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금의 홍수 상세페이지

소설 영미소설 ,   소설 서양 고전문학

금의 홍수

황금의 지배자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42%7,000
판매가7,000

금의 홍수작품 소개

<금의 홍수> 은행가와 억만장자, 그리고 미스터리한 젊은 청년의 숨 막히는 두뇌싸움!

《금의 홍수》는 월 스트리트 투자 바이블 《어느 주식투자자의 회상》의 저자 에드윈 르페브르가 이야기 형식을 빌려 금융과 경제 이론을 쉽고 흥미롭게 풀어냈다. 1900년대 초반 월 스트리트를 배경으로 한 이 책은 인간의 근본 심리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그 당시와 금융 시장이나 투자 여건이 바뀐 지금의 상황에도 그 내용이 유효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금본위제 하에서 실물과 화폐가치, 그리고 이들의 상관관계에 따라 주식과 채권시장이 서로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를 흥미진진하게 보여준다.


출판사 서평

■ 《어느 주식투자자의 회상》의 저자, 에드윈 르페브르의 또 다른 역작!

《금의 홍수》는 무려 90년간 베스트셀러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월 스트리트 투자 바이블 《어느 주식투자자의 회상》의 저자, 에드윈 르페브르의 작품이다. 《어느 주식투자자의 회상》은 실존하였던 전설적인 투자자 제시 리버모어에 대한 책이지만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금의 홍수》는 특이하게도 이야기 형식을 빌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금융과 경제 이론을 아주 쉽고 흥미롭게 잘 풀어내었다.

1900년대 초반 월 스트리트를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금융과 인간 심리 사이의 미묘한 메커니즘을 탁월한 표현력으로 묘사했다. 더욱이 작품이 쓰인 지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시공을 초월한 인간의 근본 심리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그 당시와 금융 시장이나 투자 여건이 바뀐 지금의 상황에도 이 책의 내용은 유효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저자는 경제 분야의 언론인이자 스스로 주식에 투자를 했던 투자자였기에 금융 경제 시스템에 대한 남다른 혜안으로 이 작품을 쓸 수 있었다. 제시 리버모어가 투자계의 전설적인 실존 인물이라면 이 작품 속 주인공 그린넬은 저자가 가상의 투자 환경에 심은 그의 페르소나처럼 보이기도 한다.

이 작품은 20대의 청년 그린넬이 어느 날 월 스트리트 최대의 은행을 방문하여 10만 달러어치의 금을 예치하는 장면으로부터 시작한다. 처음부터 거액을 예치하자 은행장은 앞으로 중요한 예금주가 될 그린넬에게 깊은 관심을 보인다. 이후 그린넬은 매주 예치하는 금의 양을 두 배씩 늘려 가게 된다. 계속해서 거액의 금액이 예치되자, 은행장은 이 젊은 자산가에 대해 깊은 관심을 넘어 그를 둘러싼 모든 것에 의문을 품고 그의 주변을 파헤치는데······.

■ 추천사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실물경제이론을 소설의 형식을 빌려 쉽고도 간결하게 잘 풀어냈다. 금본위제 하에서 실물과 화폐가치, 그리고 이들의 상관관계에 따라 주식과 채권시장이 서로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가 은행가와 억만장자, 그리고 미스터리한 젊은 청년의 숨 막히는 두뇌싸움을 통해 흥미진진하게 전개된다. 인플레이션이냐 디플레이션이냐 귀로에 서 있는 현시점에서 반드시 읽어야 할 책!

- 문성준, 하나금융그룹 하나대투증권 WM 이사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 지은이_ 에드윈 르페브르 (Edwin Lefevre)

파나마에서 프랑스계 미국인 사업가의 아들로 태어났다. 어린 시절 미국으로 이민, 그곳에서 미시간 군사 학교를 거쳐 리하이 대학교에서 광산 공학을 공부했다. 졸업 후 기자로 언론계에 발을 들여놓으면서 경제 현장에서 벌어지는 여러 사건들에 대해 흥미진진한 기사들을 써 왔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잡지였던 《새터데이 이브닝 포스트》에 당시 전설적인 주식 트레이더로 불리는 제시 리버모어를 주인공으로 한 ‘어느 주식투자자의 회상’을 연재해, 독자들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켰고 일약 스타 작가가 되었다. 저서로는 《어느 주식투자자의 회상》, 《금의 홍수》 등이 있다.


■ 옮긴이_ 박성준, 김희균

박성준_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여 금융 회사에서 투자 재무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 희귀 애완동물 애호가이자 브리더로 저술 활동에 관심이 많다. 지은 책으로 《낮은 시선 느린 발걸음 거북》이 있고 번역한 책으로는 《다정한 턱수염 친구 비어디드 드래곤》이 있다.

김희균_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여 2000년부터 신문 기자로 일하고 있다. 사건, 교육, 재계, 산업 분야를 주로 담당했으며 현재 《동아일보》에서 교육부를 출입하고 있다. 업무상 일을 할 때는 ‘딱딱한’ 글쓰기를, 온라인의 사적 공간에서는 ‘유머러스한’ 글쓰기에 주력하고 있다.

목차

옮긴이의 글

Flood : 홍수
Gold : 금
Paradox Panic : 역설적 공포

추천의 글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