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까치와 까마귀 상세페이지

까치와 까마귀작품 소개

<까치와 까마귀> 189번째 책을 쓴다. 책쓰는 일은 나의 고통을 잠시 잊게 하므로, 나는 책쓰는 고통이 있어도 책 쓰는 게 즐겁다. 머리에 펜끝이 지나가는 것은 참을 만한 고통과 오디처럼 맛있는 책을 낳게 하니, 남자로서 잉태의 기쁨인 셈이다.
2015. 8. 1. 저녁 9시 13분이다. 나는 혼자 산다. 고향 어머니는 올해 설날 덕담으로 “추석 때 혼자 오지 말라”고 당부했다. 재혼을 권유한 것이다. 내 인생의 처참한 골짝을 지나면서 나는 깊어졌고, 또 나는 지독해졌다. 가난하지만, 가난에 예속되지 않았다. 좁은 원룸으로 넉넉히 여기면서, 잠을 청하려다가 차에 기름을 넣듯 만년필에 잉크를 주입하고 며칠 동안 고민하였던 책을 쓰려고 공책을 폈다.
이 책은 수필로서 성경을 접근한 ‘개인 수필집’이다. 기존 많은 성경 이야기 책들이 성경을 강론식으로 해설하고 있어서, 안타까움에 초신자들을 위해 쉬운 성경 이야기를 쓰려는 목적으로 저술하게 되었다. 이 책은 내가 겪은 생활속 신앙 에세이다.
내가 쓰는 ‘성경 수필 여행’은 기존 강의서와 많이 다르다. 기존 강의서는 약간 딱딱하고, 대학교 전문서적 원론처럼 묵직하다. 고시생처럼 법전을 공부하듯 매우 지루한 편성이 없지 않다. 천편일률적으로 그러하다. 나는 좀 더 신선한 강의서가 없을까, 오랫동안 고민했고 그것에 대한 해답으로 수필을 쓰게 된 것이다.
이 책은 성경의 은밀한 비밀에 대한 것이고, 내 스스로 깨달은 것이 아니라 내가 다니는 교회에서 배운 것이다. 배운 것을 배웠다고 인정하는 것이 양심의 도리이기에, 여기에 앞서 밝혀두는 바이다.
어떤 것은 교회에서 배웠던 근본 교리에서 희석된 것도 있다. 그것은 나의 아직 덜 마모된 세상적 지식으로 말미암는 것이므로, 다소 미흡한 내용은 지식의 다양성으로 이해해주길 바란다. 나는 부족하지만, 나를 펜삼아 글을 쓰시는 주님의 힘센 팔은 부족하지 않으시니, 나의 펜도 지면을 힘있게 걷겠다.


저자 프로필

장창훈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72년 12월 23일
  • 학력 1999년 국민대학교 기계설계학과 학사
  • 경력 서울교육방송 보도국장
    서울문학상 심사위원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영상미디어위원장
    한국문화예술국제교류협회 이사
    아시아태권도연맹 TV미디어홍보위원회 부위원장
  • 수상 2013년 제14회 한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상 참언론 공로 부분
  • 링크 공식 사이트트위터

2014.10.3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장창훈 작가는 서울교육방송 보도국장으로서 ‘한자 쉽게 나누기’를 통해서 작가로 데뷔했다. 한자 쉽게 나누기는 ‘한자 해석’에 대해서 매우 쉽고 간편한 방법을 제시해서, 독자층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스테디셀러로서 판매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장창훈 작가의 ‘저품질 블로그 탈출법’은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1위(세일즈 마케팅부문. 주간)를 기록했고, 재밌는 천자문도 한자분야 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했다.
장창훈 작가가 쓰는 대부분의 서적은 ‘전문 서적’이다. 다른 말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실무 지침서라고 할 수도 있다. 블로그 마케팅, 3만원에 언론사 창간하기, 블로그 상위노출, 재건축재개발조합 경영비법 등등 알지 못하면 결코 쓸 수 없는 전문 서적들이다.
이런 이유로 간혹 그의 서적은 ‘논리적 모순’이 있을 수도 있다. 실제 경험에서 진행되는 사건을 그대로 지면에 옮겨놓다 보니, 그러한 사실에 대한 논리적 증거가 부족할 수도 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 그는 ‘논리적 증거’를 제시하지 않는다. 현실에 필요한 것은 이론과 논리가 아니라, 실제 사건이기 때문이다.
주요저서로는 <한자공부 가나다라>, <한자 쉽게 나누기>, <재밌는 천자문 1>, <블로그 마케팅>, <3일 만에 작가되기>, <저작권 알면 돈 모르면 독>, <국어문법 품생품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경제학 꼼짝 마>, <인터넷 신문사로 돈벌기>, <쉽게 배우는 한자 원리>가 있다.

장창훈 작가 주요경력
- 서울교육방송 보도국장
- 서울문학상 심사위원
-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영상미디어위원장
- 한국문화예술국제교류협회 이사
- 아시아태권도연맹 TV미디어홍보위원회 부위원장
- 2013년 제14회 한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상 참언론인상 수상
- 책 180권 출간
-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작가(월간)
- 구글 도서 인기무료 다운로드 1위 작가
- 국민대학교 91학번
- 순천고등학교 40회
- 국립 군산대 창업컨설팅 특강 출강
- 한양사이버대학교 소셜특강 출강

목차

1. 사람에게 유익하나, 하나님이 보시기에 악한 아합왕
2. 왕까마귀가 권력을 잡다
3. 등잔밑이 어둡다. 성경이 성경을 풀다
4. 그대는 까치인가? 까마귀인가?
5. 경제적 가뭄은 하나님의 심판
6. 까마귀처럼 살지 말아야한다.
7. 우상(偶像)을 알아야한다.
8. 까마귀 오(烏) 한자적 해석
9. 작두펌프와 까마귀밥
10. 엘리야와 모세의 공통점
11. 얻기보다 어려운 유지하기
12. 국회의 까치들, 인까마귀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