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따지는 말 보듬는 말 (시선을 어디에 맞추며 말해야 하나) 상세페이지

책 소개

<따지는 말 보듬는 말 (시선을 어디에 맞추며 말해야 하나)> 해당 도서는 말하기 화법 입문서이다. 언어는 지도와 같다. 언어는 실존 세계를 언어세계로 재구성하고, 언어세계는 인식체계로서 실존세계와 교류하며 영향을 미친다. 높고 높은 히말라야 산을 실제로 등반하는 산악인이 있고, 히말라야를 가지 않아도 ‘히말라야’라고 지칭하며 그 산을 집에 가져올 수 있다. ‘실존의 히말라야’와 ‘언어의 히말리야’는 서로 다르면서 같다.
언어는 실존세계를 통해 만들어진다. 삶의 방식은 언어 방식이 된다. 언어와 사물의 연결관계가 비개연성(우연성)으로 연결될지라도 삶에 대해 언어가 만들어진다. 자식이 태어나야 부모가 자식의 이름을 짓듯 사물이 있고 언어가 만들어진다. 우주가 존재하지 않고 ‘우주’라는 언어는 존재할 수 없다. 언어는 삶에 대한 지칭이다.
서양과 동양은 삶의 방식이 다르다. 삶이 다르면 언어도 다르다. 언어 사용법이 상당히 다르다. 존칭법의 유무도 그렇다. 서양에 존칭법이 없지는 않다. 우리나라는 존칭법이 단어자체까지 발달해서 배우기 곤란한 말로 분류된다. 영어로 ‘eat’로 끝날 단어가 우리는 ‘밥’과 ‘진지’와 ‘식사’로 구분된다. 동사도 단어에 따라 다르게 배정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전자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서울교육방송(www.ebsnews.co.kr)은 서울교육청과 교육부를 출입하는 인터넷교육방송으로서, 서울시를 통해 문화관광부에 등록한 언론방송이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소속 회원사이다. 서울교육방송은 매년 가장 아름다운 인물들을 선정 발표하고 있으며, 문학 공모전으로서 서울문학상을 운영하고 있다. 2014 서울문학상으로 강민숙 시인(노을속에 당신을 묻고)이 선정됐다. 서울교육방송은 야구교육위원회, 골프교육위원회 등 각 전문분야 교육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 대표기자단으로 서울국제고, 서울외고, 서울예고, 휘문고등학교, 선린인터넷고, 정화여상, 인수중학교, 서울 삼육중, 영동중학교, 송양고등학교, 미양고, 신북초등학교, 휘문여고, 휘봉고등학교, 명일중학교, 충의중학교, 대진여고, 송림고, 진명여고, 중계중학교, 신목중학교, 마장중학교, 휘경여중, 광명고, 군서고, 동대부고, 고척중학교, 영일고, 양서고, 경동초, 이문초, 운학초, 휘봉초, 한성여중, 풍덕고, 수원매탄초등학교, 서울강현중, 야탑초, 이문초, 대명중학교 등 서울을 중심으로 전국의 학교 대표기자단이 활동하고 있다. (대표기자단은 학교마다 학교장 또는 담임교사 추천을 통해 1명만 선정된다.) 서울교육방송 협력사로, 한국쇼콜라티에협회와 국제문화교류봉사협회가 있다.

목차

# 따지는 말 보듬는 말


리뷰

구매자 별점

1.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