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일진놀이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일진놀이

청소년 성장소설 십대들의 힐링캠프, 관계

구매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7,000(30%)
판매가7,000

책 소개

<일진놀이> :: 일진놀이, 우정으로 크는 우리 아이들의 성장통 이야기 ::
이 책의 주인공 하정윤은 못된 짓만 일삼는 일진이 아니다. 친구들 사이에서 왕따를 당하지 않고 어떻게든 살아남으려 발버둥치는 여린 10대 소녀다. 하정윤은 친구를 사귀는 과정에서 죽을 만큼 힘겨운 일을 겪은 뒤 다시는 그런 일을 겪고 싶지 않아 온 힘을 다해 일진이 되려고 노력한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친구들이 무서워하는 일진이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하정윤 스스로는 일진이 된 것에 만족하지만, 좋아하는 남자친구의 입을 통해 평범했던 자신이 아이들이 두려워하는 일진이 되는 과정을 들으면서 큰 충격에 빠진다. 그리고 소설은 충격을 받은 하정윤의 모습으로 끝맺는다. 소설 이후의 이야기는 우리 아이들이 써내려갈 몫으로 남겨두고 있다.
어른들은 이 소설이 별난 아이들의 이야기이거나, 우리 아이들의 현실과는 동떨어진 이야기로 치부할지 모르겠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 소설은 작가가 아이들이 겪은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했기 때문에, 지금도 학교에서 친구들 사이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실이다. 그렇다고 ‘일진놀이’ 속 이야기가 학교 폭력에 관한 이야기는 아니다. 무시당하지 않고, 왕따를 당하지 않으며, 또래 친구들에게 인정받고 위로 올라가고 싶은 평범한 우리 아이들이 ‘친구’와 ‘관계맺기’를 통해 커 가는 ‘성장통’에 관한 이야기다. ‘일진놀이’를 읽다보면 정윤이가 왜 그렇게 일진이 되려고 몸부림 쳤는지, 그런 몸부림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지금 우리 10대들이 친구관계를 통해 무엇을 얻고 무엇을 잃게 되는지 깊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어느 학교에든 홍민조가 있고, 하정윤이 있다. 소설 속 홍민조와 하정윤이 바로 우리 아이들의 모습일 수도 있다.


