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겐샤이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겐샤이

가슴 뛰는 삶을 위한 단어 수업

구매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10,500(30%)
판매가10,500

책 소개

<겐샤이>

마음 속에 밑줄을 긋는 의미 있는 단어들

‘겐샤이’는 고대 힌디어로 ‘누군가를 대할 때, 그가 스스로를 작고 하찮은 존재로 느끼도록 대해선 안 된다’는 뜻이다. 오스트리아의 빈을 방문했던 저자 케빈 홀은 우연히 뒷골목의 선물 가게에 들렀다가 인도인 가게 주인으로부터 ‘겐샤이’라는 단어를 배우게 되었다. 이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된 ‘단어들의 숨겨진 의미’에 대한 탐구는 뛰어난 언어학자 인 노교수 아서 왓킨스와의 수년에 걸친 ‘단어 수업’으로 이어졌다.

‘비전Vision’은 ‘내가 보고 있는 것을 안다’라는 뜻의 ‘비슨vissen’에서 온 단어이다. ‘겸손Humility’의 어원인 라틴어 ‘후무스Humus’는 ‘색깔이 검고 영양 분과 유기질이 많은 비옥한 흙’이다. 비옥한 흙에 씨앗을 심으면 큰 나무로 성장한다. 즉 ‘겸손’은 ‘누군가로부터 배울 수 있고 가르침 받을 수 있도록 마음을 여는, 성장을 위한 토양’이다.

『겐샤이』는 이처럼 개인 수업을 통해 접할 수 있었던 단어 속에 담긴 비밀, 단어가 가진 신비한 힘을 탐구해 나간다. 그래서 마침내 ‘삶을 바꾸는 단어의 힘’을 알게 되고, 누구에게나 자신의 길에 이르도록 도와주는 단어가 있음을 깨닫는다. 여기서 배운 중요한 11개의 단어들, 그 단어들의 의미가 가진 힘, 그리고 그 단어들과 연결된 또 다른 수십 개의 ‘마음에 밑줄 긋게 하는’ 단어들을 의미 있게 설명하고 있다.


출판사 서평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된 단어 수업

『죽음의 수용소에서』의 저자 빅터 프랭클의 추모 사업 추진 위원회의 한 사람으로 오스트리아의 빈을 방문한 저자는 우연히 뒷골목의 선물 가게에 들렀다가 인도인 가게 주인으로부터 ‘겐샤이’라는 단어를 배우게 된다. ‘겐샤이’는 고대 힌디어로 ‘누군가를 대할 때, 그가 스스로를 작고 하찮은 존재로 느끼도록 대해선 안 된다’는 뜻이다. 이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된 ‘단어들의 숨겨진 의미’에 대한 탐구는 뛰어난 언어학자 인 노교수 아서 왓킨스와의 수년에 걸친 ‘단어 수업’으로 이어졌다. 그 개인 수업을 통해 저자는 단어 속에 담긴 비밀, 단어가 가진 신비한 힘을 탐구해 나간다. 그래서 마침내 ‘삶을 바꾸는 단어의 힘’을 알게 되고, 누구에게나 자신의 길에 이르도록 도와주는 단어가 있음을 깨닫는다. 출간 즉시 아마존 베스트셀러 10위 안에 오랫동안 머문 이 책은 그 단어 수업을 통해 배운 중요한 11개의 단어들, 그 단어들의 의미가 가진 힘, 그리고 그 단어들과 연결된 또 다른 수십 개의 ‘마음에 밑줄 긋게 하는’ 단어들을 설명하고 있다. 단어는 인간의 오랜 경험과 지혜가 담긴 창조물이다. 이 책은 사전이나 언어학 교재가 아니다. 단어의 기원과 의미를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들로 엮어 낸 이 책의 주제는 단어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단어로부터’ 삶을 배우는 것이다.

