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가 상세페이지

경영/경제 경영일반 ,   경영/경제 재테크/금융/부동산

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가

소장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30%10,500
판매가10,500

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가작품 소개

<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가> 워런 버핏과 찰리 멍거의 뒤를 잇는 가치투자의 명인, 모니시 파브라이
성공하면 크게 얻고 실패해도 손해가 거의 없는 단도투자의 법칙을 소개한다

전설적인 가치투자자를 꼽으라면 누가 있을까. 가치투자의 대부 벤저민 그레이엄, 맨손으로 시작해 투자로 세상에서 가장 큰 부자가 된 워런 버핏(Warren Buffett), 그의 위대한 동업자 찰리 멍거(Charlie Munger), 안전마진으로 유명한 세스 클라만(Seth Klarman), 마법공식의 조엘 그린블랫(Joel Greenblatt), 피터린치(Peter Lynch)와 필립피셔(Philip Fisher) 정도가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가치투자 전설의 계보를 이어갈 다음 인물은 누구일까? 바로 《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가》의 저자 모니시 파브라이(Mohnish Pabrai)다. 그는 워런 버핏이 설립한 파트너십을 모델로 시장에서 경이적인 수익률을 기록한 파브라이 인베스트먼트 펀드 투자 그룹의 대표이다. 또한 2007년 $650,000에 《워런 버핏과의 점심식사》의 저자 가이 스피어와 함께 워런 버핏과 점심 식사를 했다. 파브라이는 워런 버핏의 열렬한 추종자이며, 버핏의 가치투자 방식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 ‘단도투자’ 법칙으로 ‘위험은 최소화하면서 이익을 최대화하는 방법’을 실제로 입증한 인물이다. 일반투자자뿐만 아니라 투자를 시작하는 모든 사람은 《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가》를 통해 부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배우고, 그의 투자 핵심원칙과 아이디어를 따라 할 수 있다.


출판사 서평

모니시 파브라이의 한국 독자를 위한 서문
“한국 시장은 저평가된 주식을 찾아 담을 수 있는 보물이 가득한 곳”

일반적인 투자자들은 주식시장의 변동성으로 인해 흥분, 좌절, 초조함 등 복잡한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이것이 지속된다면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즉, 일과 삶의 밸런스가 무너져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없게 된다. 또한, 창의력을 활용하는 능력이 떨어져 결국 자포자기식의 투기로 이어지고 만다. 이 문제의 해결 방법은 간단하다. 투자를 잘하는 사람을 직접 따라 하는 것이다. 즉, 현인에게 투자 조언을 구하거나 통찰력을 얻는 것이다. 하지만 대다수는 구루(Guru)가 될 만한 스승이 주변에 없다. 이때 한 가지 방법이 있다면 투자 명인의 양서를 읽는 것이다.

세계적인 가치투자의 명인 모니시 파브라이가 한국의 독자를 위해 《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가》의 한국어판 서문을 직접 썼다. 파브라이는 한국의 현재 상황을 눈부신 상승세에 들어가기 전의 흥미로운 시장이라 이야기한다. 특히 한국 주식시장을 ‘반짝이는 보물이 가득한 곳’이라 표현하며, 2018년의 한국 주식시장에 단도투자 법칙을 잘 활용한다면 미래에 굉장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조언했다.


세계 부자 순위 3위, 오마하의 현인 워런 버핏과의 점심 식사로 $650,000를 지불하다

매년 6월쯤이면 온 세계에 알려지는 뉴스가 하나 있다. 이는 바로 세상에서 가장 비싼 점심에 대한 이야기다. 왜 수많은 투자자가 거액을 들이면서까지 워런 버핏과 점심을 먹으려 할까? 아마도 그의 오랜 경험과 투자 철학을 간접적으로 느끼고, 그의 생각을 바로 옆에서 듣고 통찰력을 얻고 싶기 때문일 것이다. 모니시 파브라이는 2007년에 이 유명한 점심식사의 주인공이었다.

