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예수 소망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   종교 종교일반

예수 소망

바벨론 세상에서 만왕의 왕이신 예수를 바라보다 요한계시록

구매종이책 정가17,000
전자책 정가11,900(30%)
판매가10,710(10%)

혜택 기간: 11.07.(목)~11.30.(토)


책 소개

<예수 소망> 바벨론 세상에서
항상 함께하시는 주님을
더 분명히 보기 원하십니까?


예수님으로 가득 찬 요한계시록을 읽으십시오.
마지막 때를 살아가는 성도와 함께하시는 주님을 만나십시오.
바벨론 세상을 이긴 그 주님이 우리를 이기게 하십니다.

요한계시록을 강해하는 도서들은 꽤 많다. 성도라면 한번쯤 읽어 보았을 본문이다. 그러나 요한계시록을 통해 주님을 더 가까이 알게 되거나 친밀한 교제로 들어가기란 쉽지 않다. 이 점에서 유기성 목사의 《예수 소망》은 하나님을 더 깊이 알게 하여, 성도 된 자리에서 주님과 더 가까이 동행하며 살아가도록 쉽고도 분명하게 알려준다.
이 책은 2017년 9월부터 2018년 4월까지 선한목자교회 주일강단에서 선포된 <요한계시록> 강해를 엮은 것이다. 주일 강단에서 요한계시록을 강해해야 한다는 강한 부담 속에 설교를 했지만, 설교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눈이 뜨이기 시작했다. 계시록은 예수 그리스도로 가득한 본문이었기 때문이다. 프롤로그에서 저자는 왜 계시록을 강해해야 했는지에 대한 이유와 목적을 분명히 밝혔다. 묵시와 상징, 비유로 가득하고 수많은 이단들이 생겨난 본문이기도 하지만, 묵상하면 할수록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예수님을 바로보게 하는 책이었다고 고백한다. 바로 이 점이 요한계시록을 강해하는 수많은 도서들과 구분되는 저자의 강점이요 본문을 예수님 중심으로 묵상하게 되면서 예수동행의 삶으로 안내하고 있다.

요한계시록의 핵심은 주 예수님
시작도 마지막도 다시 오실 주님을 바라보게 하는 책

현대 성도들이 살아가는 바벨론 세상은 신앙의 경력과 상관없이 수많은 유혹과 시험을 준다. 그 위기가 올 때만 간신히 주님을 붙들며 이겨 보려 하기에 자주 넘어지고 실패한다. 저자는 이러한 영적 패턴은 결국 천국을 소망하는 믿음이 없기 때문이라며, 비록 우리가 영적 공격에서 흔들리고 넘어질지라도 주님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심을 강조한다. 이 대목에서 저자는 한국교회를 향한 주님의 마음을 적실히 느꼈고 비록 꾸짖으실지라도 질책과 경고 또한 주님의 사랑이라고 역설한다. 한국교회 성도들이 지금 계시록을 읽고 예수님을 소망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는 것이다. 그 깨달음이 계시록 본문 전체를 관통하고 있으며, 그 소망이 더 이상 계시록을 무섭거나 두려운 본문이 아니라 예수님만을 소망하게 하는 예수동행의 권면임을 새롭게 알려준다.
묵시와 상징들에 대한 자세한 해석보다는 그 말씀을 하시는 예수님의 마음과 그것을 받아들이는 한국 교회와 성도들에게 포커스를 둔다. 영적 나태와 무방비, 무분별한 가치관들이 유입되면서 주님의 음성을 알아들을 수 없는 영적 현실에 가슴 아파하는 저자의 심정이 그대로 전해진다. 예수 그리스도로 가득한 책이기에, 읽고 묵상하며 천국 소망으로 끝까지 예수님과 동행하자는 저자의 사랑 깊은 권면과 메시지에서 주님의 마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출판사 서평

