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밤으로의 긴 여로 상세페이지

소설 영미소설 ,   소설 서양 고전문학

밤으로의 긴 여로

문예 세계문학선 72

대여 90일 2,000
구매종이책 정가7,000
전자책 정가4,000(43%)
판매가4,000



책 소개

<밤으로의 긴 여로> 현대극의 거의 모든 형식들을 실험하면서 인간 내면의 어두운 골짜기들을 탐험해나간 〈밤으로의 긴 여로〉는 미국의 극작가 유진 오닐의 진면목을 가장 잘 보여주는 작품으로서 “스트린드베리가 대사를 쓴 도스토예프스키의 소설 같다”는 찬사를 받은 퓰리처상 수상작이다. 버나드 쇼와 셰익스피어를 제외하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번역되고 공연된 작가인 유진 오닐은 실험정신과 치열한 인간 탐구로 미국 연극을 세계적 수준의 진지한 연극으로 끌어올린 극작가로 평가받는다.

오닐이 자신의 사후 25년간 발표도 하지 말고 무대에도 올리지 말라는 유언을 남긴 것으로도 유명한 이 작품은 작가 자신과 가족의 운명을 이야기 하는 자전적인 작품이다. 1912년 8월의 어느 여름날, 별장의 거실이라는 장소를 배경으로 가족들 간의 갈등과 고백, 화해의 이야기를 일상적인 대화와 독백을 통해 풀어나간다. 인물들의 거칠고 일상적인 대화와 독백의 이면에는 어떤 사건보다도 더 극적이고 복합적인 인물들의 심리가 해일처럼 거칠고 변화무쌍하게 요동치고 있다.

자기파멸밖에는 달리 분출구를 찾을 길 없는 오랜 상처와 회한, 희망이나 화해 같은 말들을 사치처럼 느끼게 만드는 깊은 절망, 체념, 그저 덮어두고 견뎌낼 수밖에 없는 삶의 조건 앞에서 느끼는 무력감, 그럼에도 기대하고 미워하고 이해하고 용서할 수밖에 없도록 만드는 애증. 이런 음울하지만 사실적인 인간들의 내면 풍경은 독자들을 몸서리치게 만들기도 하지만 그 비극성이 갖는 아름다움과 힘으로 인해 자신의 심연을, 자기 가족의 이야기를 뒤돌아보게도 한다.


저자 프로필

유진 오닐 Eugene Gladstone O'Neil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888년 10월 16일 - 1953년 11월 27일
  • 학력 1926년 예일대학교 문학 명예박사
    1907년 프린스턴대학교 퇴학
  • 경력 1933년 미국 한림원 회원
    1923년 국림예술원 회원
    1912년 뉴런던 텔리그래프 신문 수습 기자
    1910년 화물선 선원
  • 데뷔 1914년 단막극 갈증
  • 수상 1956년 퓰리처상
    1936년 노벨 문학상
    1928년 퓰리처상
    1922년 퓰리처상
    1920년 퓰리처상

2017.10.1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유진 오닐
(Eugene O'Neill, 1888~1953)
유랑극단의 유명한 연극배우였던 아버지 제임스 오닐과 부유한 중산층 가정의 딸이었던 어머니 엘렌 사이에서 셋째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의 극단을 따라다녔던 어머니는 힘든 방랑생활에 더해진 둘째 아들의 죽음을 극복하지 못하고 마약중독자가 되었으며, 호텔에서 태어난 오닐은 유년 시절을 호텔방, 열차, 무대 뒤에서 보내며 훗날 어린 시절의 악몽 같은 불안감을 한탄하고 인간 혐오자라는 오해를 받기에 이른다. 오닐은 프린스턴대학을 1년간 다니다 중퇴한 후 부에노스아이레스, 뉴욕 시 선창에서 부랑자 생활을 했고, 술독에 빠져 살며 자살을 기도하기도 했다. 스물네 살에 잠시 건강을 되찾아 잡지사에서 기자 겸 기고가로 일했으나, 얼마 안 되어 결핵에 걸렸다. 그 후 요양소에서 스트린드베리의 작품을 읽고 연극에 흥미를 느꼈으며, 희곡을 쓰기 시작했다. 1914년 가을 하버드대에서 습작 활동을 했고, 1916년 여름 진보적인 예술가들과 ‘프로빈스 타운 플레이어스’를 조직했으며, 자작극〈카디프를 향하여 동쪽으로(Bound East for Cardiff)〉(1916)에는 직접 출연하기도 했다. 1920년에는〈지평선 너머(Beyond the Horizon)〉가 브로드웨이에서 상연되었는데 이 작품으로 그해 퓰리처상을 수상하면서 극작가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게 된다. 그 후로〈애너 크리스티(Anna Christie)〉(1922),〈기묘한 막간극(Strange Interlude)〉(1928), 〈밤으로의 긴 여로〉등의 작품으로 모두 합해 네 번이나 퓰리처상을 받았으며 1936년에는 미국 극작가로서는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받았다. 오닐은 1953년 11월 24일 급성 폐렴으로 보스턴의 어느 호텔방에서 아내 칼로타만 지켜보는 가운데 65년간의 생을 마감했으며 〈밤으로의 긴 여로 〉는 죽은 지 3년 후에 발표되었다. 그 밖에도〈느릅나무 밑의 욕망(Desire under the Elms)〉(1924),〈위대한 신 브라운(The Great God Brown)〉(1926),〈상복이 어울리는 엘렉트라(Mourning Becomes Electra)〉(1931) 같은 작품을 남겼다.

역자 - 박윤정
한림대학교 영어영문학과 대학원 졸업.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 주요 역서로는 《사람은 왜 사랑 없이 살 수 없을까》, 《그렇다고 생각하면 진짜 그렇게 된다》, 《디오니소스》, 《달라이 라마의 자비명상법》, 《틱낫한 스님이 읽어주는 법화경》, 《식물의 잃어버린 언어》, 《생활의 기술》, 《생각의 오류》, 《플라이트》, 《유모차를 사랑한 남자》, 《만약에 말이지》 등이 있다.

목차

1막
2막 1장
2막 2장
3막
4막

작품해설


리뷰

구매자 별점

4.2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