출판사 서평

:: 공부만큼 힘든 친구관계를 통해 커가는 우리 아이들의 이야기 ::
수많은 10대 아이들이 공부 못지않게 친구관계로 힘겨워한다. 요즘은 ‘SNS왕따’ 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학년 초가 되면 아이들 뿐만 아니라 엄마들까지도 긴장을 해야 한다. 경쟁 위주 교육, 오직 입시만 바라보는 교육이 낳은 폐해일까? 친구들과의 진실한 관계는 사라지고 살아남기 위해 서로가 서로를 눌러야 하는 살벌한 우정이 존재하는 학교에서 많은 아이들이 전쟁을 치르듯 인간관계를 맺으며 지내는 것이 현실이다.
‘일진놀이’는 이렇게 진실한 관계가 사라진 학교에서 또래 관계에 민감한 10대 아이들의 관계맺기에 관한 이야기다. 살아남으려는 몸부림 속에서 참된 자신의 모습은 사라지고, 오직 생존을 목표로 가면을 쓰고 힘만 좇는 가슴 아픈 현실과, 친구관계로 힘겨워 하는 수많은 10대들에게 관계의 본질에 대한 문제의식을 던지고 있다. 그래서 커 나가는 아이들은 진정한 사람의 관계가 무엇인지 고민하게 될 것이며, 어른들은 우리 아이들의 세계에서 친구와의 관계가 틀어졌을 때 어떤 문제가 일어나는지 조금이나마 이해하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사람은 관계를 떠나 존재할 수 없다. 그런 의미에서 ‘일진놀이’는 우리 아이들이 친구관계를 통해서 커 나가는 성장소설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박기복(시우샘)
“박기복(시우) 청소년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멘토이자, 청소년에게 꿈과 삶을 담은 이야기를 전하는 소설가입니다.”
박기복 선생님은 청소년을 돕는 든든한 멘토입니다. 살아가는 뜻을 찾지 못해 힘겨워하는 청소년들에게 책과 만남으로 굳센 힘을 주고,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올바른 학습 철학과 습관을 바탕으로 공부하는 힘을 키우도록 하며, 배움에서 가장 중요한 독서·토론·글쓰기 능력을 키우도록 돕는 청소년 멘토이자 청소년 학습 전문 작가입니다. 관련 책으로는『청소년 경제 콘서트』,『철학 콘서트, 장자』,『철학은 엄마보다 힘이 쎄다』, 『10대들의 힐링캠프』,『십대를 위한 유쾌한 토론교과서』,『청소년 독서 콘서트』,『십대를 위한 유쾌한 한국사 콘서트』,『까칠한 문학 친절한 현대사』,『중학생을 위한 국어 어휘력 만점공부법』,『십대를 위한 유쾌한 글쓰기 콘서트』등이 있습니다.
박기복 선생님은 청소년을 사랑하는 따뜻한 소설가입니다. 어른이 생각하는 청소년이 아니라 청소년의 눈으로 보는 청소년을 소설에 담아내는 소설가이자, 별난 청소년이 겪는 별난 이야기가 아니라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고 생각했을 만한 일을 그려내는 소설가입니다. 소설을 읽은 청소년들이 가벼움 안에서 살아갈 힘을 키우고, 감춰 두었던 아픔을 다독이며 살아갈 힘을 얻기를 바랍니다. 관련 책으로는 『나는 밥 먹으러 학교에 간다』,『일부러 한 거짓말은 아니었어』,『우리 학교에 마녀가 있다』,『소녀, 사랑에 말을 걸다』,『소년 프로파일러와 죽음의 교실』,『동양고전 철학자들, 셜록 홈즈가 되다』,『뉴턴 살인미수 사건과 과학의 탄생』,『신화사냥꾼과 비밀의 세계』,『내 꿈은 9급 공무원』,『일진놀이』등이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 [email protected]

[박기복 선생님의 추천도서와 선정도서]
2016년 청소년 북토큰 선정도서『나는 밥 먹으러 학교에 간다』
2016년 한국출판산업진흥원 청소년 권장도서『나는 밥 먹으러 학교에 간다』
2017년 도깨비책방 선정도서 『소년 프로파일러와 죽음의 교실』
2016년 행복한 아침독서 추천도서 『나는 밥 먹으러 학교에 간다』
2015년 세종도서 교양도서 부문 선정 『철학 콘서트, 장자』
2014년 세종도서 교양도서 부문 선정 『청소년 독서 콘서트』
2013년 한국출판산업진흥원 청소년 권장도서 『십대를 위한 유쾌한 토론 교과서』
2017년 행복한 아침독서 신문 추천도서 『뉴턴 살인미수사건과 과학의 탄생』
2012년 행복한 아침독서 신문 추천도서 『철학은 엄마보다 힘이 쎄다』,『철학은 선생님보다 힘이 쎄다(청소년 철학 콘서트)』

목차

[프롤로그] 내가 왜 이 모양이 됐을까?
01 짝수는 기쁘고 홀수는 두렵다
02 짓이겨진 필통, 그리고 나
03 나쁜 아이가 되기로 마음먹다
04 욕은 힘이 쎄다
05 호랑이를 뒤에 둔 여우가 되다
06 강한 힘은 달콤하고 향기롭다
07 필통을 밟고 위로 올라서다
08 트라우마, 민조를 마주하다
09 스마트폰 전쟁에 휘말리다
10 일진놀이, 그 달콤함에 중독되다
11 겨울에도 봄바람은 불더라
12 나를 잃어버리다
[에필로그] 찬바람을 같이 맞아주는 친구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