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과학과 환경 세트 상세페이지

리디 info

[구매 안내] 세트 또는 시리즈 전권 소장 시(대여 제외) 이미 소장 중인 중복 작품은 다른 계정에 선물할 수 있는 쿠폰으로 지급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과학과 환경 세트작품 소개

<과학과 환경 세트> 하늘 아래 두 개의 태양은 없다? NO! 우주에는 두 개, 세 개의 태양이 사이좋게 공존하는 경우가 더 많다!
상상만이라도 각자 원하는 지구로 대륙을 리모델링 해 보자.


대기나 태양, 중력, 바다 등 몇 가지 조건을 바꾼 지구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이를 체계적으로 연구한 과학자는 없지만 다양한 이웃 행성과 외계행성 연구 결과를 모아 정리해 보자면 간접적으로 상상해 볼 수는 있다. 지구는 아주 작은 변화에도 놀랍게도 익숙한 풍경을 잃고 완전히 다른 행성이 된다. 무더위에 지칠 때면 항상 시원하고 쾌청한 지구를, 손 하나 까딱하기 싫은 날에는 폴짝폴짝 뛰어다니기 좋은 중력 없는 지구를, 너무 밝고 복잡한 지구가 싫다면 오직 빛으로 대화하는 어두컴컴한 지구를 만드는 상상을 할 수 있지만 달라진 지구에서 인류의 생존은 기대하기 힘들다.
그러나 인류의 생존과 무관하게 가볍게 상상해 볼 수 있다. 가령, 이동이 불필요하고 서로 원활한 통신을 하길 원할 경우 도넛 형태의 행성을 만들면 된다. 생명체는 도넛의 안쪽 면에 살 수 있다. 도넛 모양의 행성은 실제로는 볼 수 없기 때문에 큰 도전이 되겠지만 완성만 한다면 통신만은 여러모로 유리하다. 구형 지구에서는 인공위성이 없으면 지구 반대편과 직접 통신하기가 불가능했지만, 도넛 지구에서는 어느 지역과도 최단거리로 통신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전과 공전이 불안정할 수 있으니 염두에 두자.
내 맘대로 지구를 만들 수 있다면 당신은 어떤 지구를 꿈꾸는가? 여러 조건을 바꾼 가상의 지구를 탐구하고, 우리에게 딱 맞는 맞춤형 지구를 설계해 보자. 당신의 상상이 만들어 낼 새로운 지구가 어떤 모습일지, 이 책을 통해 낯설고 신기한 지구로 여행을 떠나 보자.


세트 구성 도서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는 지난 30여 년간 대한민국 대표 과학 미디어로 인정받아 온 월간〈과학동아〉의 기사를 엄선하여 디지털 환경에 맞게 편집, 제작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는 과학을 일상에서 좀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