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늦게 온 편지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늦게 온 편지

양아림 시집
소장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30%7,000
판매가7,000

늦게 온 편지작품 소개

<늦게 온 편지> 2001년 <한국문인> 신인상으로 등단한 양아림 시인이 19년 만에 첫 시집 <늦게 온 편지>를 출간하였다. 20여 년 동안 써온 시인의 많은 작품 가운데 엄선한 85편의 시가 수록된 이번 시집에는 양아림 시인의 서정적이면서도 개성 있는, 온고지신溫故知新의 뛰어난 시편들을 담고 있다.
시조에도 조예가 깊은 시인이 만드는 편안한 운율과 담담한 시적 어조가 살아 있는 이 시집의 전반적인 풍경은 전경화前景化한 한 편의 수채화를 보는 것처럼 담백하면서도 잔잔하다. 어머니나 가족, 자연물, 시골 정경이나 도회의 삶에 그리움과 연민의 시적 정서를 선연한 그림처럼 그려낸 시편들, 상징과 함축 은유 등 다양한 표현 기법으로 한 편의 문인화를 그린 듯 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짧고 유니크한 시편들, 이미지 병용의 묘미를 잘 살려 감각적인 시의 세계를 보여주는 수준 높은 완성도의 시편 등, 새롭고 신선하며 다양한, 시인이 추구하는 여러 방향의 시편들을 보여주는 풍성한 시집이다.
박윤배 시인은 “양아림 시인의 시는 말을 이미지로 전환하거나 이미지를 말로 치환시키는 시적 장치를 통해 사물들에 따스한 생명을 부여하고 있다. 시말로 꿈꾸는 자신의 이데아를 다분히 회화적으로 독자에게 다가가 전달하는 서정의 방식을 선택하고 있다”고 평했다.


출판사 서평

양아림의 시는 머리로 쓴 시보다 가슴으로 쓴 시가 많다. 한국적 서정과 한국인의 정서를 비롯해서 언어의 압축과 내용의 여백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표현 기법들을 활용하여 완결미 높은 작품을 보여준다. 따라서 그의 작품에는 낯선 주지주의적인 표현이나 난해한 이미지 구성은 드문 편이다. 그럼에도 모더니즘 못지않게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참신한 시어를 만들어 보인 능력이 뛰어나다.-이명재(문학평론가)

양아림 시인의 시는 말을 이미지로 전환하거나 이미지를 말로 치환시키는 시적 장치를 통해 삶의 저변 공간에서 만나는 사물들에게 따스한 생명을 부여하고 있다. 외로움도 그리움도 멀고 가까운 거리의 조절을 통해서 현실 속의 자신을 치유하면서, 시말로 꿈꾸는 자신의 이데아를 다분히 회화적으로 독자에게 다가가 전달하는 서정의 방식을 그의 시는 선택하고 있다. -박윤배(시인)


저자 소개

시인 양아림(본명 양귀옥)

전북 군산 출생
父 양필영 母 두영애 님의 10남매 중 8번째
2001년 《한국문인》 신인상으로 등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문학과 졸업
(사)한국문인협회 문학생활화위원
계간문예 중앙위원, 문학의집 서울 회원, 시문회 회원
한국문인 편집기자, 편집상임이사, 시문회 부회장 역임
(사)한국문인협회 정책개발위원 역임
푸른시 울림 부회장 역임
저서 『금어도로 보낸 편지』 외 다수
한국문인 문학상 수상

목차

시인의 말

1부 당신의 날씨
염화미소 / 빌려온 풍경 / 뜨락 / 들꽃 / 빈집 / 오월 / 일몰 / 봉평, 그날에 / 눈 / 낙하 / 드라이플라워 / 꽃자리 / 태초에 말씀 / 갑골문 / 귀뚜라미 / 금서 / 솟대 / 당신의 날씨 / 슈퍼문·201 / 불로문 / 늦게 온 편지

2부 슬픈 밥
독 / 득음 / 천사나팔 / 그리운 편지 / 동의하지 않았다 / 그런 시 하나 / 친구 / 꽃의 그늘 / 여분 / 말뚝 / 슬픈 구도 / 참깨를 씻으며 / 코끼리의 털 / 그 후 사랑은 / 사람의 일 / 종점 / 여우꼬리잡기 / 가족 / 슬픈 밥 / 콩콩, 숨바꼭질

3부 회적목마
휘휘한 달 / 회전목마 / 병 / 살구나무집 / 야삼경 월야지사 / 시차 / 겨울 연밭에서 / 별 / 아버지의 꽃살문 / 단오 / 가뭄 / 들려주었다 / 부부 / 적요 / 눈물 / 꽃무릇 / 노을 / 블루문 / 배면 / 한파

4부 허들링
감금 / 베개 / 낭패 / 허들링 / 3월의 크리스마스 / 하롱베이 / 동면 / 관계 / 수수깡안경 / 한강 봉하다 / 인대리에서 / 달빛 / 사랑 / 반문 / 너영나영 / 사막초 / 나에게 묻다 / 섬섬 / 이슬집 / 다비 / 중심 / 형용사를 잃다 / 그 쓸쓸함 / 오뚝이는 어떤 힘으로 서는가

해설│이명재 – 그리움과 서정의 이미지 미학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