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예수, 옷자락을 잡다 상세페이지

예수, 옷자락을 잡다작품 소개

<예수, 옷자락을 잡다> 한 여인이 있다. 그녀는 혈루증을 열두 해 째 앓고 있었다. 병을 낫고자 가산을 탕진하고 나락(那落)으로 떨어졌다. 삶의 희망이라곤 한 뼘도 없는 절망의 나날 속에서 “예수”의 소문을 듣는다. 처음으로 가슴이 뛰었다. 그리고 병든 몸으로 길을 나섰다. 예수 옷자락만 잡으면 병이 나을 거라는 믿음 하나로. 그리고 예수 옷자락을 잡았다. 한 눈에 여인의 슬픔을 알아본 예수는 “당신의 믿음이 당신을 구원했소. 평안히 가시오.” 하셨다. 이 여인이 베로니카다. 예수가 십자가에 지고 골고타을 오를 때 피 묻은 예수의 얼굴을 닦아줬던 그 여인이다. 그 손수건에 예수의 얼굴이 아로새겨져 성화의 모티브가 되었다.


저자 소개

저자 김집은 건축가로 그동안 낸 저서로 <목조주택으로 내집 짓기> <작은집이 더 아름답다> <이것이 통나무집이다> <한권으로 읽는 집이야기> <목수에서 마스터빌더까지> <나는 100㎡다> <서울여자, 시골에 40일만에 뚝딱 집짓기> <스틸하우스에서 저에너지하우스까지> <이것이 스틸하우스다> <이것이 목조주택이다-골조편> <이것이 목조주택이다-마감편> <청소년을 위한 한옥감상법> <세상에서 가장 영리하고 가장 인내심 있으며 가장 강한 그 이름, 목수> <내집 100배 잘 짓는 법> 등이 있고, <예수 옷자락을 잡다> <살면서 길을 잃었거든 산티아고에 가라> 책을 통해 성서에 대한 또다른 해석을 시도하고 있다.
김집의 집연구소(http://blog.naver.com/hamadrus)
김집에게 듣는 집이야기(http://cafe.naver.com/zibstory)

목차

1. 예수, 옷자락을 잡다
2. 에필로그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