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8 우수콘텐츠 잡지-
2018 연인, 가을 문학콘서트 ‘사랑’(계간 연인 2018 가을호(통권 39호) 발행)
-우리글과 말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만드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문학콘서트!
아름다운 우리글과 말로 가슴을 울리는 문학콘서트 ‘기쁨’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작가 소개
연인 2018 가을호(통권 39호)를 발행합니다. 어느 해보다 뜨겁고 무더웠던 여름날만큼이나 더욱더 풍성한 결실이 있는 가을날 되시길 기원합니다.
기획특집 <임정희의 춤의 시선-이 계절의 한국춤> 2회분으로 대표 한국무용가 임정희 교수의 시선으로 우리 고유의 ‘가을빛 한국춤-강강술래’의 다양한 명칭과 춤사위를 만날 수 있으며, <김희영의 국악, 바람 불다> 10회분으로 국악 타악기 2가 한가위보다 더욱 풍성하게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특집으로 <제11회 민초해외문학상 수상작 발표-소설>이 나갑니다. 이 문학상은 캐나다의 민초 이유식 선생이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포 작가들의 민족의 정체성 고양과 지속 발전에 기어코자 제정된 상으로 올해는 호주의 테리사 리 씨의 소설 <바닷가의 묘비>가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축하드리오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여러 어려운 문제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11회째 이어 오고 계신 이유식 선생의 남다른 한국문학 사랑에 고개 숙여 경의를 표합니다.
자신에게로 떠나는 세계 이색여행을 통해 또 다른 자신을 만나는 <원제현의 나에게로 떠나는 세계 이색여행 3>은 일본의 ‘도쿄’로 떠나고, <자스민 김현옥의 터키여행> 또한 9회분으로 ‘에게해 지역-셀축’을 지난 호에 이어 더 여행합니다. 올 가을 자신에게로 떠나는 여행 한 번 어떨까요?
우리 시조의 세계화를 위한 특집 <이정자 시인의 영역시조> 3회분으로 ‘흥망이 유수하니(원천석)’와 ‘오동(梧桐)꽃(이병기)’을 비롯하여 다섯 편의 영역된 시편들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연인 <신인문학상 작품공모 당선작>에 시 부문 권민정, 김강열 씨와 동시조 부문 김도연 씨, 수필 부문 윤정자 씨가 당선되었습니다. 네 분의 당선을 축하드리며, 큰 문운과 축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특별기획 <특종자료발굴> 정지용 시인의 미발굴 작시 ‘조선만세’와 김수영 시인의 미발굴 산문 ‘작품 속에 담은 조국의 시련(전집 누락 산문)’이 나갑니다. 더없는 귀중하고 의미 있는 문학적 자료가 발굴되어 소개합니다.
기획특집으로 시작한 <서정윤 시인의 이 계절의 편지> 4회분 ‘가을 나그네’가 가을바람 가슴에 안고 자신을 뒤돌아보며 가을 길을 걸어갑니다. 아울러 <신작소시집>으로 김나예 시인의 ‘대화’ 외 9편, 김승곤 시인의 ‘섬’ 외 9편, 문문자 시인의 ‘봄산’ 외 9편, 홍은영 시인의 ‘갈대숲’ 외 9편의 최신작으로 꾸며졌습니다.
내년이면 창간 10주년을 맞이하는 본지가 ‘창간 10주년 특별기획’으로 김영권 작가의 장편 <몽키하우스> 3회분이 연재됩니다. 개성 넘치는 구성과 문체, 힘 있는 진행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 작가만의 작가정신이 돋보이는 장편 연재에 계속적인 큰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시대를 반영하는 문자화된 우리글과 말들의 발굴, 재조명함으로써 글과 말의 역사성과 문화사적 의미를 찾아가는 기획특집 <글글말말>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영화 <신과 함께-인과 연> 명대사’ 등으로 꾸몄습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