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단지 유대인이란 이유로 고통과 죽음을 당한 사람들ᆢ 열 세살의 어린 소녀의 꿈과 희망을 짓밟아 버린 나치의 만행ᆢ같은 경험을 당한 한국인으로써 가슴이 저며 옵니다
전쟁의 풍파에 휩쓸린 한 소녀의 삶의 단면들을 담은, 순수한 소녀의 내면을 가감없이 드러낸 일기를 볼 수 있다는 것 자체로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결말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가장 익살스러운 부분을 읽을 때에도 슬픈 감정이 들었습니다. 안네의 고통을 통해서 평화의 소중함을 알 수 있게 합니다. 이책을 읽던 중 아래 뉴스를 보게 되어 인상적이었습니다. 기억하기 위해 남겨둡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167247
결말을 알기에 마지막 장이 오질 않길 바라며 읽은 작품…
안네 프랑크의 일기를 이렇게 번역한 데 대해서 독자로서 알려야 할 의무가 있고 알권리가 있다고 생각되어서 리뷰남깁니다. 영어로 된 안네 프랑클를 읽다가 한글로는 어떻게 번역이 되었을까 궁금해서 영어 definition Edition 과 한글 번역본을 같이 읽기 시작했습니다. 이 한글 번역자는 본인이 해석하기 애매한 부분은 다 뛰어 넘은것 같네요. 몇 문장씩 문단씩 빠뜨린 부분도 있고 해석이 순엉터리인 부분도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내용이 달라지는 부분도 많고 정반대의 뜻으로 번역된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번역가로서 단어 대 단어로 번역할 필요도 없고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의역이 필요 할 때도 있겠지만 이 번역가는 무슨 생각으로 번역을 했나 번역가로서 의무나 자긍심은 있는 사람인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번역가의 프로필을 보니 네델라드어로 된 원문이 아닌 영어판을 한글로 번역한거 같은데 womanizer(바람둥이) 를 패미니스트라고 번역한 걸 보고 어이가 없었습니다.(이건 다른 오역에 비하면 정말 작은 예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런 엉터리 번역은 나치 아래서 숨어서 살아가는 한 소녀의 슬프고도 희망적인 이야기에 대한 모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쟁의 비극을 전면으로 보여주는 책. 안네와 당시의 희생자들이 부디 천국에 가기를.
2차대전 뒤에도 현재에 이르기까지 여러가지 명목의 고상한 추악한 전쟁땜에 한시각도 끊임없이 무고한 생명들이 어데선가 유린당하고 있다. 어떤 이유였던지 잘못이없는 평민들의 생명과 자유에대한 박탈을 일으킨 개인 혹은 집단들은 언젠가 그 대가를 배로 치르리라 믿고싶다.
어린 아이답지 않은 생각의 깊이와 필력.... 그럼에도 은근히 드러나는 순수함이 귀엽기도 해서 빨려가듯이 읽고 있었는데 안네의 일기, 그 후 이야기를 읽고 나니 멍합니다. 안네는 그전까지도 일기를 붙잡고 있었군요. 전쟁과 히틀러, 밀고자까지, 인간은 어디까지 추악해질 수 있는 걸까요.
14살이었나요? 14살이 쓴 글이라고는 믿겨지지 않았습니다. 전쟁은 너무 참혹한 방법이예요. 지구의 어느 곳에서도 전쟁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전쟁의 슬픔과 한 소녀의 사춘기의 풋풋함이 어울어진 명작입니다. 안네와 많은 유태인 희생자들이 천국에서 뛰놀기를 희망합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안네의 일기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