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내 꿈은 9급 공무원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내 꿈은 9급 공무원

청소년 성장소설 십대들의 힐링캠프, 진로

구매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7,000(30%)
판매가7,000

책 소개

<내 꿈은 9급 공무원> :: 밥과 꿈을 어떻게 버무릴 것인가? ::
이 책의 주인공인 준혁이는 CEO가 꿈이다. 그리고 그 꿈을 위해서 경영학과가 목표다 또한, 경제와 경영에 관련된 책을 읽고 스스로 경제활동을 하면서 현실의 높은 벽까지 경험한다. 그런 준혁(고1)이가 9급 공무원이 되겠다는 여동생 예은(중1)이에게 편지를 보낸다. 편지에서 준혁이는 CEO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운 계기와 꿈을 키워나가면서 겪은 일들을 들려주고, 진로를 정할 때 예은이가 놓치고 있는 부분을 짚어준다. 예은이는 밥과 꿈 사이에서 고민을 하지만, 준혁이는 밥과 꿈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소설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진로와 경제활동을 같이 다루었다는 데에 있다. 주인공 준혁이는 진로를 단지 꿈으로만 보지 않고 경제와 같이 고민해야 한다고 말한다. 많은 책들이 진로 문제를 다룰 때 꿈을 꾸라 하고, 적성과 재능을 찾고, 좋아하는 일을 하라고 말하지만, 같이 고민해야 할 경제는 소홀하게 다룬다. 이 책은 CEO를 꿈꾸는 준혁이와 9급 공무원이 되고 싶은 예은이를 통해서 진로와 경제를 어떻게 고민할 것인지를 묻고 있다. 그리고 우리 모두에게 질문을 던지고 있다.
“밥과 꿈을 어떻게 버무릴 것인가?”


출판사 서평

:: 꿈과 직업 사이에서 고민하는 청소년을 위한 성장소설 ::
요즘은 중․고등학생들 가운데 9급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는 학생들이 꽤 많다. 10대 시기를 온통 입시 공부에 쏟아 붓는다 해도 원하는 대학에 가리란 확신이 없으며, 대학에 가도 취업은 보장되지 않으며, 취업을 해도 여전히 미래가 불투명한 상황이기에 20대뿐 아니라 10대마저 9급 공무원 시험에 뛰어드는 현상은 지극히 당연하다. 이 책은 꿈을 장밋빛으로 포장하지 않는다. 거의 대다수 청소년들에게 진로는 꿈이 아니라 생존(밥)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담담하게 우리 사회의 현실을 있는 그대로 드러낸 뒤, 밥(현실주의)과 꿈(이상주의) 사이에서 갈등하는 청소년들 생각과 고민을 솔직하게 보여주고, 어떤 길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청소년 독자로 하여금 스스로 생각하게 한다.
주인공 준혁이는 CEO를 꿈꾸기에 경제에 관련한 공부를 많이 했고, 대학도 경제학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아르바이트 등을 통해 실제로 경제활동을 하면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동생인 예은이에게 들려준다. 그리고 예은이가 목표로 하는 9급 공무원도 경제 문제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짚어주며, 진로를 고민할 때 필요한 경제 지식도 꼼꼼하게 알려준다. 독자들은 이 소설을 읽으며 진로 탐색에 필요한 경제 지식은 무엇이며, 경제 공부가 왜 필요한지도 깨닫게 될 것이다. 꿈과 직업 사이에서 고민하는 청소년을 위한 성장소설, [내 꿈은 9급 공무원]은 올바른 진로와 경제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쉽고 재미있는 소설을 통해 알려주고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박기복(시우샘)
“박기복(시우) 청소년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멘토이자, 청소년에게 꿈과 삶을 담은 이야기를 전하는 소설가입니다.”
박기복 선생님은 청소년을 돕는 든든한 멘토입니다. 살아가는 뜻을 찾지 못해 힘겨워하는 청소년들에게 책과 만남으로 굳센 힘을 주고,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올바른 학습 철학과 습관을 바탕으로 공부하는 힘을 키우도록 하며, 배움에서 가장 중요한 독서·토론·글쓰기 능력을 키우도록 돕는 청소년 멘토이자 청소년 학습 전문 작가입니다. 관련 책으로는『청소년 경제 콘서트』,『철학 콘서트, 장자』,『철학은 엄마보다 힘이 쎄다』, 『10대들의 힐링캠프』,『십대를 위한 유쾌한 토론교과서』,『청소년 독서 콘서트』,『십대를 위한 유쾌한 한국사 콘서트』,『까칠한 문학 친절한 현대사』,『중학생을 위한 국어 어휘력 만점공부법』,『십대를 위한 유쾌한 글쓰기 콘서트』등이 있습니다.
박기복 선생님은 청소년을 사랑하는 따뜻한 소설가입니다. 어른이 생각하는 청소년이 아니라 청소년의 눈으로 보는 청소년을 소설에 담아내는 소설가이자, 별난 청소년이 겪는 별난 이야기가 아니라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고 생각했을 만한 일을 그려내는 소설가입니다. 소설을 읽은 청소년들이 가벼움 안에서 살아갈 힘을 키우고, 감춰 두었던 아픔을 다독이며 살아갈 힘을 얻기를 바랍니다. 관련 책으로는 『나는 밥 먹으러 학교에 간다』,『일부러 한 거짓말은 아니었어』,『우리 학교에 마녀가 있다』,『소녀, 사랑에 말을 걸다』,『소년 프로파일러와 죽음의 교실』,『동양고전 철학자들, 셜록 홈즈가 되다』,『뉴턴 살인미수 사건과 과학의 탄생』,『신화사냥꾼과 비밀의 세계』,『내 꿈은 9급 공무원』등이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 [email protected]

[박기복 선생님의 추천도서와 선정도서]
2016년 한국출판산업진흥원 청소년 권장도서『나는 밥 먹으러 학교에 간다』
2016년 행복한 아침독서 추천도서 『나는 밥 먹으러 학교에 간다』
2015년 세종도서 교양도서 부문 선정 『철학 콘서트, 장자』
2014년 세종도서 교양도서 부문 선정 『청소년 독서 콘서트』
2013년 한국출판산업진흥원 청소년 권장도서 『십대를 위한 유쾌한 토론 교과서』
2012년 행복한 아침독서 신문 추천도서 『철학은 엄마보다 힘이 쎄다』,『철학은 선생님보다 힘이 쎄다(청소년 철학 콘서트)』

목차

[프롤로그] 내 꿈은 9급 공무원이다
01 나는 아빠처럼 살지 않을 거야
02 상처 속에서 피어난 아름다운 꽃
03 참된 꿈이 사라진 삶은 슬프지 않을까?
04 남들이 못했던 일을 맨 처음 하는 사람
05 꿈을 향한 출발선과 공정한 경쟁
06 불안, 꿈을 집어삼키는 블랙홀
07 돈 걱정이 없다면 너는 무엇을 하고 싶니?
08 나 홀로 꾸는 꿈, 사회와 함께 꾸는 꿈
09 복권에 담긴 아빠의 소박한 바람
[에필로그] 내 안에서 찾아낸 소중한 씨앗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