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회심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회심

복음의 부름에 대한 참된 반응

구매전자책 정가9,100
판매가9,100
회심

책 소개

<회심> 참된 복음을 선포하는 폴 워셔의 두 번째 책, 『회심』!

거듭난 그리스도인이라고 하는데 왜 아직도 삶은 그대로인가?
이제 “회심”에 대해 다시 한 번 철저하게 생각해 봐야 할 때다.

성경 어디에도 없는 것을 두고 회심이라고 말하는 오늘날의 기독교에 “참된 회심”을 외치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복음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이 있다. 어느 날, 한 교회의 집회에 참석하고 그 말씀에 감동하여 “예수님을 영접하고자 하는 사람은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세요!”라는 소리에 자신도 모르게 벌떡 일어섰다. 따라하라는 대로 따라 말하며 기도했더니, 이제부터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고 한다. 이것이 전부인가?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고후 7:10)가 과연 이것을 말하는 것인가?

죄를 미워하고 하나님께 돌아서는 삶, 그것이 회심이다
참된 회심은 더 깊고 처절하다. 더 힘겨운 싸움이 기다리고 있고 그만큼 더 큰 기쁨과 영광을 얻게 될 것이다. 참된 회심은 많은 눈물과 진지한 죄 고백에서 그치지 않는다. 참된 회심은 하나님이 미워하시는 죄에서 돌이키는 것이다!
폴 워셔는 “회개에 합당한 열매”(마 3:8)를 맺어야 한다는 세례 요한의 외침을 다른 의미로 해석할 수 없다고 말한다. 열매 없는 삶은 회심이 한갓 감정의 표출에 그쳤다는 증거다. 행위 없는 믿음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죽은 믿음이듯, 열매 없는 회개는 거짓 회개인 것이다.
참된 회심이 이루어질 때, 우리는 하나님이 이루신 위대한 구원 사역을 누릴 수 있다. 점점 깊어지고 진지해지며 성숙해지는 회심이야말로 참된 그리스도인의 표징이다. 생각이 변화되고 삶도 변화되는 것, 그래서 새 마음을 지닌 새 백성이 되는 것, 그것이 회심이다!


출판사 서평

참된 회심이 무엇인지 철저히 파헤치다!
이 책은 오늘날 이른바 “죄인의 기도”라고 알려진 기도만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다고 여기는 복음전도 방식이 성경이 말하는 회심과 얼마나 동떨어져 있는지를 지적하며 시작한다. 1부는 “회개하고 믿으라”(막 1:15)는 명령과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른다”(롬 10:10)는 말씀을 우리가 얼마나 오해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 구절이 진정으로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이야기한다. 2부에서는 참된 회심이 이루어질 때 부어지는 새 마음과 거듭나게 하시는 성령의 사역을 이야기하고, 3부에서는 참된 회심이 일어나 하나님의 백성이 된 자들의 삶이 어떠한지를 다룬다. 참된 회심의 가장 큰 증거는 삶에서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성화의 사역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거듭남과 회심에 대해 올바르게 알지 못한 탓에 혼란스러워하던 여러 신앙 영역들을 명확하게 정리하고, 더 확신에 찬 신앙생활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추천 독자
_ 참된 회심이 무엇인지 알기 원하는 그리스도인
_ 예수님을 영접한다고 고백했지만, 구원을 확신하지 못하는 그리스도인
_ 사람들을 참된 회심으로 이끌어야 할 사역자


저자 프로필

폴 워셔 Paul Washer

  • 국적 미국
  • 출생 1961년
  • 학력 사우스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 목회학 석사
    텍사스대학교 법학

2014.11.0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뜨거운 열정으로 참된 복음을 선포하는 복음 설교자.
강렬하고 분명한 복음을 선포하는 설교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며 많은 그리스도인의 가슴에 불을 지피는 설교자. “현대 교회를 향한 10가지 기소장”(Ten Indictments Against the Modern Church)이라는 제목으로 2008년 애틀랜타의 한 집회에서 한 설교는 “21세기 최고의 설교”라는 평을 받고 있다. 그의 설교는 특히 복음과 구원의 확신 교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조나단 에드워즈, 조지 휘트필드, 찰스 스펄전, 레오나드 레이븐힐 등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
“내가 다시는 그의 이름으로 말하지 아니하리라 하면 나의 마음이 불붙는 것 같아서 골수에 사무치니 답답하여 견딜 수 없나이다”(렘 20:9)라고 고백한 예레미야 같은 심정으로 복음을 선포하는 폴 워셔의 설교는 철저히 성경에 근거하여 명확한 복음을 제시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변호사가 되기 위해 텍사스 대학에서 공부하던 중 그리스도인이 되었고, 졸업 후 사우스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 학위를 획득했다. 그 후 페루로 가서 10년간 선교사 활동을 하고 미국으로 돌아왔다. 선교지에 토착 교회 개척을 지원하는 HeartCry Missionary Society 대표이자 남침례교 순회 설교자로, 현재 아내와 세 자녀와 함께 앨라배마 주 머슬 쇼울즈에 살고 있다.

목차

서문

1부 복음의 부름
1장 회개하라
2장 믿으라
3장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여
4장 그리스도를 영접하라
5장 마음의 문을 두드리시는 그리스도

2부 참된 회심과 새 마음
6장 하나님은 왜 구원을 베푸시는가
7장 구원의 창시자
8장 세상에서 이끌어내어 깨끗하게 하시다
9장 새 마음을 주시다
10장 말씀대로 행하도록 도우시는 성령

3부 참된 회심과 하나님의 새 백성
11장 새 언약의 유익을 누리라
12장 열매 맺는 새 백성이 되라
13장 하나님을 아는 확실한 지식을 따라 살라
14장 한마음과 한 길로 하나님을 경외하라
15장 영원한 언약을 붙잡고 담대하라
16장 하나님은 자기 백성에게 기쁨으로 베푸신다


리뷰

구매자 별점

4.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7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