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언어는 지도다 (삼성래미안 옆 삼성부동산의 이름효과) 상세페이지

책 소개

<언어는 지도다 (삼성래미안 옆 삼성부동산의 이름효과)> 해당 도서는 말하기 화법 입문서이다. 언어는 지도다. 지도로 언어를 비유한 이 문장은 코르지브시키의 것이다. 지도의 속성은 간결, 압축, 형상, 상징이다. 땅과 바다와 건물을 기호로 변환해서 평면위에 입체를 표시하는 것이 지도다. 언어는 문자로 입체를 1어절, 2어절, 3어절 정도로 모두 바꾼다. 지도는 비율에 따라 압축되는데 언어는 그것도 없다. 거대한 산도 ‘산’이고, 드넓은 강도 ‘강’이고, 빛나고 높은 해도 ‘해’고, 날개로 날아가는 새도 ‘새’다. 모두 1어절로 된 단어들이다. 최고의 압축률이다. 무한히 팽창하여 지금도 그 크기를 알 수 없는 우주도 ‘우주’ 두 글자로 표시한다. 숲을 ‘林’으로 밀림을 ‘森’으로 표현한 한자도 같은 기법이다.
그러나, 지도는 땅이 아니다. 지도는 지도일 뿐 땅을 대신할 수 없다. 땅을 보여주는 것일 뿐이다. 부동산을 매매할 때 지도를 사는 것이 아니다. 지도를 통해 땅의 위치를 확인하고, 실제 땅을 매매하는 것이다. 지도위의 부동산을 매매하는 어리석은 자는 없다. 지도위의 땅을 매매한다면, 0.1mm 종이를 산다는 것과 다를 바 없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전자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서울교육방송(www.ebsnews.co.kr)은 서울교육청과 교육부를 출입하는 인터넷교육방송으로서, 서울시를 통해 문화관광부에 등록한 언론방송이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소속 회원사이다. 서울교육방송은 매년 가장 아름다운 인물들을 선정 발표하고 있으며, 문학 공모전으로서 서울문학상을 운영하고 있다. 2014 서울문학상으로 강민숙 시인(노을속에 당신을 묻고)이 선정됐다. 서울교육방송은 야구교육위원회, 골프교육위원회 등 각 전문분야 교육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 대표기자단으로 서울국제고, 서울외고, 서울예고, 휘문고등학교, 선린인터넷고, 정화여상, 인수중학교, 서울 삼육중, 영동중학교, 송양고등학교, 미양고, 신북초등학교, 휘문여고, 휘봉고등학교, 명일중학교, 충의중학교, 대진여고, 송림고, 진명여고, 중계중학교, 신목중학교, 마장중학교, 휘경여중, 광명고, 군서고, 동대부고, 고척중학교, 영일고, 양서고, 경동초, 이문초, 운학초, 휘봉초, 한성여중, 풍덕고, 수원매탄초등학교, 서울강현중, 야탑초, 이문초, 대명중학교 등 서울을 중심으로 전국의 학교 대표기자단이 활동하고 있다. (대표기자단은 학교마다 학교장 또는 담임교사 추천을 통해 1명만 선정된다.) 서울교육방송 협력사로, 한국쇼콜라티에협회와 국제문화교류봉사협회가 있다.

목차

# 언어는 지도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