《워런 버핏과의 점심식사》의 저자이자, 시장을 뛰어넘는 성과를 기록한 아쿠아마린 펀드를 운영하는 가이 스피어(Guy Spier)는 모니시 파브라이와 함께 워런 버핏과 점심 식사를 했다. 그 또한 워런 버핏의 추종자이며, 파브라이를 자신의 스승이자 경외하는 인물로 여긴다고 말한다. 이처럼 모니시 파브라이는 인생과 투자에 있어서 풍요로운 사람이며, 특히 투자에 있어서는 언제나 집중과 원칙을 중요시하고 있다. 그의 강력한 무기인 단도투자 법칙은 버핏의 가치투자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킨 매우 중요한 원칙이다. 《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서 파브라이의 핵심 원칙과 가치투자 아이디어를 만나보자.


정몽규 HDC 회장은 모니시 파브라이의 ‘실천력’에 주목한다

사업과 투자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대단히 중요한 사안을 신중히 검토해야 하고, 큰돈을 투자하는 순간 현명하게 결정해야 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사소한 일에 대한 태도이다. 어떤 사업은 특정 기술 하나로 성공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업은 사소한 일을 수없이 잘해야 성공할 수 있다. 가령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거나 다른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이기, 혹은 내가 대접받고 싶은 방식으로 남을 대접하는 일 등처럼 단순하고 사소한 일을 계속해나가야 그 효과가 누적되어 좋은 일이 발생한다.

HDC(구, 현대산업개발)와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은 《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가》의 저자 모니시 파브라이와 인연이 깊다. 2009년부터 래티스워크 클럽(Latticework Club)이라는 포럼에서 가이 스피어 등과 함께 모임을 갖고 있다. 일 년에 한두 차례 진행되는 이 포럼에서 투자를 비롯한 가장의 역할, 교육, 파트너와의 갈등 등과 관련해 깊은 토론의 시간을 가진다고 전해진다. 정몽규 회장은 모니시 파브라이를 다음과 같이 평가한다.

“파브라이는 훌륭한 투자자 중 한 명이다. 특히, 투자에 있어서 우선순위를 정하여 이를 철저히 실천하는 태도는 그의 가장 큰 장점이다. 즉, 그가 세계적인 가치투자의 명인이 된 이유는 남들보다 뛰어난 실천력에 있다.”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이익을 최대화하는 단도투자의 법칙,
가치투자의 새로운 장을 열다

모니시 파브라이가 주장하는 단도투자, ‘위험은 최소화하면서 이익을 최대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단도(Dhandho)는 인도 구자라트의 말로 이를 직역하면 ‘부를 창출하기 위한 노력’이라는 뜻이다. 파브라이는 한 예로 인도의 정통한 사업가인 파텔들이 실천하는 단도식 자본 배분 원칙을 소개하고, 일반투자자들이 이를 주식시장에 어떻게 성공적으로 적용하고 복제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 1970년대 초 난민으로 미국에 들어온 소수민족 출신 파텔들은 교육수준이 낮고 자본도 없었지만, 현재 미국 내 모텔의 절반을 소유하고 있다. 이들의 사업 방식을 통해 자본이라는 작은 눈덩이를 굴려 큰 부를 일구는 지혜를 배울 수 있다. 이처럼 파브라이는 전설적인 투자자들의 지혜를 자신의 감각과 결합해 일반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단도투자 원칙을 제시한다. 《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가》를 통해 누구나 투자의 성과를 크게 개선하고 시장을 철저히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 추천사


나와 모니시 파브라이는 래티스워크 클럽Latticework Club이라는 포럼을 함께 하며 일 년에 한두 차례 만 나 깊은 토론을 하고 있다. 그는 직접 워런 버핏과 찰리 멍거로부터 영향을 받았다고 밝히지만, 파브라이 또한 훌륭한 투자자 중 한 명이다. 투자에 있어서 우선순위를 정하여 이를 철저히 실천하는 태도는 그의 큰 장점이다. 이러한 그의 투자 방식은 독자에게 많은 영감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

―대한축구협회·HDC 회장 정몽규


모니시 파브라이는 비밀스러운 금융 세계를 해독하는 것을 즐기며 좋은 원사를 가려내는 법을 알고 끊임없이 통찰하는 사상가다. 이 책은 주가를 움직이는 요인을 알 수 없어 혼란스러운 독자와 그 요인을 분명히 아는 독자 모두의 이해를 돕는다. 고도금융에 관한 설명과 그가 검토한 심층 가치의 핵심 원칙에는 투자에 적용할 유용한 아이디어가 가득하다.

