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한국어 소설 김동인 약한 자의 슬픔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한국어 소설 김동인 약한 자의 슬픔

소장전자책 정가1,000
판매가1,000

한국어 소설 김동인 약한 자의 슬픔작품 소개

<한국어 소설 김동인 약한 자의 슬픔> “약한 자의 슬픔!” 《약한 자의 슬픔》은 1919년에 발표된 김동인의 단편소설이다. 주인공 강 엘리자베트는 부모를 잃고 남작의 집에서 가정교사로 일하며 공부하는 여학생이다. 그녀는 남학생 이환을 좋아하지만 고백할 만큼 적극성은 없다. 어느 날 밤, 엘리자베스의 방에 나타난 남작과 첫 육체적 관계를 맺는다. 이때 엘리자베스는 충분히 남작을 거부할 수 있었는데도 적극적으로 거부하지 않는다. 이환을 좋아하면서도 남작과의 관계를 되풀이한다. 그 이후 엘리자베트는 임신하고 그 사실을 남작에게 알린다. 낙태를 원하는 엘리자베트와 거부하는 남작, 그리고 재판 등. 여러 사건을 통해 자신이 패배자라고 깨달은 엘리자베트는 기독교의 사랑만으로 사람은 강하게 살 수 있다는 결심을 하는 것으로 작품은 마무리된다. 이 작품은 우리의 현실은 사회적으로나 신분상으로나 강한 자와 약한 자의 냉엄한 논리로 이루어져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저자 소개

김동인 (1900.10.2 ~ 1951.1.5.) 평양출신, 호는 금동. 일본유학 중에 최초의 문학동인지《창조》를 발간. 언문일치를 일보 전진한 개성적인 문장, 간결한 서술과 단일한 구성, 작품 속 인물의 개성적인 성격창조로 근대적 단편소설의 확립자로 일컬어진다. 성과 금전에 탐닉하여 도덕적으로 파멸하며 죽는 주인공을 그린《감자》(1925)는 그 대표작이다. 주요 작품으로 《광염 소나타》《배따라기》, 《광화사》등이 있다.

목차

本の紹介 / 책소개
著者紹介 / 저자소개
약한 자의 슬픔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