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공공장소 예절, 이것만은 알아 둬!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공공장소 예절, 이것만은 알아 둬!

아이의 인성을 키우는 생활예절 교실
소장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30%7,700
판매가7,700

공공장소 예절, 이것만은 알아 둬!작품 소개

<공공장소 예절, 이것만은 알아 둬!> 가장 기본적이지만 정식으로 배울 기회가 없는 것 중 하나가 아이들의 예절, 습관, 가치관 교육입니다. 공부보다도 아이들이 가장 먼저 학습하고 몸에 익혀야 하는 것들이기도 합니다. 이 책은 초등 저학년 아이들의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을 기르는데 꼭 필요한 생활예절 중 공공장소 예절을 알려줍니다. 요즘 공공장소에서 아이들이 예절을 지키지 않아 빚어지는 갈등사례에서도 드러나듯이 공공장소에서의 올바른 행동예절을 익히는 것은 꼭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 책은 아이들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지켜야 할 공공장소 예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습니다. 도서관, 대중교통, 놀이터, 영화관, 아파트 등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행동예절들이 실려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쓴 정보글과 재미있는 이야기, 만화와 자신의 생각을 직접 써 볼 수 있는 쓰기 코너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앉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어 잔소리 없이도 아이가 공공장소 예절을 배우고 익히는 데 효과적인 책이 될 것입니다.


출판사 서평

아이와 함께여도 모두가 행복한 공공장소 되는 법!
여러 사람들과의 올바른 어울림과 질서를 배우다
뜨거운 화두로 떠오른 ‘노키즈존’ 논쟁은 오늘날 아이들의 공공장소 예절에 대해 돌아보게 만듭니다.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공공장소는 그 어느 곳보다도 올바른 예절과 질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제대로 학습 받지 못한 아이들은 불청객이 되기 일쑤입니다. 아이가 어른이 되어서 다양한 사람들 속에서 올바른 관계를 맺고 질서와 규칙을 지키며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바른 행동예절을 익히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린 초등 저학년 아이들은 행동 규제가 어렵기에 무조건 ‘안 돼!’라고 훈육하기보다는 작은 것에서부터 차근차근 이해시켜야 좋습니다.
이 책은 초등 저학년 아이들의 올바른 공공장소에서의 행동예절에 대해 재미있고 쉽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모두 한 번씩은 갈 법한 아이 주변의 공공장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만화와 스토리로 풀어주어 흥미를 유발합니다. 이어서 이해하기 쉬운 문체로 친절하게 정보를 제공하고 아이가 직접 문제에 대해 사고하고 답을 써 보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아 부모와 함께 한장한장씩 넘기며 생각활동을 하면서 아이의 올바른 인성과 행동예절이 자리 잡게 됩니다.

아이의 몸에 바른 예절이 배었을 때 인성이 자란다!
아이 인성의 기본이 되는 생활예절 교실 시리즈
“요즘 애들은 기본이 안 되어있어!” 라는 어른들의 푸념을 종종 듣곤 합니다. 전과는 많이 달라진 가정환경과 교육방식, 생활환경 때문에 요즘 아이들이 버릇없게 비춰지는 듯합니다. 대가족을 이루고 살면서 조부모님께 생활예절에 대한 훈육을 받거나 엄격한 육아를 하던 예전과는 다른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요즘 다시 아이들의 인성 교육이나 가치관 교육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렇다 해도 외국어 학습에는 조기 교육을 시키면서 이러한 인성 교육은 다소 늦은 감이 있습니다. 인성 교육이야말로 어릴 때부터 꾸준히 몸에 배도록 익혀야 하기에 초등 저학년을 위한 생활예절 시리즈를 기획했습니다.
언어 예절부터 공공장소 예절, 식사 예절, 안전 습관, 친구 관계의 다섯 권으로 이루어진 <아이의 인성을 키우는 생활예절 교실> 시리즈는 아이의 일상생활 속에서 겪는 사소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기초 교양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작은 예절과 습관 하나하나가 모여 아이의 바른 인성을 이루는 바탕이 되어줄 것입니다. 만화와 스토리텔링, 쉽게 풀어쓴 정보글과 쓰기 코너로 이루어져 있어 부모와 아이가 함께 놀이처럼 익힐 수 있습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글 박현숙

아주 어렸을 때는 화가가 되고 싶어요. 백일장에 나갈 때마다 상을 받으면서 작가의 꿈을 키웠답니다. 2006년 대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고 제1회 살림어린이문학상 대상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지원금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는 《내 용돈, 다 어디 갔어?》, 《수상한 아파트》, 《국경을 넘는 아이들》, 《아미동 아이들》, 《어느 날 목욕탕에서》, 《할머니가 사라졌다》, 《수상한 우리반》, 《지하철역에서 사라진 아이들》, 《놀아도 괜찮아, 딱친구야》, 《햄버거랑 피자랑, 맛있는 것만 먹을래!》, 《나쁜 버릇, 내일부터 고칠게요》 외 많은 책이 있습니다.

그림 박연옥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한 뒤, 어린이 책 그림 작가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면서 느꼈던 신 나고 즐거운 마음이 책을 읽는 모든 아이들에게 전해지길 바랍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스마트폰이 먹어 치운 하루》, 《엄마, 국어공부는 왜 해?》, 《산소가 뚝!》, 《햄버거가 뚝!》, 《아홉 살 선생님》, 《책 괴물이 나타났다》, 《토론은 싸움이 아니야!》 등이 있습니다.

목차

작가의 말

1. 도서관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알아보아요

2. 식당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알아보아요

3. 공중화장실의 올바른 이용방법을 알아보아요

4. 지하철과 버스를 탈 때 지켜야 할 일을 알아보아요

5. 비행기나 기차를 탈 때 지켜야 할 일을 알아보아요

6. 아파트에 살 때 지켜야 할 일을 알아보아요

7. 놀이터에서 지켜야 할 일을 알아보아요

8. 공중목욕탕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알아보아요

9. 영화관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알아보아요

10. 병문안 갈 때 지켜야 할 예절을 알아보아요

11.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때 지켜야 할 일을 알아보아요

12.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알아보아요

13. 애완동물을 산책 시킬 때 지켜야 할 일을 알아보아요

14. 쓰레기를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15. 공원에서 지켜야 할 일을 알아보아요

16. 관광지에서 지켜야 할 일을 알아보아요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