―스테판 피치, <포브스> 유럽 국장


책을 내려놓을 수가 없어 처음부터 끝까지 단숨에 읽었다. 성공을 위한 특별한‘비법’을 공유한 이 책 은 가치투자에 관한 중요한 문헌이 될 것이다.

―휘트니 틸슨, T2 파트너스 설립자이나 제너럴 파트너. <밸류 인베스터 인사이트> 편집국장. 가치투자회의 의장

성공한 기업가들과 버핏의 비법에 정통한 파브라이의 사례를 통해 투자수익률을 높이는 기법을 설명한다. 주식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려면 이 기법을 알아야만 한다. 

―티모시 빅, 사니벨 캡티바 트러스트 선임 포트폴리오 매니저. 『워런 버핏처럼 주식 고르기』저자


파브라이는 성공에 이르는 투자 전략을 간단히 설명한다. ‘성공하면 큰 수익을 얻고 실패해도 손실이 거의 없는’ 기회를 찾는 것이다. 기업 전체를 살 필요는 없다. 공개시장에서 거래되는 ‘적절한’ 종목에 소수만 집중해 투자하면 된다. 투자 실력을 키우려는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패트릭 핏제랄드, 핏제랄드 매니지먼트 회장



저자 소개

모니시 파브라이 Mohnish Pabrai

모니시 파브라이는 1950년대 워런 버핏이 설립한 버핏 파트너십을 모델로 설립한 투자 그룹 파브라이 인베스 트먼트 펀드의 공동대표다. 파브라이 펀드는 1999년 설 정 이후 연평균 28퍼센트 이상의 수익률(투자자 순수익률 기 준)을 달성하고 있다. <포브스>와 <바론즈>에 소개되었고 CNBC와 블룸버그 TV 및 라디오 등에 출연했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감사의 말
역자후기

1장 파파 파텔, 모텔 사업을 시작하다
: 위험이 없는 투자를 하라

2장 마닐랄 차우드하리, 집중 투자하다
: 가끔씩 소수 종목에 집중 투자하여 커다란 부를 거머쥐다

3장 리처드 브랜슨, 단돈 200만 달러로 버진 애틀랜틱을 창업해 큰 성공을 거두다
: 성공하면 큰 수익을 얻고 실패해도 손해가 없는 경영을 하라

4장 2005년 세계 3위 부자 락슈미 미탈의 투자 이야기
: 모두가 탐욕을 부릴 때 두려워하고, 모두가 두려워할 때 탐욕을 부려라

5장 단도투자의 9가지 원칙
①새로운 사업보다 기존 사업에 투자하라
②단순하게 이해할 수 있는 사업에 투자하라
③침체된 업종의 침체된 사업에 투자하라
④견고한 경쟁우위, 해자를 갖춘 사업에 투자하라
⑤확률이 높을 땐 가끔씩, 큰 큐모로, 집중 투자하라
⑥차익거래 기회에 집중하라
⑦항상 안전마진을 추구하라
⑧위험은 적고 불확실성은 큰 사업에 투자하라
⑨혁신 사업이 아닌 모방 사업에 투자하라

6장 단도투자 기초입문1
: 새로운 사업보다 기존 사업에 투자하라

7장 단도투자 기초입문2
: 단순하게 이해할 수 있는 사업에 투자하라

8장 단도투자 초급이론1
: 침체된 업종의 침체된 사업에 투자하라

9장 단도투자 초급이론2
: 견고한 경쟁우위, 해자를 갖춘 사업에 투자하라

10장 단도투자 중급이론1
: 확률이 높을 땐 가끔씩, 큰 큐모로, 집중 투자하라

11장 단도투자 중급이론2
: 차익거래 기회에 집중하라

12장 단도투자 심화이론1
: 항상 안전마진을 추구하라

13장 단도투자 심화이론2
: 위험은 적고 불확실성은 큰 사업에 투자하라

14장 단도투자 심화이론3
: 혁신 사업이 아닌 모방 사업에 투자하라

15장 아비마뉴의 딜레마
: 매도의 기술

16장 지수 추종인가 아닌가, 그것이 문제로다

17장 아르주나의 집중력
: 영웅의 교훈

참고자료


리뷰

구매자 별점

4.6

점수비율
  • 5
  • 4
  • 3
  • 2
  • 1

7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