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너는 누구니 상세페이지

너는 누구니작품 소개

<너는 누구니> “사람은 누구나 마음속에 괴물을 품고 살아간다”

로맨스릴러 공모전 대상 수상작 『너는 누구니』
아름답고 위태로운 청춘을 그려낸 긴장 넘치는 로맨스

가면을 써야 숨을 쉴 수 있는 소년과 비밀을 품고 달려가는 소녀의 만남을 통해 사람이 누구나 간직한 채 살아가는 마음속 어둠에 대해 그린 작품 『너는 누구니』가 황금가지에서 출간되었다. 제목 ‘너는 누구니’는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메시지로, 작가는 이 글을 통해 우리가 과연 타인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그리고 우리 자신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에 질문을 던진다. 전작 『페인트』로 창비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한 이희영은 전학생 예진이 아름다운 외모 안에 위태로운 내면을 품고 있는 서하와 만나 그가 품고 있는 비밀을 마주치는 과정을 긴장감 넘치게 그려내어, 로맨스와 스릴러 사이에서 미묘한 균형을 잡고 있는 작품을 완성시켰다. 이 작품은 “일상 속의 스릴러와 로맨스의 긴장감 공식을 성실히 따라가는 작품”, “꼭 무슨 일이 곧 터질 것처럼 긴장을 고조시키는 전개” 등의 심사위원 호평을 받으며 로맨스릴러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로맨스릴러’는 ‘로맨스’와 ‘스릴러’를 합친 말로 스릴러다운 긴장감 있는 서사와 로맨스다운 달콤한 내용이 잘 어우러진, 오싹함과 달달함을 오가는 작품을 주로 지칭한다. 색다른 로맨스 소설을 찾아 온라인 소설 플랫폼 브릿G에서 진행된 로맨스릴러 공모전에는 2달의 기간 동안 총 127편의 다양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이중 로맨스와 스릴러의 공식을 충실히 따라가는 성실함과 가독성, 이야기의 매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너는 누구니』가 최종 대상작에 선정되었다.

“너랑 있으면…… 멈춰 버린 시간이 흐르는 것 같아.”
“네 시간은 왜 멈춰 있는데.”

아버지의 장례식 후, 어머니와 함께 대도시 S로 전학 온 예진. 예진은 전학 온 첫날 도서관에서 자신을 뚫어지게 바라보는 한 소년과 마주친다. 아이의 이름은 최서하. 서하는 ‘얼굴모범생’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잘생긴 외모에 전교 1등의 성적, 모두에게 친절한 성격 등 겉보기엔 완벽해 보이는 아이다. 아버지의 오랜 암 투병으로 빚만 잔뜩 남은 어려운 집안 환경 덕분에 그 흔한 학원 한번 다닐 수 없었던 예진은 자신과 다른 아이들의 처지가 다르다는 것을 늘 인식하며 산다. 대학에 가고 취직할 때까지 공부 외에는 눈 돌리지 않고 살겠다고 다짐한 예진이지만 서투르지만 저돌적으로 자신에게 다가오는 서하에게 흔들리는 마음을 어떻게 할 수가 없다. 둘은 천천히 관계를 맺어나가지만, 서하를 알면 알수록 그가 보이는 모순과 어둠 때문에 예진의 마음속에는 기묘한 의구심이 자라기 시작한다. 마침내 서하가 그토록 숨기고 싶어 했던 가면 속 진실이 드러나는 순간, 예진은 자신이 누구에게도 말한 적 없던 비밀을 서하에게 말하겠다고 결심하는데…….

우리 모두 가면을 쓰고 살아가는 것
모두가 스스로에게 좀 더 관대하게, 괜찮다고 생각했으면

일찌감치 어른이 되어 버린 성실하고 이성적인 캐릭터인 예진은 작가를 대변하는 페르소나 같은 존재다. 너무나 열심히 살아가는 이 시대의 모든 청춘들에게 스스로에게 좀 더 관대해도 된다고, 괜찮다고 말해 주고 싶었다는 이희영 작가는 이 글을 통해 우리 모두가 가면을 쓰고 살아간다고 얘기한다. 처음 이 글을 쓸 때 이야기의 처음과 끝만 정해두고 시작했는데 2주 만에 이야기의 초고가 끝나 버렸다고,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을 줄은 꿈에도 상상하지 못했다고 한다. 아직은 스스로를 ‘작가’라고 부르기도 민망하다고 겸손하게 표현하지만, 아침마다 9시면 일어나서 컴퓨터 앞에 앉아선 정해진 분량을 써내려가는 완고할 정도로 성실함을 갖춘 작가다.


저자 프로필

이희영

  • 국적 대한민국
  • 수상 2015년 제3회 등대문학상 최우수상
    2014년 제10회 5ㆍ18문학상 소설 부문
    2013년 제1회 김승옥문학상 신인상 대상

2017.08.2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이희영
단편소설 「사람이 살고 있습니다」로 2013년 제1회 김승옥문학상 신인상 대상을 수상하며 본격적인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2018년 『너는 누구니』로 제1회 브릿G 로맨스릴러 공모전 대상을 수상했으며, 같은 해 『페인트』로 제12회 창비청소년문학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장편소설 『썸머썸머 베케이션』, 『페인트』, 『너는 누구니』가 있다. 그 밖에 제10회 5ㆍ18문학상 소설 부문, 제3회 등대문학상 최우수상, KB 창작동화제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문학적 역량을 인정받았다.

목차

시작하는 이야기 - 7
1장 - 31
2장 - 52
3장 - 73
4장 - 93
5장 - 112
6장 - 139
7장 - 164
8장 - 196
9장 - 222
10장 - 250
11장 - 289
다시 시작하는 이야기 - 317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