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The Odyssey (영어 원서) 상세페이지

리디 info

* 본 도서는 본문이 모두 외국어(영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책 소개

<The Odyssey (영어 원서)> 오디세이는 일이아드의 후속편으로 그리스군의 영웅 오디세우스에 맞춰져 있으며 그는 트로이 전쟁에서 큰 공을 세운다. 트로이의 목마를 만든 계략을 짜내서 전쟁을 승리로 이끈 것이다. 일리아드의 전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아킬레우스는 아킬레스건에 화살을 맞아 죽고 트로이는 트로이의 목마에 속아 성이 무너져 불탄다. 승자들은 전리품을 챙겨 고향으로 돌아가고 그도 고향 이타카로 돌아가기 위한 항해를 한다. 그러나 올림포스 신들이 내린 그의 운명은 고난과 역경으로 가로막혀 있어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10여 년을 바다에 떠돈다.

그는 이타카의 왕이었고 자리를 비운 사이 왕비 페넬로페에게 구혼하는 자들이 궁전에 몰려들어 그의 재산을 탕진하며 무례를 범한다. 항해 도중에 포세이돈의 아들인 외눈박이 거인 폴리페모스의 동굴에 갇혔다가 불에 달군 말뚝으로 외눈을 찌르고 탈출하고, 라이스트뤼고네스라는 식인 거인족을 만나 다른 함선들과 전우들을 잃고 가까스로 도망친다. 요정 키르케의 마술에 걸려들어 일행이 돼지로 변해 하나씩 잡아먹히기도 하고 그 소리를 들으면 모두 미치게 된다는 세이렌 자매가 사는 바위 옆도 지난다.

폴리페모스를 장님으로 만든 것에 분노한 포세이돈이 풍랑을 일으켜 그를 요정 칼립소의 섬으로 가게 한다. 귀향을 위해 저승까지 찾아갔던 오디세우스는 수많은 모험과 위기를 넘기고 파이아케스인들의 스케리아 섬에서 왕녀 나우시카 공주에게 구원되고 천신만고 끝에 고향 이타카 섬으로 돌아와 아내와 아들을 재회하는 것으로 이 서사시는 마무리된다.


출판사 서평

오디세이는 10여 년에 걸친 트로이 전쟁을 끝내고 전쟁에 승리한 오디세우스 장군이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에 겪게 되는 갖은 고향을 담은 영웅서사시입니다. 감미로운 노래로 선원을 유혹하는 사이렌을 만나고, 오디세우스 선원들을 가둬놓고 한 명씩 잡아먹는 키클로페스, 그를 구해준 나우시카 공주, 남편을 기다리며 구혼자를 속이기 위해 베를 짜고 풀던 페넬로페 등의 이야기는 수많은 상상력을 자극하고 풍부한 상징적 비유가 되고 있습니다.

내용은 가능하면 원문에 충실하였고,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내지 디자인을 전면 개편하여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처음 접하는 단어는 3번 클릭으로 네이버 영어사전이 뜨도록 검색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였습니다. WoodsWalker의 세계명작 원서 시리즈를 통해 영어 원서를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호머는 가장 위대한 고대 그리스 영웅 서사시 일리아드와 오디세이의 작가로 알려졌으며 이 영웅서사시는 서구 문학의 시작이며 문학사에 엄청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그의 생존 연대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으나 헤르도투스는 자신보다 약 400년 앞선 850 BC 년 경에 살았다고 추정한다. 그는 시각장애인으로 음유시인이라고도 알려지기도 하나 모두 구전으로 전해온 전설적인 이야기이다. 다른 고대 자료에 의하면 12 BC 초기 트로이 전쟁의 근접한 시기에 살았지 않았을까 하는 주장이 있으나 현대의 연구가들은 그는 7~8 BC. 경에 살았던 것으로 추측한다.

호머의 영웅서사시는 그리스 문명을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이 작품은 서양문학의 최초이자 최고의 걸작으로 손꼽힌다. 기원전 8세기에 구전으로 성립되고 기원전 6세기기 경에 문자로 기록되었다고 추정한다. 몇 천 년이 지났지만 지금도 이 작품의 감동을 줄어들지 않는다. 그것은 이 작품이 오래되었다는 사실에서가 아니라 짜임새 있는 구조와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다는 데 있다.

호머는 그리스어 교사로 알려지기도 한다. 호머의 작품을 거의 절반이 연설문이었고 중세와 고대에 걸쳐 그의 말하기와 쓰기는 모범 교재로 받아들여졌다.

목차

Book I ~ Book XXIV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