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예수의 여인들 상세페이지

예수의 여인들작품 소개

<예수의 여인들> 예수는, 자신이 못 박힐 십자가를 메고 골고타까지 가야 비로소 죽을 수 있다. 그가 메시아가 아니었기에 그 대가를 피로 치루어야 한다. 그를 따랐던 제자들은 다 도망갔지만 예수의 마지막은 마리아와 베로니카가 지켰다. 마리아는 어머니로서 강했고 어머니에게 자식은 기적 같은 존재니까 마땅했다. 베로니카는 예수 옷자락만 잡으면 병이 나을 거라는 믿음을 가진 여인이었다. 예수를 만나 변했고 홀로 섰다. 성서는 남성중심적이다. 아니 인류의 역사가 그렇다. 보편적이라는 뜻을 가진 가톨릭에서 여성은 기본적으로 사제가 될 수 없다. 21세기를 살면서 성서가 기록된 1세기에서 한 발짝도 더 나아가지 못했다. 예수를 두고 다 도망친 겁쟁이 남자들로 인해서 말이다.


저자 소개

저자 김집은 건축가로 그동안 낸 저서로 <목조주택으로 내집 짓기> <작은집이 더 아름답다> <이것이 통나무집이다> <한권으로 읽는 집이야기> <목수에서 마스터빌더까지> <나는 100㎡다> <서울여자, 시골에 40일만에 뚝딱 집짓기> <스틸하우스에서 저에너지하우스까지> <이것이 스틸하우스다> <이것이 목조주택이다-골조편> <이것이 목조주택이다-마감편> <청소년을 위한 한옥감상법> <세상에서 가장 영리하고 가장 인내심 있으며 가장 강한 그 이름, 목수> <내집 100배 잘 짓는 법> 등이 있고, <예수 옷자락을 잡다> <살면서 길을 잃었거든 산티아고에 가라> 책을 통해 성서에 대한 또다른 해석을 시도하고 있다.
김집의 집연구소(http://blog.naver.com/hamadrus)
김집에게 듣는 집이야기(http://cafe.naver.com/zibstory)

목차

1. 예수의 여인들
2. 에필로그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