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묘증후군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묘증후군

이현준 소설집

구매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8,000(33%)
판매가8,000
묘증후군

책 소개

<묘증후군> 이현준 소설집 [묘증후군]은 고양이인지, 사람인지 모를 존재와 사랑에 빠지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표제작 ‘묘증후군’을 포함한 총 11편의 단편소설 모음집이다.각기 독특한 소재와 구성으로 서로 다른 느낌을 선사하는 11편의 단편들은 이현준 작가의 작품 세계가 좁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듯 간결하면서도 건조한 문체로 표현되고 있다.

실제로 존재하는 ‘묘성증후군(고양이울음증후군)’이라는 선천적 질환에서 모티프를 얻어 고양이인지, 사람인지 모를 존재와 사랑에 빠지는 남자의 이야기를 미스터리적인 요소와 순수문학적인 요소의 배합으로 인해 묘한 작품으로 탄생시켰다. 국내에서는 아직 정식 장르 취급을 받지 못하는 엽편소설인 ‘꾸오레’와 ‘강의실 7101호’를 ‘묘증후군’ 앞뒤로 연결하여 그 느낌을 연결시키는 시도 또한 신선함으로 다가온다.

바퀴벌레와 개미와 동거하는 한 남자의 환상적인 이야기 ‘세렝게티에 가다’, 입술이 없는 여자와 사랑에 빠지는 한 남자의 이야기 ‘레브흐’, 심장이 가끔 멈추는 난감한 남자의 이야기 ‘심장바이러스’, 나병에 걸린 부모에게서 태어나 미감아로 성장한 한 소녀의 이야기 ‘아르마딜로’에서는 미스터리적인 요소를 차용하여 대중성과 작품성을 두루 갖춘 재미있는 작품으로 탄생시켰다.한편 입양아를 소재로 풀어낸 ‘퍼즐’과 ‘향수’. 아버지에 대한 가슴속 묻어둔 이야기 ‘아라리, 하다’는 위에 언급한 단편들과는 또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순문학에 가까운 작품들이기도 하다.

자신의 기억과 경험을 오롯이 작품 속에 녹여 풀어낸 ‘금릉여인숙’은 한 편의 성장소설을 떠올릴 수도 있지만, 앞으로 작가가 나아갈 자신의 글에 대한 메시지 또한 읽을 수 있는 수작이다.



저자 소개

저자 - 이현준
철원 와수 출생. 원주에서 학창시절을 보내고, 현재는 춘천에서 살고 있다. 2005년 평화신문 신춘문예 소설부문 당선, 제4회 여수해양문학상 소설부분 대상을 받으며 등단했다. 이후 10년 동안 간간이 문학잡지에 단편을 발표하면서 스스로를 ‘三文文士(서푼짜리 소설가)’로 부르며 살아왔다. 여행과 낙서, 걷기를 좋아하고, 전업 여행작가가 평생 꿈인 게으름뱅이이다. ‘철학’과 ‘국문학’을 전공했고, 현재는 대학에서 글쓰기 관련 과목을 맡고 있다.

목차

꾸오레
묘증후군
강의실 7101호
세렝게티에 가다
레브흐
심장바이러스
아르마딜로
퍼즐
아라리, 하다
향수
금릉여인숙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