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다섯째 아이>의 작가 도리스 레싱의 작품들을 모은 단편선 <19호실로 가다>를 읽고나니 어쩐지 <다섯째 아이>에서 문제의 아이를 감당하지 못해 절절매던 부부, 특히 아내의 입장을 다시한 번 생각해보게 됐다. 이 책에는 부부관계 안에서의 여성, 특히 육아와 부부관계 사이의 경중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 전업주부로의 삶에 지쳐 자신을 찾고싶어 방황하는 여성, 남편의 외도로 고민하는 여성 등 다양한 상황에 처한 여성들이 등장한다. 성공한 여성에게 매력을 느껴 달려드는 정신없는 유부남, 아내가 임신과 출산을 담당하는 동안 아내의 친구와 불륜관계를 가지는 남편, 수상한 낌새를 보이는 아내가 애인이 있다고 고백하자 안심하면서 뻔뻔스럽게도 자신의 외도상대와 다함께 더블데이트를 하자고 권하는 남편 등등 도무지 제정신 아닌 남자들도 혈압을 올린다. 도대체 도리스 레싱이라는 작가가 누구길래 이런 작품들을 줄줄이 쓰는 것인가 무척 궁금했다. 여자들에게도 자신만의 비밀스런 19호실이 필요하다는 것, 그러나 절대적으로 필요한 19호실을 위해 노력하면 할수록 점점 끔찍한 나락으로 떨어져 마침내 자살을 선택하는 여주인공의 이야기는 너무나 참담했다. ________ 행복한 결혼생활, 이 집, 아이들을 지탱하는 데에는 이곳에 자발적으로 속박된 매슈가 그녀 자신만큼이나 큰 역할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는 왜 갑갑함을 느끼지 않는 걸까? 매슈는 왜 초조하게 안달하지 않는 걸까? 이것이야말로 그녀에게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증거였다. 게다가 ‘속박’이라는 단어······ 수전은 왜 이 단어를 썼을까? 그녀는 결혼생활이나 아이들을 단 한 번도 속박으로 생각한 적이 없었다. 그것은 매슈도 마찬가지였다. 그렇지 않았다면, 12년 동안 결혼생활을 한 두 사람이 지금 서로의 품에 안겨 만족스럽게 누워 있지 않았을 것이다. 그녀의 지금 상태가 무엇이든, 그 상태는 가족들과 함께 느끼는 진정한 행복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었다. 수전은 자신이 비이성적인 사람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견디며 사는 수밖에 없었다. 어떤 사람들이 불구가 된 팔, 말 더듬는 버릇, 청력 장애 등을 견디며 사는 것처럼. 수전도 스스로 인정할 수 없는 자신의 심리상태를 인정하고 견디며 살아가야 했다. 19호실로 가다 | 도리스 레싱, 김승욱 저 #19호실로가다 #도리스레싱 #문예출판사 #독서 #책읽기 #북스타그램
본 책과 더불어 번역된 '사랑의 습관'은 모두 1978년에 발표된 도리스 레싱의 단편 모음집인 '19실로 가다'의 번역서입니다. 한 권으로 출판되었으면 했으면 하는데 상업적인 이유로 분권되었겠지요 번역하면서. 노벨문학상은 우리를 결코 속이지 않습니다. 명작입니다. 강추해요. 페미니즘 작가라고 하는데 제가 보기엔 그 터울에 가두어 놓을 수 없는 대작가입니다.
주인공들의 감정을 완벽히 이해하기엔 내가 삶의 경험치가 부족한 것 일까?..
별로에요 이야기 집중도 어렵고 내용도 별로에요
이상하게 안 읽어져요. 내용은 안 그런데 되게 정신없이 줄줄 이어진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스토리 집중이 어려웠어요.
홍상수 감독 영화에서 느껴지던 찌질함이 이 책에서도 살풋 느껴진다. 사실 이 책이 먼저겠지만.
남자를 하나같이 멍청하게 그려내고 비웃어서 좋다. 님들 진짜 이래 ㅋㅋㅋㅋㅋ 무슨 새삼스러운 사실 받아들이는 양 굴어서 또 비웃기네여
이런 쓰레기 같은 소설을 추천하다니
읽는내내 짜증이 났어요 . 처음부터 내가 난독증인가 싶을정도로 얘기가 정신이 없고 너무 비유나 그런것들이 많아서 질질질질 늘어낸거 같은 스토리가 집중도 안되구요 . 혹평을 잘 안하는 스타일인데 ;; 3분의1읽고 협심증올거같아서 책 닫았습니다 ... 힐링하러 가야지 ; 짜증난다 ...별하나도 주기싫어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19호실로 가다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