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봄봄 상세페이지

책 소개

<봄봄> 김유정의 단편 소설 중<봄봄>은 김유정의 대표적인 단편소설 중 하나이다. 김유정의 대표적인 단편소설 가운데 <봄봄>, <만무방>, <동백꽃>, <소낙비>, <금(金)따는 콩밭>의 작품 5편을 수록하였다. 김유정은 자신과 그의 체험적 소재에 따라 주변의 이야기를 글로 많이 썼다. 김유정의 작품들은 그의 소설 표면에서 알 수 있는 희극적 인물과 해학의 멋, 그리고 소설 이면에서 느껴지는 어둡고 슬픈 사회의 모순이 그림자처럼 드리워져 있다. 고향 실레마을 사람들의 가난하고 무지하며 순박한 생활을 그린 「봄봄」·「동백꽃」 등의 계열로서 그의 작가적 특징이 가장 잘 드러나 있다. 김유정 소설에서는 토착적 언어가 많이 등장한다. 따라서 현대어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 )안에 낱말풀이를 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유정 소설의 전반적인 배경인 일제강점기의 어두운 우리 나라의 상황과 사회에 존재했던 균열과 붕괴, 그리고 농촌 사람들의 삶을 통해, 좀 더 우리 역사의 슬픈 삶과 그 시대의 아픔을 공감하고 우리 문학을 좀 더 쉽게 접하고 이해하며 우리문학의 아름다움을 느꼈으면 한다.


출판사 서평

사랑스런 작가 김유정.

김유정의 소설은 인간에 대한 훈훈한 사랑을 예술적으로 재미있게 다루고 있다는 데 묘미가 있다. 많은 사람을 한 끈에 꿸 수 있는 사랑, 그들의 마음과 마음을 서로 따뜻하게 이어주는 사랑을 우리의 전통적인 민중예술의 솜씨로 흥미롭게 묘사하고 있다. 그러나 그의 작품들이 한갓 통속적 흥미나 저급한 희극성에 매달려 있는 것은 아니다. 김유정의 소설들은 흔히 인물들의 어리석음이나 무지함이 웃음을 자아내게 하는 일면에서 그것은 바로 그들 자신의 가난하고 비참한 실제 삶과 이어져 진한 슬픔을 배어나게 하는, 말하자면 해학과 비애를 동반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일제강점기에 시대적 암흑기에 너무나도 어려웠던 농촌생활을 가장 인간적이면서도 해학적으로 그리고 그것을 가슴으로 느끼게 한다. 김유정 단편소설집 <봄봄>을 통해 청명하고 맑은 계절, 그 시대의 모습을 함께 느껴보는건 어떨까 한다.


저자 프로필

김유정

  • 국적 대한민국
  • 출생-사망 1908년 1월 11일 - 1937년 3월 29일
  • 학력 보성전문학교
  • 데뷔 1933년 제일선 소설 `산골 나그네`
  • 수상 1965년 서울시 문화상

2017.01.1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Kim Yoo Jeong
김유정
김유정은 1908년 1월 11일 강원도 춘천(春川)에서 태어났다. 1929년 휘문고등보통학교를 졸업하고 연희전문학교 문과에 입학하였다. 1931년 김유정은 고향에 내려가 금병의숙(錦屛義塾)을 세우며 문맹퇴치운동을 벌였다. 1935년 조선일보,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소낙비>로 중외일보에 <노다지>가 당선되면서 등단하였다. 이어 단편 소설 <떡>, <금 따는 콩밭>, <만무방>, <봄봄>, <산골> 등을 잇달아 발표한다. 이 작품들은 1930년대 농촌을 배경으로 농촌에서 순진하고 우직하게 살아가는 인물들을 특유의 비애와 해학적이면서도 현실 비판의식을 드러내는 농촌 소설들로 표현했다. 1936년에는 <산골 나그네>, <옥토끼>, <정조>, <동백꽃>, <슬픈 이야기> 등의 단편을, 1937년에는 <따라지>, <땡볕>, <정분>등의 단편과 <생의 반려> 등의 장편 소설을 발표하였다. 하지만 지병이 악화되어 1937년 3월29일 29세의 나이로 짧은 생을 마감한다. 그의 문학 세계는 강원도 지방의 토속어를 바탕으로 뛰어난 해학과 풍자를 통해서 일제강점기에 우리 농촌의 참담한 현실을 정확하게 묘사했다.

목차

표지
약표제지
작품소개
작가소개
김유정 단편 소설

1.봄 봄
2.만무방
3.동백꽃
4.소낙비
5.금(金) 따는 콩 밭
판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