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당신을 포기할 수 없다 상세페이지

당신을 포기할 수 없다작품 소개

<당신을 포기할 수 없다>

절망의 벽 위에 선 그대에게...

일본 시라하마 지역에는 ‘삼단벽(三段壁)’이라는 절벽이 존재하고 있다. 이곳에는 삶의 희망을 잃고 생명의 끈마저 내려놓으려는 이들이 찾곤 하는데, 시라하마에서 목회하고 있는 후지야부 목사는 특별한 사명감으로 이들을 돕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후지야부 목사는 「생명의 전화」를 설치해 20년 넘게 24시간 365일, 삼단벽을 찾는 이들을 상담하고 설득하며 그들 한 명 한 명의 삶을 결코 포기하지 않는 삶을 살아 왔다.

그런 그는 글을 읽는 독자들 모두가 절망 가운데 있는 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작은 일들이 있다고 말한다.

그것은 “다만 곁에 있어 주는 것”이며, “다만 이야기를 믿고 들어주는 것”이며,
“그와 새로운 관계를 맺는 것”이고, 이를 위해 “먼저 손을 내미는 용기를 가지는
것”이다.

이 책은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고통 가운데 신음하는 이들에게 기꺼이 손을 내밀었던 그동안의 그의 사역 스토리를 담았다.

후지야부 목사의 사역에 대한 이야기는 영화 「서광(曙光)」과 다큐멘터리 영화 「목사와 생명의 벼랑( 牧師といのちの崖)으로도 제작되었다.

........................

손바닥에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 하나로 전세계와 연결되는 현 시대에서도 여전히 홀로 고립되어 자책하며 목숨을 끊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 것은 왜일까 라는 질문을 해본 적이 있는가? SNS에서 수많은 사람들과 연결되어 있어도 정작 도움이 필요할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느끼는 경우들이 얼마나 많은가. 또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다른 사람의 게시물을 보고 자신의 삶과 비교하며 어느새 행복을 잃어버리는 경우들도 얼마나 많은가. 이처럼 눈에 보이는 편리함과 화려함 이면에는 또다른 소외와 어두움이 존재한다.

이 책은 이러한 사회의 급격한 변화가 이루어진 지난 20년 동안 자살방지의 현장에서 보고 느끼고 경험한 것들을 진솔하게 써내려 간 것이다. 나는 한 명의 목사로서, 아버지로서, 남편으로서, 그리고 한 인간으로서 이런 사회에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를 물으며 살아 왔다. 그러면서 번거롭고 귀찮은 인간관계에서 도망치지 않고 정말 진심으로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았다. 이 책을 통해 내 가족과 주변의 친구, 동료들과의 인간관계를 좀더 소중히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저자 인사말에서


저자 소개

저자 소개

후지야부 목사는 1972년 8월 6일에 와카야마현 시라하마(和歌山県 白浜)에서 태어났다. 이후 도쿄기독교대학(東京基督教大学)을 졸업하고 시라하마 침례교회의 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1999년부터 시라하마 삼단벽에 「24시간 365일 생명의 전화」를 설치해 자살구제와 상담사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만난 이들과 함께 공동체 생활과 재활훈련(도시락 가게)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NPO 법인 「시라하마 레스큐 네트워크」의 이사장으로 지난 20년간 약 920명의 사람들을 보호해 왔으며, 특히 자살 시도자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자살방지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아이들에게 방과 후 활동과 학습 또한 지원하고 있다. 그의 활동내용은 영화「서광(曙光)」과 다큐멘터리 영화 「목사와 생명의 벼랑( 牧師といのちの崖)」으로도 제작되었다.



옮긴이 소개

박청민 선교사는 일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부산에서 자랐다. 2005년 오사카로 유학을 가 오사카 메릭 일본어학교와 간사이대학(関西大学) 상학부를 졸업하고 후나이종합연구소에서 경영 컨설턴트로 활동했다.

이후 2014년, 도쿄기독교대학(東京基督教大学)에 편입해 신학을 공부하였으며, 2020년 3월에 동대학에서 대학원(Master of Arts in Theology) 과정을 졸업했다. 현재는 알타이선교회 일본 선교사로 도쿄성서학원(東京聖書学院)에서 신학연구와 선교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일본선교의 징검다리』(가나북스)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

제1장 왜 이 활동을 하였는가
양심 / 정체성

제2장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
신뢰를 얻는 두 가지의 길 / 좋아할 수 없는 사람 / 도움을 주고받고 / 필요 없는 상냥함 / 당연함에 대한 엄격함 / 한계를 뛰어넘어 / 마지막 요새 / 반드시 변한다 / 변할 수 있는 힘

제3장 자신의 약함과 마주하기
자신을 용서하기 / 반복되는 실패 / 작은 일에도 충실하게 / 약간의 달콤함 / 부모의 책임 / 포기하지 않아

제4장 리더의 조건
리더의 조건 / 목사란 / 자기 본위적 기도라도 / 사명이 부여된 자 / 목사의 역할, 교회의 역할 / 손 놓을 수 없는 악순환 / 초점은 어딘가 / 드러낼 수 있는 강인함 / 책임진다는 것 / 끊지 않는 관계 / 이웃이 되다 / 안정, 그 이면의 위험 / 성장하고 있는가 / 관계를 이어가는 힘 / 문제는 당연하다

제5장 내일을 향한 비전
꿈과 은혜 / 지역의 구경거리 / 성공이란 / 목표로 하는 곳 / 유대관계를 지속하다 / 사회보장-자립을 추구하며 / 전원 기숙사 학교를1 / 전원 기숙사 학교를2 / 전원 기숙사 학교를3

제6장 당신을 포기할 수 없다
당신도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다만 곁에 있는 것만이라도 / 당신도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다만 이야기를 믿고 들어주는 것만이라도 / 당신도 할 수 있는 일이 있다-관계를 만드는 것만이라도 / 당신도 할 수 있는 일이 있다–상식적인 것을 지도하는 것만이라도 / 당신도 할 수 있는 일이 있다-손을 내밀 수 있는 용기만이라도 / 처지가 달라도 / 영향력 / 의미가 있어 태어났다

에필로그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