요한계시록의 핵심 주제는 종말이 아닙니다. 주 예수님이십니다. 요한계시록의 시작도 주님이셨고, 마지막도 다시 오실 주님을 바라보게 합니다.
우리의 문제는 주님이 다시 오실 때에 친밀한 주님으로 만나느냐, 낯선 주님으로 만나느냐 하는 것입니다. 밥을 누가 대신 먹어 줄 수 없고 호흡을 누가 대신해 줄 수 없듯이, 재림하실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은 어느 누구도 대신해 줄 수 없는 일입니다. 그래서 ‘예수동행 일기’를 쓰라고 권하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을 묵상하면서 성령의 감동으로 많이 울었습니다. 밧모섬 감옥에 갇힌 요한은 마음이 많이 힘들었을 것입니다. 핍박이 무섭게 닥쳐오자 어떤 교회는 무너졌고, 어떤 교회는 세상과 타협했고, 어떤 교회는 이단과 싸우다가 사랑을 잃어버렸습니다. 요한은 ‘교회가 이렇게 무너지고 마는가? 복음은 여기서 중단되는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을 것입니다. 그때 주님이 요한에게 나타나셔서 소아시아 일곱 교회에 전할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것은 주님이 그분의 교회들을 결코 포기하시지 않았음을 보여 주는 증거였습니다. 주님을 뵙고 요한은 그 영광에 압도되어 쓰러졌지만 울었을 것입니다.
저도 이 말씀을 읽으며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주님이 지금 한국 교회와 성도들과도 함께하고 계심을 믿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소아시아 일곱 교회와 함께하셨던 주님은 지금 우리와도 함께하십니다. 이것이 믿어지면 세상이 더 이상 커 보이지도, 두렵지도 않을 것입니다.
이 책을 읽는 모든 이들이 기쁨으로 주님과 동행하면서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며, 다시 오실 주님을 갈망하는 소망의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자 소개

예수님을 떠나서는 절대로 행복할 사람이 없고,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 외에는 다른 길이 없다고 믿는 선한목자교회 담임목사다. 날마다 예수님을 바라보고 그분의 임재와 사랑을 경험하는 것을 삶과 사역의 중심에 두고 있다. 그동안 예수동행 일기 훈련을 통해 개인의 영성을 점검하는 한편, 그 영성에 합당한 교회 공동체의 책임을 고민하며 사역해 왔다.
부산제일교회와 안산광림교회 담임목사를 역임했고, 처음 목회했던 그 심정으로 지금까지도 예수님만 바라보며 목회자로서의 삶을 살고 있다. 저서로는 《예수님과 동행하는 365》, 《예수님과 동행하는 시니어교회》, 《우리, 서로 사랑하자》(이상 두란노), 《한 시간 기도》, 《주 안에서 사람은 바뀐다》, 《예수님을 바라보자》(이상 규장), 《예수님의 사람》, 《당신은 행복하십니까》(이상 넥서스CROSS)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 소망의 눈을 뜨고 예수님만 바라보십시오

1부 말씀하시는 예수
1장 주여, 말씀하여 주옵소서 1:1-20
2장 사랑을 잃으면 다 잃은 것이다 2:1-7
3장 죽도록 충성하라 2:8-11
4장 핍박보다 유혹이 더 무섭다 2:12-17
5장 영적 미혹에 단호히 대처하라 2:18-29
6장 살아 있다 하지만 죽은 자 3:1-6
7장 나를 사랑한다는 주의 음성을 들어라 3:7-13
8장 미지근한 신앙에서 속히 벗어나라 3:14-22

2부 동행하시는 예수
9장 하늘을 보라 4:1-11
10장 어린 양을 보라 5:1-14
11장 무엇을 두려워할 것인가 6:1-17
12장 성도가 누릴 영광을 바라보라 7:1-17
13장 지금은 정말 기도할 때다 8:1-13
14장 회개를 미루지 말라 9:1-21
15장 “이 책을 받아먹어라” 10:1-11
16장 고난의 흔적이 있는 증인으로 살라 11:1-19
17장 주님의 마음으로 교회를 사랑하자 12:1-18
18장 오직 예수로 살라 13:1-18
19장 고난 중에도 하늘 노래를 부르자 14:1-20
20장 하나님의 심판을 노래할 자 15:1-8
21장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으라 16:1-21

3부 소망 주시는 예수
22장 바벨론 세상에서 시대를 분별하라 17:1-18:24
23장 주님의 신부로 살고 있는가 19:1-21
24장 생명책에 당신의 이름은 기록되었는가 20:1-15
25장 주님이 모든 것을 새롭게 한다 21:1-22:5
26장 소망은 주께 있다 22:6-21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