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주홍색 연구 상세페이지

책 소개

<주홍색 연구> 셜록 홈즈 장편 전집 Y 시리즈『주홍색 연구』는 수능 국어영역 필수 단어’는 ‘홈즈 시리즈’에서 끌어낸 예문으로 설명한다. 수능 빈출 단어를 설록 홈즈 속 문장으로 해설함으로써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것이다. 뿐만 아니라 한자의 뜻풀이까지 더해 어려운 단어의 이해를 돕는다. 단어의 여러 뜻과 함께 자주 쓰이는 뜻, 유의어, 반의어, 수능에 자주 출제되는 의미 등을 각 편 마지막에 풀어 넣기도 했다.


출판사 서평

현직 국어 선생님이 추천하는 즐거운 국어 공부의 진수!!
-국어 실력이 저절로 자라는 필독 추리 고전
나이를 막론하고 사랑받는 추리 소설이지만 그중 가장 유명하고 파급력 있는 것은 단연 셜록 홈즈 시리즈다. 1887년 첫 발표 이후 지금까지도 셜록 홈즈 시리즈는 두 말할 필요도 없이 ‘전 세계 공인 명탐정’의 대명사이며, 수많은 영화화와 드라마화 등을 통해 그 영역을 점점 넓혀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인기를 생각할 것도 없이 셜록 홈즈 시리즈는 짜임새 있는 구성과 매력적인 문체가 빚어내는 숨 막히는 사건이 하나의 ‘세계’를 구성하고 있어 그 자체로 ‘완벽한 고전’이다. 눈을 뗄 수 없는 추리가 이어지는 사건과 치밀하면서도 대담하게 묘사된 당시의 시대적 배경 등은 셜록 홈즈를 비단 ‘흥미로운 추리 소설’만이 아니라 ‘논리력과 창의력’, ‘독해력과 지식’을 키우는 양서로 활용하여도 손색없게 만든다.
그렇다면 이렇듯 검증된 추리 고전에 ‘수능 필수 어휘’라는 요소를 더하면 어떨까? 『셜록 홈즈 장편 전집 Y 시리즈』는 이렇게 하여 기획되었다.
장편 Y 시리즈의 Y는 ‘Why’의 발음과 ‘Youth’의 첫 글자에서 따온 말로 이 책은 셜록 홈즈라는 매력적인 인물을 최초로 등장시킨 작품 《주홍색 연구》는 물론이고, 홈즈가 해결한 사건 중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네 사람의 서명》, 시리즈 중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바스커빌 가의 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치밀한 반전이 돋보이는 《공포의 계곡》까지 셜록 홈즈를 사랑하는 수많은 독자들이라면 반드시 소장해야 할 장편 네 편을 수록하였다. 각 작품의 도입에는 사건 발생 시기, 사건 유형, 사건 의뢰인 등 작품 전반에 관한 설명을 실어 작품에 대한 보다 나은 이해를 돕고 있다.
또, 저자 코난 도일마저 인정한 시드니 패짓의 일러스트를 비롯해 프랭크 와일스, 리하르트 거트슈미트 등의 초창기 일러스트를 최대한 복원, 삽입하여 원작의 느낌을 한껏 살렸다. 따라서 독자들은 각기 다른 일러스트의 느낌을 서로 비교해 가면서 읽을 수 있는 흥미롭고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의 핵심이기도 한 ‘수능 국어영역 필수 단어’는 ‘홈즈 시리즈’에서 끌어낸 예문으로 설명한다. 수능 빈출 단어를 설록 홈즈 속 문장으로 해설함으로써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것이다. 뿐만 아니라 한자의 뜻풀이까지 더해 어려운 단어의 이해를 돕는다. 단어의 여러 뜻과 함께 자주 쓰이는 뜻, 유의어, 반의어, 수능에 자주 출제되는 의미 등을 각 편 마지막에 풀어 넣기도 했다. 학생이 혼자 읽고 공부를 한다고 해도 전연 무리 없게 짜여 있는 것이다. 수능을 준비하는 고등학생은 물론이고, 수능을 미리 준비하는 초등?중학생까지, 가벼운 마음으로 이 책을 읽어가다 보면 어느새 논리력, 창의력, 독해력과 함께 수능 어휘 실력까지 부쩍 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셜록 홈즈 시리즈와 국어영역의 최초의 조우!
-머리가 좋아지고 성적이 오른다

