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샴사랑 상세페이지

책 소개

<샴사랑> -21세기 마지막 사랑의 로망스, “이제 이 지구상엔 [샴사랑] 이상의 사랑은 없다”

우리나라 유일의 휠체어 방송작가 방귀희(52세) 씨가 장애인 대상 프로그램 28년 집필 경력을 쏟아 장편소설 [샴사랑]을 발간했다. 꾸준히 장애인을 소재로 한 작품을 써온 작가는 소설 [샴사랑]이 방귀희를 기억해 주는 작품이 됐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다.
쌍둥이 자매 수아와 상아는 똑같은 모습을 갖고 태어나지만 수아에게 발생한 뇌성마비 때문에 자매는 서로 다른 삶을 살게 된다. 수아가 펜팔로 사귄 친구 제주도 섬소년 지민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면서 자신의 인생을 가꾸어가는 과정 속에 삶의 큰 줄기가 되는 정신과 육체의 사랑을 샴쌍둥이처럼 세밀하게 그려냈다.
소설 속의 여성 장애인의 사랑 이야기는 우리의 장애인에 대한 사고가 얼마나 유치한 편견인가를 말해 주기도 한다. 남다른 고통 속에서 피어난 사랑이기에 마음 시리도록 아름다우며 정신과 육체 사이에서 갈등하는 사랑의 정체성과 숨바꼭질을 하는 재미가 있다.
소설의 형식을 빌린 작가 자신과 이 땅에 살고 있는 여성 장애인의 숨겨진 사랑을 편안한 문체로 고백하고 있다. 작가는 사랑의 본질에 대해 과감히 도전을 하고 있다. 막장으로 치닫는 파괴적인 사랑을 비웃기라도 하듯 [샴사랑]은 컴퓨터 시대의 마지막 로망스로 변질돼 가는 현대인의 사랑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작가는 [샴사랑]이 여성 해방의 불씨가 된 입센의 [인형의 집]이나 노예 해방의 도화선이 된 스토아 부인의 [엉클톰즈 캐빈]처럼 여성 장애인을 해방시키는 작은 씨앗이 될 것으로 믿는다며 [샴사랑]을 통해 이 땅의 여성 장애인들이 사랑받는 아름다운 여성으로 탄생하길 바란다고 했다.
작가 방귀희 씨는 클론의 강원래 씨와 함께 만든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 초대회장으로 최근 취임하여 장애인문화예술사업으로 한국장애인 문화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 준비를 하고 있다.


저자 프로필

방귀희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57년 8월 7일
  • 학력 2010년 숭실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 박사
    1983년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문학 석사
    1981년 동국대학교 불교철학 학사
  • 경력 문화융성위원회 위원
    한국장애예술인협회 회장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외래교수
    2013년 대통령실 문화특별보좌관
    우송대학교 의료사회복지학과 겸임교수
    경희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겸임교수
    도서출판 `솟대` 대표
  • 수상 2010년 KBS 바른언어상
    2009년 대한민국 장애인 문화예술 대상 문학상
    2008년 자랑스런 한국 장애인상
    2007년 한국 여성지도자 상
    1996년 국민 훈장 석류장

2014.11.2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방귀희
서울에서 태어나 돌 때 발병한 소아마비로 휠체어 생활을 하지만 무학여고 수석 입학, 동국대학교 불교철학과 수석 졸업, 그리고 같은 대학원에서 문학석사 학위를 받았고 현재 숭실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에서 사회복지를 전공하고 있다. 1981년 방송작가로 입문해서 KBS, EBS, BBS, BTN, 복지TV 등에서 다수 프로그램을 집필하거나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1991년 봄에 우리나라 유일의 장애인 문예지 『솟대문학』을 창간해서 현재까지 결간 없이 발행해 오면서 우리나라 장애인 문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소설 『종이 인형의 사랑』, 장편동화 『숨바꼭질』 등 20권의 작품이 있다. 1996년 장애인의 날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훈했으며 2006년 한국방송작가상, 2007년 한국여성지도자상을 수상했다. 행복 강사로 기업 강연에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행복찾기 강의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경희대학교 국문학과와 우송대학교 의료사회복지학과 겸임교수로 강단에 서고 있고, 클론의 강원래 씨와 함께 만든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 회장으로 장애인문화예술사업을 펴고 있다.

목차

첫 키스
사랑의 테러
해후
잠복기
선택
갈등
도피
탐색
아름다운 동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