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발의 비밀 상세페이지

과학 자연과학

발의 비밀

제2의 심장, 발에 대한 모든 것
소장종이책 정가17,000
전자책 정가35%11,000
판매가11,000

발의 비밀작품 소개

<발의 비밀> 인체의 거울이자 제 2의 심장 발에 대한 모든 것

‘낯설게 보는 인체과학 시리즈’의 두 번째『발의 비밀』. 이 책은 미국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 족부협회 회원인 족부 전문의 2명이 공동저술한 의학 교양서이다. 저자들은 발은 삶의 질에 깊이 연관되는 중요한 부위라고 말하며 살면서 흔히 겪게 되는 발에 대한 질환과 의학적 지식 및 대응법을 소개하고 있다.

태어날 때 타고나는 발과 일상생활에서 부상, 당뇨병 앓는 사람의 발 질환과 운동선수, 무요수처럼 직업에 따른 발 질환에 대한 의학적 지식과 대응법, 의사와 상담할 때 유의점까지 많은 정보가 가이드북처럼 담겨 있다. 또한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가 가능하도록 일상적인 표현을 설명하고 있어 과학적 호기심을 손쉽게 채울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서평

국내 최초로 나온 발에 대한 의학 교양서
볼티모어 족부협회 전문의들이 말하는, 발의 모든 것

이 책 『발의 비밀』은 미국의 메릴랜드 주(州) 볼티모어의 족부협회 회원인 2명의 족부 전문의가 공동 저술한 대중을 위한 의학 교양서다. 손에 대한 대중적인 의학서라고 호평을 받은 시리즈의 전작 『손의 비밀』에 이어 출간된 ‘낯설게 보는 인체과학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은 발에 시선을 맞추었다. ‘발은 제2의 심장’이라는 표현이 말해주듯, 저자들은 발이 삶의 질에 깊이 연관되는 중요한 부위라고 말한다.
실제로 『발의 비밀』에서는 살면서 흔하게 맞닥뜨리는 여러 가지 발 관련 질환을 자세하게 살펴보고 있다. 태어날 때 타고나는 발의 이상과 일상생활에서 입는 부상, 당뇨병을 앓는 사람의 발 질환, 운동선수와 무용수처럼 직업에 따른 발 질환 등에 대한 의학적 지식 및 대응법이 소개되어 있다. 특히 타고난 발 관련 이상을 아동기에 어떻게 바로잡는지 잘 소개하고 있어서 아이의 발 문제를 고심하는 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발의 비밀』에서는 체중을 지탱하기 위해 신체의 모든 뼈 중 4분의 1이 몰려 있는 ‘발의 구조’를 세밀한 일러스트로 살펴보고 발 관련 질환을 사진으로 친절히 설명하고 있다. 자신의 발을 직접 만지고 눌러가면서 발에 대한 과학적 호기심을 손쉽게 채울 수 있을 것이다.

인체를 비치는 거울, 발을 이해하자
우리는 걷기 이전을 잘 기억하지 못한다. 누워 있다가 앉고, 기어 다니다가 일어서고, 걷다가 뛰기 시작한 후에는 균형 맞춰서 걷는 능력을 당연하게 여긴다. 그러다 보니 발이 아파도 큰 문제로 여기지 않는데, 바퀴와 휠의 정렬 상태가 불량한 차의 승차감을 상상해 보라. 바퀴가 제대로 정렬되지 않는다면 승차감이 나쁠 뿐만 아니라 기계적인 문제까지 일어날 수 있다.
발이 이상적으로 정상인 사람은 극히 드물지만, 다행히도 인체는 사소한 다양성을 보상해 주곤 한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보상의 대가가 그만큼 필요해진다. 그 과정에서 생겨나는 흔한 발 정렬 문제와 그 정렬이 발의 기능에 미치는 영향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게다가 발은 체중을 지탱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이유로 통증을 느끼는 일이 많다. 그때 병원에 가기에 앞서 내 발의 문제가 무엇인지 간단하게나마 알게 되면, 전문의와의 상담에서 구체적으로 묻고 의사의 조언을 더 많이 얻을 수 있게 된다.
보통 사람은 하루에 4,000걸음을 걷고 1년이면 1500만 걸음이 된다. 실제로는 그보다 더 걷는 사람이 많다. 그러므로 걷기가 불편해지면 발의 문제는 삶의 문제가 된다. 우리가 발을 이해해야 하는 이유다.