이 책은 셜록 홈즈 시리즈에다 수능 국어 단어를 복합시켜놓은 유일무이한 국어 학습서이다. 고전과 수능 국어를 연계, 융합시킨 최초의 시도이기도 하다. 국어영역의 실력은 갑자기 쌓이지 않는다. 고3 시절 동안 바짝 고삐를 조인다 해도 국어영역의 높은 성적을 받기란 사실 쉽지 않다. 많은 학생들은 국어영역을 고등학교 1학년부터 포기한다. 학생들은 국어 단어 공부를 낯설어 하며, 독서를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로지 참고서 암기와 문제집 풀기가 국어영역의 전부인 줄 알고 그것에 매달리기 일쑤다. 『셜록 홈즈 장편 전집 Y』는 이 문제에 대한 직접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단순한 암기와 기계적인 문제 풀이가 아니라 추리 소설을 읽음으로써 국어의 기초가 되는 독해력을 일찍부터 높일 수 있고 수능 필수 국어 단어를 보며 어휘력을 키울 수 있다.
더욱이 이 책은 학생의 두뇌계발을 돕는다. 우선 논리력을 강화한다. 치밀한 구성과 명료한 문체가 논리력을 자라게 하는 것이다. 특히 사건과 사건의 이어짐이 필연적인지 우연적인지 따져보는 일이 논리력을 자연스럽게 키운다.
창의력과 상상력 역시 향상된다. 소설 속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여러 사건들이 두뇌를 끊임없이 자극하기 때문이다. 한 사건이 어떤 결과로 전개될지 여러 방면으로 생각하면 상상력과 창의력은 저절로 자라게 된다. 셜록 홈즈 시리즈에서는 사건이 모두 종료된 후 셜록 홈즈가 그 추리 과정을 밝히기 때문에 사건이 진행되는 동안에 독자는 사건을 곰곰이 따져보며 책을 읽어나갈 수밖에 없다.
『셜록 홈즈 장편 전집 Y』는 두뇌 계발과 국어 성적을 잡는 단 하나의 추리 고전이다.

