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한자는 뜻으로 잡아야 잡힌다.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인문

한자는 뜻으로 잡아야 잡힌다.

가축 : 개 말 양 소 돼지 닭 오리 고양이
소장전자책 정가500
판매가500
한자는 뜻으로 잡아야 잡힌다. 표지 이미지

한자는 뜻으로 잡아야 잡힌다.작품 소개

<한자는 뜻으로 잡아야 잡힌다.> 해당 도서는 한자를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한자의 구성체계를 ‘뜻’으로 재분류한 한자입문서이다. 시중에 출판된 상당수 한자학습서는 중국의 고대 철학서인 천자문을 답습하거나 고대 학문학자 허신의 부수체계로 낱글자 해석을 하거나, 갑골문자를 근거한 한자 해설서들이다. 이 책은 한국의 언어사고에 중심을 두고 한자를 재편성했다. ‘뜻 중심 한자체계’에서 ‘뜻’은 한국인의 사고와 한국어의 특성을 의미한다. 영어를 배우든 일본어를 배우는 배우는 당사자의 언어체계가 기준이다. 인지하는 사람의 언어체계로 외국어를 습득하는 것이지 외국어를 외국어 방식으로 인지하는 것이 아니다.
인류는 보이는 존재물에 대해 발음만 다를 뿐 각각 단어를 가지고 있다. 산, 강, 나무, 벌, 나비, 새, 비, 눈, 하늘, 땅, 사람, 남자, 여자 등은 존재단어다. 이런 단어는 외국어 학습에서 쉽게 익힐 수 있다. 모든 언어에서 발음만 다를 뿐 뜻은 같기 때문이다. 반면 감정을 나타내는 단어와 생각을 표현하는 단어는 난해하다. 한국인이 ‘사랑’이라고 해도 ‘love’인지 ‘like’인지 의미가 불분명하다. 추상명사여서 그렇다. 추상명사는 양쪽 모두 명확하게 뜻을 이해하고 외워야한다. 이 책은 한자분류 체계를 존재물을 표현하는 단어와 추상명사의 두 축으로 크게 구분했다. 좌표를 X축과 Y축으로, 생물을 동물과 식물로 구분하는 방식과 비슷하다. 각 축마다 단어 그룹을 묶어서 한국어로 표현된 단어들에 대해 한자를 학습하도록 책이 꾸며졌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서울교육방송(www.ebsnews.co.kr)은 서울교육청과 교육부를 출입하는 인터넷교육방송으로서, 서울시를 통해 문화관광부에 등록한 언론방송이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소속 회원사이다. 서울교육방송은 매년 가장 아름다운 인물들을 선정 발표하고 있으며, 문학 공모전으로서 서울문학상을 운영하고 있다. 2014 서울문학상으로 강민숙 시인(노을속에 당신을 묻고)이 선정됐다. 서울교육방송은 야구교육위원회, 골프교육위원회 등 각 전문분야 교육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 대표기자단으로 서울국제고, 서울외고, 서울예고, 휘문고등학교, 선린인터넷고, 정화여상, 인수중학교, 서울 삼육중, 영동중학교, 송양고등학교, 미양고, 신북초등학교, 휘문여고, 휘봉고등학교, 명일중학교, 충의중학교, 대진여고, 송림고, 진명여고, 중계중학교, 신목중학교, 마장중학교, 휘경여중, 광명고, 군서고, 동대부고, 고척중학교, 영일고, 양서고, 경동초, 이문초, 운학초, 휘봉초, 한성여중, 풍덕고, 수원매탄초등학교, 서울강현중, 야탑초, 이문초, 대명중학교 등 서울을 중심으로 전국의 학교 대표기자단이 활동하고 있다. (대표기자단은 학교마다 학교장 또는 담임교사 추천을 통해 1명만 선정된다.) 서울교육방송 협력사로, 한국쇼콜라티에협회와 국제문화교류봉사협회가 있다.

목차

1. 가축 : 개 말 양 소 돼지 닭 오리 고양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