다양한 상황에서 발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자
몇 년 전 류현진 선수의 내향성 발톱을 트레이너가 직접 관리한다는 기사가 화제에 오른 적이 있다. 이처럼 자연적인 발의 이상은 매우 다양하고 흔하다. 평발, 즉 편평발과 오목발도 많고, 서구에서 운동선수의 발이라는 별명이 붙은 무좀, 즉 족부백선도 흔할 뿐 아니라 발가락 관절 사이에 생기는 혹, 즉 건막류와 발바닥의 힘줄에 염증이 생기는 발바닥근막염(족저근막염) 역시 드물지 않다. 이런 질환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병원에 가기에 앞서 인터넷을 뒤져 보아도 신뢰할 만한 정보인지 모르겠고,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보면 쉽게 이해하기 힘들다.
『발의 비밀』에는 각종 부상과 그에 대한 대응법, 의사와 상담할 때의 유의점에 이르기까지 많은 정보가 가이드북처럼 담겨 있다. 또한 2명의 발 전문 의사가 저술한 이 책은 족부 전문의의 전문적인 지식을 일반인이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상적인 표현으로 담아내고 있다. 어떤 집에서든 구급약품 상자를 하나씩 두고 있다. 그 구급약품 상자 옆에 이 책을 꽂아 두자. 발에 문제가 생기면 각종 상황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을 집에 갖추게 되는 셈이다.



저자 소개

저자 : 조너선 로즈
저자 조너선 로즈(JONATHAN D. ROSE)는 족부 전문의.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의 족부협회 회원으로 개인 병원을 운영하면서 프랭클린스퀘어의 통합상처치료센터에서도 진료하고 있다.

저자 : 빈센트 마토라나
저자 빈센트 마토라나(VINCENT J. MARTORANA)는 족부 전문의.

볼티모어 족부협회 회원으로 존스홉킨스병원의 족부외과 자문위원이며 프랭클린스퀘어 족부외과장이다.

역자 : 정경옥
역자 정경옥은 영미권 도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며 ‘독자에게 좋은 책’ 번역에 매진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 인류의 절망을 치료하는 사람들』, 『세렌디피티』, 『빌 브라이슨의 발칙한 영어 산책』, 『더 퀸 클레오파트라』, 『위대한 탐험가들』, 『새뮤얼 스마일즈의 의지의 힘』, 『웬델 베리의 생활의 조건』, 『노암 촘스키의 여론조작』, 『서른, 시에서 길을 만나다』, 『열정이 차이를 만든다』, 『한니발』 등과 아동서『 셰익스피어 걸작동화』, 『월드아이즈』, 『아이스 에이지』 등이 있다.

목차

서문5

Part 1 발에 관한 상식

Chapter 01 발과 걸음걸이12
Chapter 02 개인과 전문가의 발 관리33
Chapter 03 어떤 신발을 신어야 할까45

Part2 발의 이상과 여러 가지 문제

Chapter 04 발의 정렬 문제56
Chapter 05 편평발과 오목발73
Chapter 06 발에 영향을 주는 피부 상태84
Chapter 07 발톱 이상117
Chapter 08 건막류와 기타 발가락 문제137
Chapter 09 발꿈치 통증158
Chapter 10 발과 발목에 영향을 주는 신경 증후군171
Chapter 11 발과 발목 관절에 영향을 주는 관절염192
Chapter 12 힘줄 손상210

Part3 특별한 발 문제를 가진 사람들

Chapter 13 아동기의 발 문제228
Chapter 14 운동선수와 운동 애호가의 발 손상257
Chapter 15 당뇨병 환자를 위한 발 건강법279
Chapter 16 발 문제를 덜어 주는 교정기구295

참고 자료304
찾아보기305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