지원이 있었음을 밝힌다.


출판사 서평

- 스베덴보리의 Apocalypse Explained 번역서
- 당대 천재적 지성의 성경 해설을 만나다

청주새교회의 담임 목사 이순철이 번역한 신간 《계시록 해설1》(한국새교회 출판부)은 18세기 스웨덴의 신학자 임마누엘 스베덴보리(Emmanuel Swedenborg)의 저서 《Apocalypse Explained》를 우리말로 옮긴 것이다.

당대 최고의 지성으로 철학과 과학 분야에서 수많은 저서를 남긴 스베덴보리는 1744년 4월 6일 그리스도를 직접 만나는 놀라운 체험을 하게 된다. 이후 그는 세상을 떠나기까지 오로지 신학 저술에만 힘을 쏟았는데, 《Apocalypse Explained》는 그가 남긴 요한의 계시록에 관한 두 권의 책 중 하나이다.

본서 《계시록 해설1》은 《Apocalypse Explained》의 내용 중 계시록 1장과 2장에 대한 부분이다. 저자는 계시록에 관한 그의 다른 저서 《계시록의 속뜻(Apocalypse Revealed)》의 내용을 근거로 해서 요한계시록의 말씀을 하나씩 짚어 가며 그 영적 의미를 해석하는데, 말씀에 쓰인 단어 하나하나까지 세세하게 살펴보며 해설한다.
《계시록 해설1》은 이러한 저자의 해설을 어떠한 왜곡 없이, 있는 그대로 전달하는 것은 물론, 영문 성경과 한글 성경 간의 차이를 밝히거나 저자의 타 서적과의 비교를 통해 그 의미 전달을 더욱 명확히 한다. 혹은 역자의 성경 지식을 동원하여 국내의 정서와 환경에 익숙한 독자들이 책의 내용을 더 쉽고 명확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리스도로부터 받은 내용을 그대로 기록하여 신학 저서로 남겼다는 임마누엘 스베덴보리. 그것에 대해 역자는 “진리에 대한 진지한 애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는 중에 그 답을 얻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한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 지은이 임마누엘 스베덴보리


• 옮긴이 이순철

1954년 서울 출생. 홍익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2010년 10월 한국새교회신학원 졸업과 함께 목사 안수를 받고 현재 청주새교회 담임으로 일하고 있다. 김은경과 함께 사대교리(The Four Doctrines)를 번역했다.

목차

역자 서문

제1부 계시록 1장
제2부 계시록 2장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