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정치, 예술, 철학, 사회로 보는 음양의 세계 상세페이지

책 소개

<정치, 예술, 철학, 사회로 보는 음양의 세계> 해당 도서는 근혁 서울교육방송 명리학교육위원장의 통쾌한 현대명리학 해설서이다. 모든 사물은 음양에 의하여 그 가치가 형성이 되며 내가 어떠한 각도로 사물을 보고 해석해 나가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그런 측면에서 여러 학문적 사상에서도 음양의 구조가 형성되어 있으며 정치, 예술, 철학, 사회에서도 각자의 장단점을 통하여 가치의 맥락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정치에서 말하는 보수와 진보의 성향을 분석해보도록 하자.
보수는 신자유주의 형태를 반영하는 것으로 정부의 개입을 부정하고 시장의 자율화를 맡기는 것을 의미한다. 즉 시장의 자율성을 통하여 복지와 세금을 적게 하고 실력에 맞게끔 자유롭게 경쟁을 펼쳐 나가게 하는 제도이다. 현대 자본주의의 추구방향이라고 할 수 있으며 변화보다는 안정을 추구하는 성향을 의미한다.
하지만 진보의 사상은 위의 보수와는 다르게 신자유주의적 사상을 부정한다. 즉 적극적인 정부의 개입을 통하여 빈부격차를 없애나가자는데 의미가 있다. 공산주의적 체계와 비슷한 맥락이라고 할 수 있으며 노동자입장에서는 추구하고 싶은 사상이라고 할 수 있다, 후기 자본주의 사상이 깊게 곁들어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전자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자 프로필

근혁

  • 학력 영남대학교 대학원 식품학과 석사
  • 경력 영남대 명리학 연구 & 작명원 운영
    서울교육방송 명리학교육위원장
    대구공업대학교 외래교수

2018.02.1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근혁 서울교육방송 명리학교육위원장은 대구공업대학교 외래교수로 재직하면서 현대명리학, 동양철학을 강의했고 대백 문화센터 명리학 강사로 재직했다. 현재 영남대 명리학연구소와 작명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작명을 비롯한 사주, 궁합, 택일 등을 종합적으로 감정하여 상담하고 있다. 강의와 사주 상담을 병행하면서 사주란 단순히 역술적인 측면만 가지고 나가기에는 현대적인 감각과 어울리지 못하게 되는 부분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또한, 21세기 과학 명리학의 새로운 트렌드에 맞추어 사주와 상담학, 심리학은 같이 공존해 나가야 함을 느꼈다. 아직 음지에서 작용되는 사주명리학을 과학적으로 입증한 논문과 저서, 실질 상담을 바탕으로 이 책을 구성하려 애썼다. 대표 저서로는 <사주를 알면 진로가 보인다>가 있다.

목차

# 정치, 예술, 철학, 사회로 보는 음양의 세계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