마음에 밑줄을 긋는 긍정의 단어

‘겐샤이Genshai ’는 고대 힌디어로, ‘누군가를 대할 때 그가 스스로를 작고 하찮은 존재로 느끼도록 대해선 안 된다’는 의미이다. 자기 자신까지 포함해, 어느 누구도 작고 하찮은 존재로 대해선 안 된다는 고대 인도인의 지혜가 담겨 있다. 내가 나 자신을 대하는 방식은 다른 사람들을 대하는 방식에 반영된다. ‘믿는다believe’는 것은 ‘사랑한다be love’는 뜻이다. 내가 나 자신을 믿을 때, 나는 나를 사랑하는 것이다. ‘지도자Leader’는 인도유럽어족 단어에서 파생된 것으로, ‘리lea’는 ‘길path’을, ‘더der’는 ‘발견하는 사람finder’을 의미한다. 즉, 지도자는 ‘길을 발견하는 사람pathfinder’이다. 신호와 단서를 읽고 길을 발견해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 주는 사람이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이 자신들의 길을 발견하도록 돕기 전에, 먼저 자신의 길을 발견해야 한다. 인도인들의 인삿말 ‘나마스테Namaste’는 ‘당신 안의 신에게, 당신 안에 잠재된 능력에게 절합니다’의 뜻이다. 우리의 가장 깊은 두려움은 우리가 부족하다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가장 깊은 두려움은 우리에게 측정할 수 없을 정도로 강한 힘이 있다는 것이다. 그 강한 힘에게 긍정적인 인사를 보내는 것이 ‘나마스테’이다. ‘열정Passion’이라는 단어의 본래 의미는 ‘자신이 가치 있게 여기는 일을 위해 기꺼이 고통받는다’이다. 가슴 뛰는 일을 위해 기꺼이 고통받는 것이다. 빛을 비추는 존재는 불에 타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열정이 있는 사람은 행동하고, 열정이 없는 사람은 시도만 한다. 열정은 ‘신성한 고통’이다. 그리고 ‘자비Compassion’는 ‘다른 사람과 함께com 기꺼이 고통받는것passion’이다. 다빈치가 좌우명으로 삼은 라틴어 ‘사페레 베데레Sapere Vedere’는 ‘보는 법을 아는 것’이다. 사페레 베데레를 가진 사람은 밖을 볼 뿐 아니라 안을 보며, 또한 앞을 내다본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믿지 못하는 것을 믿을 수 있고, 보지 못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다빈치는 ‘보는 법을 아는 것’이 의미 있는 삶의 열쇠임을 알았다. 그리고 ‘지혜Wisdom’은 ‘내가 본 것을 안다’라는 뜻의 ‘위슨wissen’이 어원이다. ‘비전Vision’은 ‘내가 보고 있는 것을 안다’라는 뜻의 ‘비슨vissen’에서 온 단어이다. ‘겸손Humility’의 어원인 라틴어 ‘후무스Humus’는 ‘색깔이 검고 영양 분과 유기질이 많은 비옥한 흙’이다. 비옥한 흙에 씨앗을 심으면 큰 나무로 성장한다. 즉 ‘겸손’은 ‘누군가로부터 배울 수 있고 가르침 받을 수 있도록 마음을 여는, 성장을 위한 토양’이다.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와 오스트리아의 빈 사이를 흐르는 다뉴브 강 근처에 코치Kocs 라는 마을이 있었다. 그곳은 매우 훌륭한 마차를 만드는 곳이었다. 수레바퀴를 제작하는 숙련된 목수들은 부다페스트와 빈을 연결하는 덜컹거리는 강변길을 따라 왕족들을 편안히 모시기 위해 받침 스프링이 있는 운송 수단을 발명했다. 이 사륜마차의 이름은 그것을 설계한 작은 마을의 이름을 따서 ‘코치’로 알려지게 되었다. ‘코치coach ’는 ‘사람들을 목적지로 데려다 주는 사람’이다. ‘코치’는 여행길에 있는 급커브, 움푹 파인 곳, 위험한 곳, 함정들을 알려 준다. ‘코치’는 사람들이 길과 목적지를 찾는 데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들이다.



저자 소개

저 : 케빈 홀 Kevin Hall
작가이자 강사이며 유명한 코칭 지도자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 스티븐 코비와 함께 자기 계발 교육 기관인 프랭클린 퀘스트 사를 이끌었다. 문장가로도 유명해 2002년 동계올림픽 슬로건 ‘마음속 불을 밝혀라’를 만들었다.

역 : 민주하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나 신구대 출판학과를 졸업했다. 학보사 기자를 하면서 글을 쓰며 사는 삶을 꿈꾸었으며, 경기도 파주의 인쇄출판 회사와 디지틀조선일보 온라인뉴스부에서 일했다. 결혼 후 가족을 잃으면서 심리학을 공부하게 되었고, 이후 인간의 내면세계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치유가 되어 가면서 인간의 정신세계에 도움이 되는 책을 전하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

목차

성공한 사람들의 단어 습관 _ 스티븐 코비

겐샤이 - 작은 존재로 대하지 않기
길잡이 - 길을 발견하는 사람
나마스테 - 당신 안의 신에게 절합니다
열정 - 기꺼이 고통받다
사페레 베데레 - 보는 법을 아는 것
겸손 - 비옥한 흙
영감 - 숨을 불어넣다
공감 - 다른 사람의 길을 걸어 보기
코치 - 사람들을 데려다 주기
올린 - 온 심장을 다해 행동하기
진실성 - 온전하고 손상을 입지 않은

아서와 함께한 마지막 단어 수업
마음에 밑줄을 긋는 긍정의 단어 _ 민주하


리뷰

구매자 별점

3.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