기초부터 심화까지 단계별 어휘 공략!!
-CAT 과정을 따라가면 단어가 저절로 즐겁게 외워진다

책에서는 읽는 단계를 제시한다. 처음은 재미로 읽는 단계인 CAT1(catch College Scholastic ability test)이다. 공부한다 생각하지 말고 재미로 읽어야 하는 단계로 그저 추리 소설의 재미에 흠뻑 빠지면 된다. 다만 본문에서 고딕으로 강조된 단어를 훑으면서 읽어가야 한다.
두 번째는 본문 우측에 달린 단어의 해설을 참고해 다시 책을 읽어나가는 단계 CAT2다. 이때에는 우측의 단어 뜻을 읽고 하나하나의 문장을 정확히 이해해나가야 한다. 문맥으로 해석했던 단어의 뜻이 실제 뜻과 맞는지 반드시 비교해야 한다. 국어 단어는 물론 함께 수록된 한자와 영어 단어 및 발음 기호도 세심하게 눈여겨보도록 한다.
마지막은 각 편의 끝에 달린 단어의 여러 가지 뜻, 수능과 연관된 설명, 한자 뜻풀이, 반의어, 유의어를 모두 공부하는 단계인 CAT3다. 단어장 속에 있는 셜록 홈즈 시리즈 예문과 수능 국어 설명을 함께 읽어 단어를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다. 필수어휘 심화학습 부분을 꼼꼼하게 살폈다면 다시 한 번 본문을 읽어나가야 한다.
이렇게 CAT 1,2,3의 단계를 거친다면 국어 기초 독해력과 어휘력은 물론이고 한자와 영어 어휘력까지 동시에 높일 수 있다. 이 세 개의 단계는 실제로 해보면 전혀 어렵지 않고 재미있다. 고전이라는 검증된 콘텐츠에 수능 필수 어휘라는 걸러낸 콘텐츠의 조합이 재미와 학습이라는 두 요소를 자연스레 융합시켜버리기 때문이다. ‘고전을 잡는 자가 성공한다’라는 말이 있듯 친숙하고 재미도 있는 추리 소설을 읽어가다 보면 학습의 기본인 논리력과 상상력, 독해력은 물론이고 학습의 또 다른 기본인 필수 어휘까지 잡을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을 향유할 수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아서 코난 도일 (Sir Arthur Conan Doyle, 1859~1930)은 명탐정 홈즈를 창조해내며 애매한 자리에 위치했던 추리 소설을 고전의 자리에 올려놓은 장본인이다. 1859년 5월 22일 스코틀랜드 애든버러에서 태어났고, 애든버러 대학에서 의학을 수학했다. 졸업 후 알콜 중독인 아버지 탓에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그는 화물선의 의사로 잠시 근무하기도 했다. 안과 병원을 개업해 의사로 활동했지만, 여의치 않자 작가의 길에 들어섰다. 셜록 홈즈의 모습이 최초로 나타나는 《주홍색 연구A Study in Scarlet》를 1887년 《비튼의 크리스마스 연감Beeton’?s Christmas Annual》에 발표했다. 이후 셜록 홈즈의 다른 단편들을 《스트랜드 매거진The Strand Magazine》에 연재했고, 수많은 독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보어 전쟁 때에는 군의관으로 출전했고, 《남아프리카의 전쟁 원인과 행위The War In South Afrika : Its Cause And Conduct》를 써 영국정부로부터 기사 작위Sir를 받았다. 코난 도일은 본래 《마지막 사건The Final Problem》을 쓴 이후 홈즈 시리즈의 집필을 그만두려 했다. 모리아티 교수와 홈즈가 격투를 하다가 폭포 속으로 떨어진 것으로 이야기를 마무리했던 것이다. 그러나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 있는 탐정을 독자들은 떠나보내려 하지 않았다. 홈즈를 살려내라는 수천 통의 항의 편지가 빗발쳤고, 홈즈 시리즈를 연재하던 《스트랜드 매거진》의 구독을 중단하는 독자가 2만여 명을 넘어섰다. 결국 8년 후인 1901년, 코난 도일은 홈즈 시리즈의 걸작 중 하나인 《바스커빌 가의 개The Hound of the Baskervilles》를 발표하며 마무리되었던 홈즈의 이야기를 이어가기 시작한다. 그는 1887년부터 1927년까지 꾸준히 홈즈 시리즈를 발표했고, 장편 4편과 56편의 단편을 통해 견고한 홈즈의 세계를 구축했다.

목차

셜록 홈즈 가이드맵
셜록 홈즈 Y 베스트 컬렉션 필승 공략법
추천의 글 _ 박기완·류대곤·박신수
셜록 홈즈 Y 베스트 컬렉션만의 장점
Part 1 전 육군 군의관 존 H. 왓슨의 회상
셜록 홈즈
추리의 과학
로리스턴 가든 사건
┕ 필수어휘 심화학습 1
존 랜스의 진술
광고를 보고 온 방문객
토비아스 그렉슨, 능력을 보이다
어둠 속의 빛
┕ 필수어휘 심화학습 2
Part 2 성도들의 땅
거대한 소금 평원에서
유타의 꽃
존 페리어, 선지자와 이야기하다
┕ 필수어휘 심화학습 3
필사의 도주
복수의 천사
계속되는 존 왓슨의 회상
결말
┕ 필수어휘 심화학습 4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성적이 오르고 머리가 좋아지는 셜록 홈즈 Y 베스트 컬렉션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