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인류혼인사 상세페이지

인류혼인사작품 소개

<인류혼인사> 어느 사회에 있어서나 혼인이 차지하는 중요성은 사회?경제의 존립이나 발전을 위하여 더할 나위 없이 크거니와 그에 관한 연구도 각 필요에 따라 다양하기 이를 데 없다. 최근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의 여러 문명사회에 불어 닥친 혼인기피현상도 사회의 유지?존립을 위하여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않으면 안 될 어려운 난제이면서 그 결론이 묘연한 연구대상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난혼(亂婚), 가부장제혼(家父長制婚), 일부다처제(一夫多妻制), 일부일처제(一夫一妻制), 독거생활(獨居生活), 별거(別居), 그리고 이혼(離婚) 등 이러한 용어 하나하나가 모두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것들이다. 혼인제도의 기원에 관해 보면, 혼인은 원시시대의 습속(習俗)으로부터 발달해 내려온 것임에 틀림없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믿을 만한 증거에 의하면, 원시시대에도 한 사람의 남자가 한 사람의 여자(또는 수인의 여자)와 동거하고, 서로 성관계를 가지며, 자기들의 자녀를 공동으로 키우고, 남자가 가족의 보호자와 부양자로 지내기도 하고, 여자는 남자의 조력자와 자녀의 간호자로 지내는 것이 관행이었다. 이러한 관행은 관습에 의하여 인정되고 나중에는 법에 의하여 공인되었으며, 그리하여 하나의 사회제도(社會制度)가 되었다. 이러한 습속이 우리의 상고시대(上古時代)의 조상들의 생활 속에 존재하였다고 믿는 이유를 서술하고 그 기원을 찾아내 보기로 하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